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 하는데 유용한 팁이 무엇일까 알아본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 하는데 유용한 팁이 무엇일까 알아본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5. 2.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하는 데 유용한 팁이 과연 무엇일까?

    카카오 뷰 하는데 있어서 뉴스 채널을 하는 사람들은 링크를 한꺼번에 가져올 수 있는 방법과 보드 발행할 때 계속 사용하는 메모를 저장해놓고 금방 꺼내 쓸 수 있고 메모장이 사라지지 않는 방법 그리고 내 채널을 다른 사람에게 알릴 때 인사만 있는 것보다는 웰컴 메시지를 써 주는 것이 채널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런데오늘은 카카오 뷰 사용하는데 유용한 팁에 대해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리스틀리

     

    1. 리스틀리

    스마트폰에서는 안되고 pc에서만 가능하다. 리스 틀리는 편리하게 데이터의 링크를 떠 올 수 있는 크롬이다. 들어가면 데이터 추출을 클릭 한 번으로 도와준다는 문구가 있고 이것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한다.

     

    리스틀리 크롬에 추가

    크롬에 추가를 누르고 오른쪽 위쪽에 있는 퍼즐 모양을 클릭한다. 그러면 리스틀리가 보일 텐데 고정을 하여도 되고 필요할 때마다 열어서 써도 되는데 압정모양을 클릭하면 상단에 고정이 되기 때문에 쓸 때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자면 다음 뉴스를 켜고 사회면을 가져온다고 하면 각각의 링크 들어가서 다 따오기는 귀찮으니까 오른쪽 상단의 퍼즐 모양을 클릭해서 리스틀리를 클릭한다.

     

    오른쪽것이 링크이다.

    링크가 여러 개 보이는데 왼쪽 것은 출처이고 오른쪽 것이 링크이다. 오른쪽 옆에 있는 것이 제목인데 제목은 그대로 쓸 수 없으니까 조금씩 바꾸어서 쓴다. 링크를 가져다가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면 되니까 너무나 편리하다. 만약에 3시 뉴스를 가져올 것이다 하면 다음에 실시간 뉴스가 많이 올라올 텐데 이런 방법으로 하면 쉽게 올릴 수 있다.

     

    메모잇

     

    3. pc에서 메모잇을 잘 활용하면?

    메모잇이라는 pc 메모장이 있는데 구글에 메모잇을 검색을 해서 다운로드를 한다. 제목을 수정해야 하는 데 사용해도 좋고 자주 쓰는 것을 메모잇에 저장해두면 pc를 켜고 메모잇을 찾아서 바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면 되니까 자주 사용하는데 메모잇이 정말 편리하다.

     

    위젯처럼 사라지지 않는다.

     

    카카오 뷰 보드를 발행할 때 보통의 메모장을 가져와서 제목을 쓰고 저장을 해놓고 보드에 가서 붙여 넣기 하려고 하면 화면에서 사라진다. 그런데 메모잇은 다른 것을 클릭해도 지워지지 않고 위젯처럼 띄워져 있기 때문에. 그래서 사용하는데 정말 유용하게 써먹을 수가 있다.

     

    웰컴메시지

     

    4. 카카오 뷰의 웰컴 메시지는 무엇일까?

    채널관리자센터의 메시지에 들어가면 웰컴 메시지가 나온다. 채널 친구를 등록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날아가는데 웰컴 메시지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채널을 추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것만 보인다. 웰컴 메시지가 되어 있으면 내가 이 채널에 이런이런 내용을 발행할 것이니 자주자주 놀러 와 주세요.라는 식으로 어떤 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라고 써주면 사람들이 이런 채널이었구나 하고 금방 인식을 할 수 있다.

     

     

     

     

     

    5. 이미지 사이즈

    인사만 있는 것보다는 웰컴 메시지를 써 주는 것이 채널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면 채널 추가한 사람에게 웰컴 메시지가 함께 갈 것이다. 이미지는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나을 테니까 없으면 로고로 썼던 이미지라도 넣는 것이 좋다. 권장 사이즈는 800*400 사이즈로 하면 된다.

     

    하이닥

     

    5. 카카오 뷰의 건강채널을 운영한다면?

    구글에 하이닥 전체기사라고 치면 나올 것이다. 하이닥은 건강에 대한 것만 나온다. 카카오 뷰의 건강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계절에 맞는 기사를 가져다가 보드에 담으면 된다. 반려동물의 건강도 있으니까 반려동물의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리스틀리

    리스틀리는 카카오 뷰를 하는데 있어서 뉴스를 통한 보드발행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으로서 스마트폰에서는 안되고 pc에서만 가능하다. 리스틀리는 편리하게 데이터의 링크를 떠 올 수 있는 크롬이다. 이것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자면 카카오 뷰에서 다음 뉴스를 가져와야 하는데 매번 검색해서 갖고 오기가 귀찮으니까 다음 뉴스를 켜고 사회면을 가져온다고 하면 오른쪽 상단의 퍼즐 모양을 클릭해서 리스틀리를 클릭한다.

    메모잇

    메모잇이라는 pc 메모장이 있는데 구글에 메모잇을 검색을 해서 다운로드를 한다. 카카오 뷰의 제목을 수정해야 하는 데 사용해도 좋고 자주 쓰는 것을 메모잇에 저장해두면 pc를 켜고 메모잇을 찾아서 바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면 되니까 자주 사용하는 내용은 메모잇에 저장해 놓았다가 쓰니까 정말 편리하다.

     

     

     

     

     

    메모잇은 다른 것을 클릭해도 지워지지 않고 위젯처럼 띄워져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정말 유용하게 써먹을 수가 있다.

    웰컴 메시지

    채널관리자센터의 메시지에 들어가면 웰컴 메시지가 나온다. 어떤 식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라고 써주면 사람들이 이런 채널이었구나 하고 금방 인식을 할 수 있다. 인사만 있는 것보다는 웰컴 메시지를 써 주는 것이 채널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면 채널 추가한 사람에게 웰컴 메시지가 함께 갈 것이다.오늘은 카카오 뷰 하는데 유용한 팁이 무엇인지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