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충격적인 아스파라거스 효능 5가지 및 손질법

건강

너무나 충격적인 아스파라거스 효능 5가지 및 손질법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5. 2. 23:22
반응형

깜짝 놀랄만한 아스파라거스 효능 5가지및 손질법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손질법이 궁금해졌습니다.아는 지인이 이 식물 재배한다고 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서양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풍부한 영양소로 식탁에 빠지지 않았던 채소라고 합니다.그래서 오늘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손질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우리 몸 안에 있는 암세포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목차 -

1. 아스파라거스란?

2. 손질법.

3. 효능.

4. 부작용.

5. 포스팅을 마치며.


 

 

 

 

 

1. 아스파라거스란? 

아스파라거스는 남유럽이 원산지로 우리나라의 드룹나물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드룹에 비해 길이기 길고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식물은 우리나라기후에도 잘 맞아서 어느 곳에서든 재배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새순 부분을 먹는데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익혀 먹으면 항암효능이 강력해져서 우리 몸 안에 있는 암세포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손질법
아스파라거스 손질법

 

2. 아스파라거스 손질법

  • 아스파라거스의 뿌리 부분을 제거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스파라거스의 뿌리는 약간 딱딱하고 자갈과 같은 느낌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아스파라거스의 끝 부분을 2~3cm 정도 자릅니다. 아스파라거스의 끝 부분은 더 딱딱하며 씹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조금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 끝 부분이 딱딱하거나 껍질이 굵으면 껍질을 벗겨줍니다. 아스파라거스의 껍질이 두꺼울 경우, 이 껍질을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이 얇은 경우에는 굳이 벗겨줄 필요가 없습니다.
  • 끝 부분을 제외한 아스파라거스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아스파라거스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물에 살짝 담가서 먼지나 오염물질 등을 제거해 줍니다.

3.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 효능-혈압조절
혈압조절 및 항산화작용

 

3-1 혈압조절 및 항산화작용

아스파라거스 효능 첫 번째는 혈압을 낮추고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여기에는 루틴성분인 비타민 P가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 이것을 식단에 이용하면 정말 좋은 채소입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칼륨은 레닌의 활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낮추어 주는데 여기에는 하루요구량의 6%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빈혈예방
빈혈에 좋습니다.

 

3-2 빈혈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두 번째는 빈혈에 좋습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비타민 B군의 하나인 엽산은 적혈구를 만드는 역할도 하며 세포의 분열과 성장을 촉진합니다. 엽산은 빈혈예방에 꼭 있어야 할 영양소이며 단백질과 DNA 합성하는데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적혈구의 구성요소인 철분도 많아서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3-3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세 번째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는 피로감과 위장장애, 메스꺼움과 탈수증세를 동반하는데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는 숙취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알코올로 인한 독소제거와 함께 수분 및 전해질을 보충하여 숙취에 정말 탁월하게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원활한 성생활
원활한 성생활 지원

 

3-4 원활한 성생활 지원

아스파라거스 효능 네 번째는 원활한 성생활을 도와줍니다. 여기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가 정자수를 증가시키고 정자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임신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엽산은 건강한 정자를 생산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여성의 생식기에도 질입구에 혈류가 증가하여 부부관계를 좋게 합니다. 여성의 자궁내막을 두껍게 하여 착상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여주어 유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3-5 혈당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다섯 번째 혈당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파키스탄 카라치대학 연구팀은 혈당이 높은 두 그룹의 쥐 중 한 그룹엔 아스파라거스 오피시날리스를 고단위로 투여하고 다른 그룹에는 당뇨병약인 글리벤크라미드를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두 그룹의 쥐에게서는 혈당조절 및 인슐린분비량의 정도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이 연구팀은 아스파라거스가 인슐린생성을 촉진하고 혈당상승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4. 아스파라거스 부작용

아스파라거스는 서양에서 오래전부터 풍부한 영양소로 식탁에 빠지지 않고 즐겨 먹는 채소입니다. 이것은 대체로 안전한 채소로 알려져 있지만 가끔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반응(백합과 식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약을 드시는 중이라면 전문의 상담 후에 드시기 바라며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과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포스팅을 마치며

  • 아스파라거스는 남유럽이 원산지로 우리나라의 드룹나물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드룹에 비해 길이기 길고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 이식물은 우리나라기후에도 잘 맞아서 어느 곳에서든 재배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새순 부분을 먹는데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익혀 먹으면 항암효능이 강력해져서 우리 몸 안에 있는 암세포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루틴성분인 비타민 P가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 비타민 B군의 하나인 엽산은 적혈구를 만드는 역할도 하며 세포의 분열과 성장을 촉진합니다.
  • 숙취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알코올로 인한 독소제거와 함께 수분 및 전해질을 보충하여 숙취에 정말 탁월하게 도움을 줍니다.

 

 

  • 여기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가 정자수를 증가시키고 정자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임신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아스파라거스가 인슐린생성을 촉진하고 혈당상승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모두 주목 해야 할 대추야자 효능 5가지 및 완전 꿀팁 보관법

세계3대 장수식품 선정된 양배추즙 효능7가지 및 부작용

너무나 놀라운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