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 발행시 큐레이션 사이트로 나의 콘텐츠를 만들수 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 발행시 큐레이션 사이트로 나의 콘텐츠를 만들수 있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29.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하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을까?

    큐레이션이란? 다른 사람이 만든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가치 있게 구성하고 배포하는 것이고, 많은 정보를 수용에 따라 양질의 정보로 정리하여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며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을 제공하는 역할을 말한다.

    카카오 뷰를 하는 데 있어서 참고하여 큐레이션 하는 사이트가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오늘은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하는 방법을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큐레이션

     

    1.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퍼블리

    퍼블리는 링크 자체를 걸면 안 되지만 블로그에 재조명해서 올릴 수는 있다. 여기에는 전문가들, 일잘러, 지식 전문가들 비즈니스, 트렌드 전문가들이 웹북처럼 만들어놓는 것이다. 전문가들이 많기 때문에 제목이 좋다. 생각하지 못했던 획기적이거나 재미있거나 어려운 것 같으면서도 관심 있어하는 것들이 많다. 포블리는 공부하는 것이다.

    어느 작가가 그 안에다 매주, 정확한 날짜 정해놓고 매주 월요일 9시에 연제성 글을 써서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공부를 하거나 배우거나 '출근길 3분' 그런 느낌으로 만든 것이다. '출근하기 전에 뉴스를 다 보고 가자' 이런 느낌?

     

     

     

     

     

    2.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긱 뉴스

    자동차 많이 나오고 외국 기업들 그래픽 카드처럼 이슈성이 있지만 남자들이 좋아하기도 하는데 이곳에서 재조명해서 글을 쓴다. 우리나라 꺼 아니라서 복사해서 티스토리로 옮기도 몇 개 삭제하고 끝에 말합니다를 말했습니다로 조금만 수정해서 쓴다.

    여기는 유사 문구로는 못 가져간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가 얘네들까지는 유사문서로 못 가져간다. 이들은 링크 가져가서 보드에 가져가도 된다.

    3.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벨로그

    트랜딩, 최신, 이렇게 나오고 보통 이번 달로 본다. 카카오 뷰는 이슈가 중요한 게 아니라 지나간 것도 끄집어낼 수 있는 사람이 중요하다. 벨로그 맨 밑에 내려가 보면 저작권 표시가 없다. 내가 시간이 없다. 할 경우에 너무 많이는 아니어도 링크를 가져가서 보드에 넣어도 된다.

    4.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크래프트

    스타트업 하시는 분이 만들어놓은 약간 노션처럼 되어 있고 워드프레스라고 하기에는 약간 애매하고 광고는 거의 안 달려 있으니까 이 글을 클릭해서 들어가서 큐레이션 해서 올려놓으면 관심 있는 사람들이 볼 것이다. 여기서는 제목만 좀 본다. 제목을 밴치 마킹하는데 쓰는 곳이다.

    이 사람들은 스타트업을 시작하면서 공동창업, 마케팅, 세일즈 하시는 분들이 모여서 하는 것으로 글이 좀 옛날 것이다. 2021년도 것 등인데 이런 것들을 재조명하기 위해 좀 보고 글을 쓴다.

     

     

     

     

     

    5.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나무 위키

    search에 한국 사극 이렇게 쓰면 뜨는데 펼치기 누르면 드라마 해가지고 장소, 시대별, 장소별, 지상파별, 종편 별, 연도별 이런 식으로 쭉 나온다. 옛날 드라마를 재조명해서 글을 쓸 때 많이 쓴다. 열심히 찾는 법을 좀 배워야 한다. 나무 위키 들어가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큐레이션이란?

    큐레이션이란 다른 사람이 만든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가치 있게 구성하고 배포하는 것이고, 많은 정보를 수용에 따라 양질의 정보로 정리하여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며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을 제공하는 역할을 말한다. 결국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자체는 법적으로 저작권 침해 부분이 걸리지는 않지만 원본 게시자, 원본 게시자가 소속된 기업 등에서 개별적으로 법적인 문제를 제기할 수는 있다.

    카카오 뷰 큐레이션 퍼블릭

    포블리는 링크 자체를 걸면 안 되지만 블로그에 재조명해서 올릴 수는 있다. 퍼블리는 공부하는 것이다. 어느 작가가 그 안에다 매주, 정확한 날짜 정해놓고 매주 월요일 9시에 연제성 글을 써서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공부를 하거나 배우거나 '출근길 3분' 그런 느낌으로 만든 것이다.

    카카오 뷰 큐레이션 벨로그

    벨로그는 트랜딩, 최신, 이렇게 나오고 보통 이번 달로 본다. 벨로그 맨 밑에 내려가 보면 저작권 표시가 없다. 내가 큐레이션 할 시간이 없다. 할 경우에 너무 많이는 아니어도 링크를 가져가서 보드에 넣어도 된다. 여기서는 제목만 좀 본다. 제목을 벤치마킹하는데 쓰는 곳이다.

    나무 위키

    나무 위키는 search에 한국 사극 이렇게 쓰면 뜨는데 펼치기 누르면 드라마 해가지고 장소, 시대별, 장소별, 지상파별, 종편 별, 연도별 이런 식으로 쭉 나온다. 옛날 드라마를 재조명해서 글을 쓸 때 많이 쓴다. 열심히 찾는 법을 좀 배워야 한다. 나무 위키 들어가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늘은 카카오 뷰의 큐레이션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알아보았다. 카카오 뷰로 수익화하는 그날까지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