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에서 단체로 문자보내는 방법을 알면 정말 편리하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톡에서 단체로 문자보내는 방법을 알면 정말 편리하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5. 12.

목차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단체로 문자는 어떻게 보낼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안부를 물을 때 한 명에게 보낼 때는 그냥 채팅방에서 보내면 되는데 단체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일일이 한 명 한 명 보내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번거롭기도 한데 단체로 문자 보내는 방법을 알고 나니 너무나 편리하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단체로 문자 보내는 방법을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채팅방으로 들어가서 메시지를 쓰고 전송한다.

     

    1.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들어가서 메시지를 쓰고 전송한다.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채팅방으로 들어간다. 일단 메세지를 쓰고 전송한다. 메시지를 꾹 누르면 창이 하나 뜨는데 전달을 누른다. 내 카카오톡 친구들이 나오는데 원하는 친구를 선택하여 메시지를 보내기 한다. 그런데 한 번에 한 명밖에 선택이 되지 않는다.

     

    우측에 줄세개를 클릭한다.

     

    2. 우측에 줄세개를 클릭한다.

    우측의 줄세개를 누르면 다시 친구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에 체크 표시하는 곳에 보내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하여 체크표시를 한다. 제외할 친구는 제외할 수도 있다. 모두 선택하였으면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전송방법 선택이라고 나온다. 그룹채팅방은 방을 하나 만들어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고 일대일 채팅방은 한 번에 10명까지 보낼 수 있다. 20-30명에게 메시지를 보내려면 2-3번에 나누어서 보내면 된다.

     

     

     

     

    3.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보내려면?

    사진을 보내려고 하면 사진 옆의 말풍선을 누르면 전달하려는 사람이 보이게 창이 뜬다. 우측 상단의 줄 세 개 메뉴를 누르면 메시지 보낼 때와 같은 방법으로 선택하여 보낼 수 있다.

    4. 카카오톡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고화질로 보내기

    하단 입력창에 있는 플러스 버튼은 누르면 여러 개의 메뉴가 나오는데 앨범은 내 갤러리의 사진이나 영상을 선택해서 보낼 수 있다. 이때 사진과 동영상에 따라서 다른 방법으로 보내야 되는데 일단 사진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에 점세개를 누른다. 그러면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지정해줄 수 있다.

     

     

     

     

    사진은 저용량, 일반화질, 원본 등 세 가지로 보낼 수 있고 동영상은 일반화질과, 고화질로 선택하여 보낼 수 있다. 그런데 사진은 원본이 있지만 동영상은 원본이 없다. 어쨌든 동영상은 원본보다는 화질이 떨어지게 된다.

    그러나 최대한 고화질로 선택하면 원본만큼은 안되지만 좋은 화질로 보낼 수가 있다. 사진을 깨끗하게 보내려면 원본으로 선택하여 보내면 질 좋은 사진을 보낼 수 있다.

     

    사진 묶어 보내기

     

    5. 카카오톡에서 사진 묶어 보내기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보낼때 하나씩 넘기면서 보기 불편하다면 하단의 전체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전체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사진들을 선택하여 왼쪽 하단에 있는 사진 묶어 보내기에 체크를 하여 보내면 사진을 묶어서 보낼 수 있고 카톡음도 한 번밖에 나지 않는다.

    그 대신 30장까지만 보낼 수 있다. 묶어 보내기가 해제가 되어 있으면서 여러 장의 사진을 보내면 계속 카톡음이 울리는 경우가 생긴다.

     

    사진을 예쁘게 잘라서 보내기

     

    6.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예쁘게 잘라서 보내기

    갤러리의 우측 하단에 빛나는 막대 표시는 마술봉이라 부르는데 사진에 필터를 적용해서 보내면 좀 더 이쁜 사진을 보낼 수 있다. 자유롭게 자르기는 꺽쇠 모양이 나오는 것을 조절하여 움직이면 내가 원하는 사이즈대로 잘라서 보낼 수 있다. SNS로 보낼 때는 1대 1 비율로 많이 보내게 된다.

    3대 4는 세로로 긴 사이즈고 4대 3은 가로로 긴 사이즈이다. 화면 맞춤하면 내 스마트폰 화면의 비율대로 똑같이 잘라지게 된다.

     

    방향 조절하여 스티커로 예쁘게 꾸미기

     

    7. 카카오톡에서 방향 조절하여 스티커로 예쁘게 꾸미기

    회전은 가로 세로 돌릴 수 있고 스티커는 여러 가지 스티커를 입력할 수 있다. 스티커의 화살표가 대각선 모양으로 있는데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아이콘들 위에 보면 점들이 나오는데 그것은 모두 적용시킨 상태를 말한다.

    8. 직접 글씨를 쓰거나 그리기

    카카오톡에서 그리기는 직접 글씨를 쓸수도 있고 자유로이 그릴 수가 있다. 연필 버튼을 눌러 색을 선택하고 글을 쓸 수도 있고 취소 버튼으로 취소를 할 수도 있다. 지우개로 필요한 부분만 지울 수도 있다.

    카카오톡의 단체로 문자보내기는 정말 편리하다.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채팅방으로 들어가서 메시지를 쓰고 전송한다. 그룹채팅방운 방을 하나 만들어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고 일대일 채팅방은 한 번에 10명까지 보낼 수 있다. 사진은 원본으로 보낼 수가 있는데 동영상은 원본이 없다. 최대한 고화질로 선택하면 좋은 화질로 보낼 수 있다.

    사진을 보낼 때 하단의 전체보기를 눌러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사진 묶어 보내기에 체크를 하여 보내면 30장까지 묶어서 보낼 수 있고 카톡음이 한 번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단체로 문자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50 60 시니어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