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정보를 스마트폰에 옮기는 방법을 알아본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톡 정보를 스마트폰에 옮기는 방법을 알아본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5. 5.

목차

    반응형

    카카오톡 정보를 손실 없이 새로운 스마트폰에 옮길 수 있을까?

    카카오톡을 새로 구입하면 가장 아쉬운 것이 기존에 있는 정보를 옮길 수 없으면 어쩌나 하는 것이다. 온 국민이 사용하는 앱이면서 마음을 나눌 수도 있고 사업상에도 꼭 필요한 것인데 그동안에 여러 사람들과의 채팅방에서 대화하던 기존의 카카오톡을 옮기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정보를 손실 없이 새로운 스마트폰에 옮길 수 있는 방법을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1. 카카오톡 계정 찾기

    기존 카톡방에서 우측 하단의 점세개를누른다.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다. 먼저 백업하기 전에 카카오톡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반드시 알아야 한다. 그거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개인/보안 누르고 카카오 계정을 누른다. 그러면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온다. 이것을 기억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2.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계정 비밀번호변경을 누른다. 여기를 클릭한 다음에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를누른다. 그런 다음에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된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만약 에틀 린 비밀 번호를 누른 다음에 확인 누르면 입력한 비밀번호가 올바르지 않으니 다시 확인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뜬다.

     

     

    3.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한다면 다시 카톡의 아래 우측의 점세개를 누르고 상단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다. 채팅을 누르고 보면 대화 백업이 있고 대화/미디어 백업하기가 있다. 미디어는 사진 동영상을 백업하는 것이다.

    대화 미디어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톡 서랍 플러스를 가입해야 한다. 톡 서랍 플러스는 유료이고 매달 990원씩 내야 되는데 카톡의 사진과 동영상을 보관하고 싶은 분들은 톡 서랍 플러스 구독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데 저는 미디어는 필요 없어서 대화 백업만 진행해 보기로 한다.

     

     

    4. 백업용 비밀번호는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대화 백업 후 14일 이내에 재설치할 때 동일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복원할 수 있는 것이고 14일 이내에 복원하지 않으면 영영 복원할 수없다. 그리고 대화 백업은 텍스트만 백업된다. 대화 백업을 누르면 비밀번호 누르라고 나오는데 이것은 임시번호이다.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백업이 안된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비밀번호를 누르면 백업이 시작된다.

    5. 카카오톡 백업 완료

    백업이 완료되었고 전체 채팅방 개수가 몇 개라고 뜬다. 새로운 스마트폰을 켜고 모든 것을 허용을 누르고 카톡 계정을 입력하면 된다. 로그인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누른다. 인증번호가 뜨고 확인을 누르면 보안을 위해 인증서를 재발급한다고나 온다. 나중에 하기를 누른다. 확인을 누르고 복원하기를 누른다.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복원이 진행된다. 대화 시작을 누르면 카톡 대화 내용이 그대로 옮겨지게 되었다. 그런데 채팅방에 고정되어있는 것은 해제가 되어 있다. 채팅방에 들어가면 최근에 나누었던 메시지까지 모두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의 경우 과거의 것은 만료가 되어서 보이지않고 최근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대화 미디어 백업을 하기 위해 톡 서랍 플러스를 가입해야 한다.

    대화 미디어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톡 서랍 플러스를 가입해야 한다. 톡 서랍은 유료이고 매달 990원씩 내야 되는데 대화 백업 후 14일 이내에 재설치할 때 동일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복원할 수 있으며 14일 이내에 복원하지 않으면 영영 복원할 수없다. 그리고 대화 백업은 텍스트만 백업된다. 대화 백업을 누르면 비밀번호 누르라고 나오는데 이것은 임시번호이다. 백업용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백업이 안된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백업 완료

    백업이 완료되었고 전체 채팅방 개수가 몇 개라고 뜬다. 채팅방에 들어가면 최근에 나누었던 메시지까지 모두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의 경우 과거의 것은 만료가 되어서 보이지 않고 최근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은 카카오톡 정보를 손실 없이 새로운 스마트폰에 옮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