> 카카오 뷰 보드 만들기 총정리를 배워서 마스터해 보자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 보드 만들기 총정리를 배워서 마스터해 보자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30.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보드 만들기를 총정리해 보겠다.

    카뷰는 개인의 관점이 담긴 큐레이션이 중요하다고 말해주는 카카오의 새로운 플랫폼이다.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내가 만들어 높은 콘텐츠, 이미 이슈화 되었지만 수많은 콘텐츠를 잘 골라내서 보여주는 기존의 것을 재창조하는 능력을 높이 사는 플랫폼이다.

    처음 카카오 뷰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오늘은 카카오 뷰 보드 만들기의 총정리하는 것을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카카오의 새로운 플랫폼이다

     

    1. 카카오 뷰는 카카오의 새로운 플랫폼이다.

    카카오 뷰는 개인의 관점이 담긴 큐레이션이 중요하다고 말해주는 카카오의 새로운 플랫폼이다.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내가 만들어 높은 콘텐츠, 조명받지 못했지만 좋은 내용이 담긴 콘텐츠,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 이미 이슈화 되었지만 수많은 콘텐츠를 잘 골라내서 보여주는 기존의 것을 재창조하는 능력을 높이 사는 플랫폼이다.

     

     

     

     

    2. 카카오 뷰의 수익은 충족조건은?

    결국 MY뷰탭으로 유입이 많아야 수익이 올라간다. 그럼 우선 수익 정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친구 100명과 보드 10개는 발행해야 한다. 100명을 모을 때까지는 최대한 많은 보드를 작성해본다. 보드는 하루에 20개까지 발행할 수 있으며 친구 100명을 모을 동안에는 동안에는 질보다 양에 집중한다.

     

    채널 가입하기

     

    3. 로그인할 경우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야 한다.

    로그인할 때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카톡 계정으로 로그인할 경우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야 한다. 추후 사업자로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로그인 후 정보를 비즈니스로 변경해야 된다. 단 사업자등록을 진행하고 싶다면 채널 이름이 사업자 등록증 상호와 동일해야 한다.

    카카오 뷰가 만들어진 주된 이유가 이슈화된 정보만 알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고 매일 올려도 콘텐츠가 지겹지 않은 것이 있다면 그 주제에 맞게 개설하면 된다. 채널 이름과 검색용 아이디를 동일하게 하기보다는 검색용 아이디는 키워드를 나열해서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4. 채널을 만들고 꼭 해야 할 것은 무엇?

    채널을 만들고 나서 중요한 것 한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프로필 설정에서 채널 공개, 검색 허용을 활성화시켜주어야 노출이 될 수 있다. 보드 만드는 순서는 첫 번째 카카오톡을 열면 맨 아래의 중간에 도깨비 눈처럼 생긴 부분을 클릭한다. 두 번째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른다.

     

     

     

     

    세 번째 내 보드 만들기 클릭. 네 번째 하단 우측의 연필 모양을 클릭한다. 다섯 번째 보드 제목을 쓰고 보드 설명을 쓴다, 여섯 번째 보드를 담을 때 1개를 담던지 2개를 담아야 잘 보인다. 3개 이상을 담으면 더보기를 눌러야지 보이므로 1개나 2개를 담도록 한다.

     

    창작센터 시작하기

     

    5. 카카오 뷰 보드 만들기

    우선 보드 제목을 만들려면 유튜브에서 힌트를 얻으면 된다. 예를 들어서 '오픈 프로필 만들기'를 한다면 유튜브에 검색한다. 우선 썸네일이 눈에 확 들어오는 것을 선택하고 제목을 똑같이 하지 말고 벤치마킹을 한다. 보드 설명도 여러 개 중에서 벤치마킹한다.

    하나의 보드에는 10개의 콘텐츠를 담을 수 있지만 3개부터는 더보기를 해야 하니 1-2개 정도로 선택 후 발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보드 설명이 어렵다면 내가 만든 콘텐츠와 비슷한 콘텐츠를 확인한 후 댓글 등을 확인 후 작성한다. 블로그, 티스토리는 본인의 콘텐츠가 아니면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다.

     

    홈탭카드 설정하기

     

    6.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하면 홈 탭 꾸미기를 해야 한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프로필을 누르면 홈 탭 카드 설정이 있는데 클릭하고 아이템 카드 추가하기를 누른다. 연결 서비스는 카카오 뷰에 체크하고 아이템 카드 중에 타일 1이나 타일 2를 선택한다. 연결 정보는 최신으로 체크하고 추가 정보는 전체보기 버튼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채널의 보드 탭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겠다. 첫 번째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채널을 열어서 관리를 클릭한다. 두 번째 기본 탭 설정을 누르고 세 번째 채널을 보드 위주로 운영하는 경우에는 기본 탭을 보드 탭으로 설정하면 된다.

    카카오 뷰 확인은 모바일만 가능하다.

    카카오 뷰 발행은 모바일, PC 모두 가능 하지만 확인은 모바일만 가능하다. 카카오 채널은 모바일보다는 PC버전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런데 카카오 채널이 있어야만 카뷰를 만들 수 있다.

    그럼 우선 수익 정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친구 100명과 보드 10개는 발행해야 한다. 100명을 모을 때까지는 최대한 많은 보드를 작성해본다. 보드는 하루에 20개까지 발행할 수 있으며 친구 100명을 모을 동안에는 동안에는 질보다 양에 집중한다.

    사업자로 운영하고 싶다면?

    추후 사업자로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 채널 이름이 사업자 등록증 상호와 동일해야 한다.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하면 홈 탭 꾸미기를 해야 한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프로필을 누르면 홈 탭 카드 설정이 있는데 클릭하고 아이템 카드 추가하기를 누른다.세 번째 채널을 보드 위주로 운영하는 경우에는 기본 탭을 보드 탭으로 설정하면 된다. 오늘은 카카오 뷰 보드 만들기의 총정리하는 것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