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에서 내 위치를 표시하여 친구에게 보낼수 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톡에서 내 위치를 표시하여 친구에게 보낼수 있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5. 15.

목차

    반응형

    내 친구에게 위치를 표시하여 전송할 수 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인데 그 안에 지도 앱을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톡 내에 있는 지도 기능을 활용하여 위치를 표시해서 전송하는 기능이 들어 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데 위치를 전송할 때 가장 쉬운 방법이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내 위치를 표시하여 친구에게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카카오톡에서 장소로 검색

    1. 카카오톡에서 장소로 검색

    나의 채팅방의 더하기 버튼을 눌러서 지도를 실행한다.지도를 움직여서 보정하는 방법을 정확성이 떨어지므로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현체 위치를 표시할 수 있으나 검색을 통해서 지도를 보내는 것이 정확한 방법이다. 무엇인가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할 때는 검색 버튼이 있어야 할 것 같으나 없을 경우에는 키보드에 검색 버튼은 누르면 된다. 지도 보내기 기능을 하려면 위치정보(GPS) 켜져 있어야 한다. GPS에 오차가 있는데 20-100M까지 오차가 있을 수 있다.

    전화번호로 검색하기

    2. 카카오톡에서 전화번호로 검색하기

    검색창에 전화번호를 검색창에 쓰고 검색을 누르면검색이 된다. 모든 전화번호가 검색되는 것은 아니고 개인의 집은 검색이 되지 않을 것이고 공공기관이나 공공장소 프랜 차이즈나 큰 회사들의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검색이 된다. 위치정보 보내기를 터치를 하면 전송이 된다. 이 위치를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려면 위치정보 보내기를 터치하면 현재 위치가 전송된다.

    주소로 검색

    3. 카카오톡에서 주소로 검색

    주소를 검색을 할때는 도로명 주소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국적으로 중복되는 도로명이 없기 때문이다. 시, 군, 구, 동명은 생략하고 공항로 34번 길 8처럼 도로명과 번지수를 입력해주고 검색을 누르면 된다. 여러 군데가 보일 수가 있는데 맨 위의 표시가 된 부분이 이 주소를 가리킨다. 위치 정보 보내기를 누르면 지도가 전송이 된다.

    지도확인과 화면 캡처와 비교

    4. 카카오톡의 지도확인과 화면 캡처와 비교

    지도정보를 받았을때 어떻게 확인을 하고 찾아갈 수 있을까? 지금처럼 지도를 검색해서 보내는 사람도 있고 지도를 화면 캡처해서 보내는 것도 있는데 캡처한 화면은 영력 밖의 지도정보는 확인할 수 없고 지도를 확대할 경우, 이미지 확대만 될 뿐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없다. 그러나 지도는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움직여가면서 주변까지도 볼 수가 있다.

    기타 유용한 기능

    기타 유용한 기능

    카카오톡의 지도에서 상단 좌측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내가 가야 할 장소도 표시가 되지만 내가 위치한 곳이 표시가 된다. 하단 좌측의 버튼을 터치하면 내비게이션이 바로 실행이 된다. 하단 좌측에서 두 번째 버튼을 터치하면 카카오 택시가 실행이 되어서 갈 수 있는 것으로 예상 요금이 얼마이고 호출하기를 누르면 택시를 바로 호출할 수 있다. 그런데 사전에 카카오 내비와 카카오 T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지도기능을 하려면 꼭 해야 할일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인데 그안에 지도 앱을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톡 내에 있는 지도 기능을 활용하여 위치를 표시해서 전송하는 기능이 들어 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데 위치를 전송할 때 가장 쉬운 방법이다.카카오톡에서 지도 보내기 기능을 하려면 위치정보(GPS) 켜져 있어야 한다. GPS에 오차가 있는데 20-100M까지 오차가 있을 수 있다.
    검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다.
    검색창에 전화번호를 검색창에 쓰고 검색을 누르면 검색이 된다. 모든 전화번호가 검색되는 것은 아니고 개인의 집은 검색이 되지 않을 것이고 공공기관이나 공공장소 프랜 차이즈나 큰 회사들의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검색이 된다.주소를 검색을 할 때는 도로명 주소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국적으로 중복되는 도로명이 없기 때문이다. 여러 군데가 보일 수가 있는데 맨 위의 표시가 된 부분이 이 주소를 가리킨다. 위치 정보 보내기를 누르면 지도가 전송이 된다.
    지도검색과 캡쳐의 차이점
    지도정보를 받았을 때 어떻게 확인을 하고 찾아갈 수 있을까? 지금처럼 지도를 검색해서 보내는 사람도 있고 지도를 화면 캡처해서 보내는 것도 있는데 캡처한 화면은 영력 밖의 지도정보는 확인할 수 없고 지도를 확대할 경우, 이미지 확대만 될 뿐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없다.그러나 지도는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움직여가면서 주변까지도 볼 수가 있다. 지도에서 상단 좌측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내가 가야 할 장소도 표시가 되지만 내가 위치한 곳이 표시가 된다.
    네비게이션이 실행이 되려면 T맵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카카오톡 하단 좌측의 버튼을 터치하면 내비게이션이 바로 실행이 된다. 하단 좌측에서 두 번째 버튼을 터치하면 카카오 택시가 실행이 되어서 갈 수 있는 것으로 예상 요금이 얼마이고 호출하기를 누르면 택시를 바로 호출할 수 있다. 그런데 사전에 카카오 내비와 카카오 T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오늘은카카오톡에서 내 위치를 표시하여 친구에게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