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아는데 나만 모르는 카카오톡 사용 방법을 익혀서 사용하자.

생활정보& IT

다 아는데 나만 모르는 카카오톡 사용 방법을 익혀서 사용하자.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5. 9. 23:03
반응형

누구나 아는데 나만 모르는 카카오톡 사용 방법을 알아보기로 한다.

온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면서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은 것 같다. 카카오톡 사용 방법을 알면 예쁜 프로필 사진을  넣을 수도 있고 바탕화면을 예쁘게 꾸밀 수도 있고 나의 계정 관리도 할 수 있으며 알면 알수록 정말로 무한한 것이 카카오톡인 것 같다.

오늘은 카카오톡 사용 방법에 대해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카톡 처음 화면

 

1. 카카오톡 처음 화면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처음에 친구화면이 나오고 채팅방이 있고 카카오 뷰, 쇼핑 부가기능들이 있다. 우선 친구부터 알아보겠다. 처음 열어보면 계정 프로필이 보인다. 계정 프로필을 누르면 계정 아이콘이 보이고 나와의 채팅이라고 나온다. 본인이기 때문에 본인과 채팅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고 프로필 편집이라고 있고 카카오스토리라고 있다.

 

 

 

 

2. 프로필 편집

프로필의 아이콘을 바꿔줄 수 있다. 카케라 버튼을 눌러서 앨범에 있는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그 사진에 대해서 간단한 편집을 할 수가 있다. 사진을 부드럽게 만든다든지 선명하게 만든다든지 여러 가지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다.

 

사진꾸미기

 

3. 사진 꾸미기

프로필에 넣은 사진을 원하는 부분을 위치를 잡아줄 수가 있고 비율도 여러 가지도 골라줄 수 있다. 이왕이면 프로필의 중간에 위치하는 것이 좋겠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자르기를 체크한다. 중간에 있는 것은 위치 변경을 하는 것으로 돌린다거나 바로 세우 거나한 것이고 그 옆에 있는 것은 스티커를 넣어줄 수가 있다.

맨 오른쪽의 버튼은 내가 원하는 문구나 그림이나 글씨를 써줄 수가 있다. 원하는 색을 선택하고 그려줄 수 있고 필요 없으면 지우개로 지워줘도 된다. 아니면 모두 삭제를 하여 지워서 원본으로 다시 돌아갈 수가 있다. 확인해주면 그 사진이 프로필 사진으로 들어가게 된다.

 

프로필 이름 바꾸기

 

4. 카카오톡 프로필 이름 바꾸기

연필 모양을 눌러서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어줄 수 있다. 20자까지 쓸 수 있다. 음표 모양은 원하는 음악을 넣을 수 있는 곳이다. 이중 아무거나 음악을 선택하면 프로필 뮤직 추가를 할 수 있다. 프로필 배경화면도 바꾸어줄 수 있다.

원하는 프로필 배경화면을 선택해주면 원하는 것을 바뀌어진다. 그다음의 스티커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배경을 여러 가지로 꾸며질 수 있다. 그다음에 텍스트를 넣어서 원하는 글씨도 넣어줄 수 있고 글씨 색깔, 글씨체 변경도 가능하다.

 

설정의 차이가 있다.

 

6. 설정의 차이가 있다.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이 있다. 여기를 누르면 프로필 관리라고 나오는데 여기에서의 설정과 바깥으로 나갔을 때의 설정 버튼은 다른 것이다. 계정 관리를 클릭하면 나의 계정 정보가 모두 보인다. 카카오톡에는 쇼핑 기능이 있기에 배송지라든지 연락처 관리도 여기서 같이 해주게 된다. 카톡 프로필을 눌러서 나오는 설정은 프로필 관리 설정이 되는 것이다.

 

 

 

 

프로필 관리에 들어오면 전화번호와 이메일이 나오게 되고 아래 보면 계정관리라고 나온다. 본인인증을 하는 것도 2단계 인증을 할 수도 있다. 만약에 개인정보의 유출이 걱정이 된다면 본인인증을 한 번만 하지 말고 2단계 인증으로 관리하면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계정관리

 

7. 카카오톡의 계정관리

프로필 관리에서 계정관리로 들어와서 계정 보안에 오게 되면 비밀번호를 변경 가능하고.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을 잘 모르는 사람도 있는데 계정 비밀 번호 변경에서 바꾸어 주는 것이다.

카카오톡의 설정에도 차이가 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처음에 친구화면이 나오고 채팅방이 있고 카카오 뷰, 쇼핑 부가기능들이 있다. 나와의 채팅에서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이 있다. 여기를 누르면 프로필 관리라고 나오는데 여기에서의 설정과 바깥으로 나갔을 때의 설정 버튼은 다른 것이다.

계정 관리를 클릭하면 나의 계정 정보가 모두 보인다. 카카오톡에는 쇼핑 기능이 있기에 배송지라든지 연락처 관리도 여기서 같이 해주게 된다. 카톡 프로필을 눌러서 나오는 설정은 프로필 관리 설정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