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10년써도 모르는 편리한 기능 7 가지를 알아본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톡 10년써도 모르는 편리한 기능 7 가지를 알아본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5. 7.

목차

    반응형

    스마트폰의 정말 유용한 카카오톡 기능을 알아본다.

    온 국민이 가장 많이 쓰는 앱이 카카오톡이다. 그런데 핸드폰만으로 사용한다면 이 좋은 기능들이 정말 아까운 기능인 같다.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기능을 알고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 기능이 많은데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서 오늘은 스마트폰의 정말 유용한 카카오톡 기능을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1. 방해금지시간설정

    새벽에도 카카오톡 알림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도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카카오톡의 하단 우측의 점세개를 누르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중간을 보면 알림이 보인다. 그것을 터치하여 아래로 내려보면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이 있다. 터치하여 방해 금지 시간대 설정을 활성화한다.

    시간을 밤 11시부터 오전 7시 가지만 카카오톡 안 받겠다는 의미로 설정을 하면 그 시간에는 카카오톡의 알림음이 오지 않으므로 좋을 것 같다.

     

     

    2. 내 생일 비공개 생일

    내 생일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다. 내 생일이 되면 모든 연락처가 있는 사람들에게 생일이 공개가 되는데 그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서 이다.

     

     

     

     

    카카오톡에서 첫 번째 버튼인 연락처 버튼을 누르고 맨 위의 내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고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누르면 생일 알림 표시가 활성화되어 있다. 이것을 비활성화하면 내 생일이 내 친구들에게 알려지지 않는다.

     

     

    3. 카카오톡 모자이크

    카톡을 캡처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공개가 되는데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다. 채팅방을 캡처하려고 하면 프로필과 이름이 다 나오는데 채팅방에서 아래 왼쪽의 플러스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캡쳐를 누른다.상단에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터치 터치 하면 된다. 선택 해제 한다음에 다시 선택할수 있다.

    아래 좌측의 캡쳐 옵션을 누르고 모자이크를 선택하면 이렇게 프로필이 모자이크 처리되고 이름도 바뀌어 있는 것으로 나온다. 그러면 저장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되면 내용은 나오지만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나오지 않아 노출이 되지 않는다.

     

     

    4. 글자크기 조절

    젊은 사람들은 괜찮겠지만 부모님들은 글자크기가 작으면 불편함을 느낀다. 카카오톡 오른쪽 하단에 점 세 개를 누른다. 그리고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다. 화면을 터치하고 글자크기를 누르면 막대 바로 오른쪽으로 가면 커지고 왼쪽으로 가면 작아짐을 느낄 수 있다.

    5. 상대방이 사용한 이모티콘 구매하기

    단톡방에서 귀엽고 이쁜 이모티콘을 발견고 길게 누르면 이모티콘 보러 가기 터치하면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이 이모티콘이 2,500원으로 뜬다.

     

     

    6. 배경 다크 모드

    배경을 다크 모드로 변경하면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고 배터리까지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카톡의 오른쪽 아래의 점세개를 누르고 상단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다.테마를 누르면 여러 테마를 설정할수 있는데 여기서 다크모드로 설정하면 전체적으로 검은색으로 바뀌었다.

     

     

     

     

    배경화면이 검은색으로 바뀌어 있다. 다시 원래대로 바꿀려면 화면우측 아래의 점세개를 누르고 상단우측의 바퀴모양을 누르면 테마에서 원래대로 바꿀 수  있다.

    7. 단톡방 이름을 알기 쉽게

    단톡방의 이름을 선택하려면 회원들의 이름이 쭉 나열되는데 바꾸고 싶은 채팅방 이름을 꾹 누르면 채팅방 이름 설정 항목이 나온다. 맨 위에 채팅방 이름을 적는다. 그리고 확인을 누른다.

     

     

    8. 프로필 사진 바꾸기

    프로필 사진도 바꿀 수 있는데 채팅방에 들어온 다음에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를 누르고 오른쪽 하단에 톱니바퀴 누르면 회원들의 채팅방 사진이 나열되는데 사진을 터치하고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를 누르고 캐릭터를 넣는 것도 좋지만 단색으로 하려면 맨 왼쪽의 부분으로 와서 7 공주라고 쓰고 확인을 누르고 나오면 단색으로 큼지막하게 이름이 나온다.

    카카오톡의 정말 유용한 기능

    새벽에도 카톡 알림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도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이 있다. 터치하여 방해 금지 시간대 설정을 활성화한다. 내 생일이 되면 모든 연락처가 있는 사람들에게 생일이 공개가 되는데 그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서 내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또 카카오톡을 캡처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공개가 되는데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다. 되면 내용은 나오지만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나오지 않아 노출이 되지 않는다. 카카오톡을 10년을 써도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을 못쓰는 사람이 너무 많다. 오늘은 스마트폰의 정말 유용한 카카오톡 기능을 알아보았다. 50 60 시니어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