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카카오톡 설치하는 방법과 완전 꿀팁 5가지를 알아본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pc 카카오톡 설치하는 방법과 완전 꿀팁 5가지를 알아본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5. 8.

목차

    반응형

    pc 카카오톡 설치하는 방법과 완전 꿀팁 5가지를 알아보자.

    2014년도에 출시된 pc 카톡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포스팅해본다. 요즘은 컴퓨터가 없으면 정말 불편한 세상이다. pc 카카오톡은 컴퓨터에서 오랫동안 업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며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는 기능이다.

     

     

     

     

    오늘은 pc 카카오톡 설치하는 방법과 pc 카카오톡 설치하는데 완전 꿀팁 5가지를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1. pc 카카오톡 검색하기

    크롬에서 네이버를 접속하여 카카오톡을 검색한다. 그러면 카톡 사이트가 나오는데 여기를 클릭한다.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여러 가지 메뉴 중에 윈도우를 클릭한다.

     

    설치하기

     

    2. pc 카카오톡 설치하기

    크롬에서 다운받은 설치 파일은 윈도우 탐색기의 다운로드에 들어 있다. 왼쪽 하단에도 설치 파일이 있다. 클릭한 다음에 영어, 일본어, 한국어를 지원하는데 한국어를 선택하고 ok를 누르고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된다. 설치를 누르기 전에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을 하지 않으려면 체크 해제를 하고 설치를 누른다.

     

    계정찾기

     

    3. 카카오 계정 찾기

    다음을 누르고 그럼 카톡 계정을 입력해야 되는데 이메일 주소를 모른다면 먼저 스마트폰의 카톡으로 들어간다. 스마트폰의 오른쪽 하단에 점세개를 누르고 좌측 상단의 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개인/보안을 누르면 카카오 계정에 내 이메일이 보인다. 그것이 카톡 자신의 계정이다.

    4. 기기 연결 관리

    계정을 입력하고 비번을 입력하라고 뜨는데 자신의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아래 우측의 비밀번호 재설정을 눌러서 비밀번호를 찾는다. 비밀번호를 알았다면 로그인을 누른다. 그러면 보안 인증을 해야 되는데 항상 사용하는 pc라면 내 pc인증받기를 누르면 되고 공공장소나 pc방에서 카톡을 사용하려면 1회용 인증받기를 누른다. 기기 연결 관리가 나오는데 스마트폰에 자신의 카톡이 오는데 보인 인증번호 확인을 터치하고 그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pc 카카오톡 사용시 완전 꿀팁

    1. 줄 바꿈 할 때

    문자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전송이 되기 때문에 shift+엔터를 누르면 줄 바꿈이 된다. 진짜 보낼 때는 엔터를 보낸다.

    2. 파일 보내기

    파일을 보낼 때는 하단 아래의 클립 모양을 클릭한다. 그러면 100개까지 전송할 수 있다고 뜬다. 확인을 누른 다음에 보내고 싶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된다. 또한 가지 방법은 바탕화면이나 윈도우 탐색기의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하고 확인을 하면 전송되는 것을 알 수 있다.

    3. ppt캡처 화면 보내기

    ppt에서 범위를 지정한다. 파워포인트 자료를 범위를 지정하고 ctrl+c 하고 카톡 창에서 ctrl+v 하면 바로 전송이 된다.인터넷창을 연 다음에 컴퓨터 화면을 보내고 싶을 때 컴퓨터의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누른 다음에 카톡에 들어가서 ctrl+v 하면 전송이 된다.

     

    저장위치 변경하기

     

    4. 저장 위치 변경하기

    받은 때에는 사진을 클릭하고 저장을 누르면 컴퓨터에 저장에 된다. 그런데 저장할 때 저장 위치를 꼭 알아야 된다. 저 정위치가 문서의 카톡 받은 파일임을 확인하고 저장을 누른다. 그런데 저장 위치도 바꿀 수 있다.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를 누르고 설정으로 간다. 왼쪽에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채팅을 클릭한 다음에 맨 밑으로 내려보면 다운로드 폴더가 보인다.

    거기에 카톡 받은 파일로 지정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변경을 누르면 본인이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폴더를 지정해주면 된다. 그러면 카톡에서 받은 첨부파일들은 모두 내가 지정한 폴더로 저장이 된다.

     

    카톡창 항상위

     

    5. 카톡창 항상 위

    업무 하면서 pc 카카오톡 할 때 쓰고자 하는 창을 클릭하면 카톡 창이 없어진다. 업무 하다가 카톡 창을 열었다가 하면 불편하니까 항상 위에 고정할 수 있다. 카톡의 오른쪽 상단에 점세개를 누르면 메뉴 버튼이 나오는데 항상 위를 클릭하면 어떤 창을 열더라도 카톡 창이 없어지지 않는다.

    카카오톡 내 계정 찾기

    pc 카카오톡은 pc에서 오랫동안 업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며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오른쪽 하단에 점세개를 누르고 좌측 상단의 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개인/보안을 누르면 카카오 계정에 내 이메일이 보인다. 그것이 카톡 자신의 계정이다. 기기 연결 관리는 항상 사용하는 pc라면 내 pc인증받기를 누르면 되고 공공장소나 pc방에서 카톡을 사용하려면 1회용 인증받기를 누른다. 스마트폰에 자신의 카톡이 오는데 보인 인증번호 확인을 터치하고 그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pc카톡 할 때 꿀팁

    줄바꿈할때

    줄 바꿈 할 때 문자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전송이 되기 때문에 shift+엔터를 누르면 줄 바꿈이 된다. 진짜 보낼 때는 엔터를 보낸다. 파일을 보낼 때는 하단 아래의 클립 모양을 클릭한다. 확인을 누른 다음에 보내고 싶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된다. 또한 가지 방법은 바탕화면이나 윈도우 탐색기의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하고 확인을 하면 전송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카카오톡 항상 위

    무 하면서 카카오톡 할 때 쓰고자 하는 창을 클릭하면 카톡 창이 없어진다. 업무 하다가 카카오톡 창을 열었다가 하면 불편하니까 항 상위에 고정할 수 있다. 카톡의 오른쪽 상단에 점세개를 누르면 메뉴 버튼이 나오는데 항상 위를 클릭하면 어떤 창을 열더라도 카톡 창이 없어지지 않는다.

    오늘은 pc 카톡 설치한 방법과 pc 카톡 설치하는데 완전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다. 50 60 시니어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