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3대 장수식품 선정된 양배추즙 효능7가지 및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

세계3대 장수식품 선정된 양배추즙 효능7가지 및 부작용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4. 5.

목차

    반응형

    가격 착하고 세계 3대 장수식품인 양배추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양배추즙 효능및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양배추는 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별한 향이 있지 않고 가격이 착해서 거의 모든 요리에 부재료로 사용되는 양배추즙 효능 및 부작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양배추즙효능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 목차 -

    1. 양배추는?

    2. 양배추 종류.

    3. 양배추즙 효능.

    4 양배추즙 부작용.

    5. 포스팅을 마치며.


     

     

     

     

    1. 양배추는?

    양배추는 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양배추는 기원 전후로마에 의해 유럽으로 전해졌고 우리나라에는 중국으로부터 전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겨자과 배추 속에 속하는 엽경채류의 하나로 특별한 향이 있지 않고 기르기 쉬우며 가격이 착해서 거의 모든 요리에 부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야채입니다.

     

    양배추 효능-종류
    양배추 종류는사보이,방울,적,푸른 양배추입니다.

     

    2. 양배추 종류

    • 사보이 양배추: 잎이 주름지고 식감이 야들야들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 주로 많이 생산됩니다. 곰보양배추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 방울 양배추: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방울 다다기 양배추는 크기가 방울토마토처럼 작은데도 불구하고 비타민, 철, 칼륨이 일반 양배추보다 2배나 많습니다.

     

     

     

     

    • 적양배추:천연색소가 우러나와 보라색으로 색감이 무척 이뻐서 물김치에 넣거나 피클을 만들 때에
    • 푸른 양배추: 우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양배추입니다.

    3. 양배추즙 효능

    3-1 속 쓰림 개선

    양배추즙 효능 첫 번째 속 쓰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속 쓰림이란 위산에 위점막에 닿아서 생기는 증상으로 빈속이나 또는 식후에 명치밑이나 배위쪽이 아프고 쓰린 증상을 말합니다.

    역류성 식도질환이나 소화성 궤양, 비궤양성 소화불량증 등에서 모두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양배추즙을 드시면 소화성궤양환자의 통증을 완화시킨다는 인체적용시험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3-2 염증 예방

    양배추즙 효능 두 번째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는 설포라판 성분이 염증예방효과가 있어서 위, 기관지,대장,식도에 효과가 좋습니다.

    세포벽을 튼튼하게 도와주어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한 염증개선을 도와주기에 평소에 위,기관지 대장등이 약한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도염, 기관지염, 위염, 편도염 등등 염증질환을 좋아지게 하여 손상된 세포가 회복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효능-피부미용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3-3 피부미용

    양배추즙 효능 세 번째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주근깨나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거나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의 여러 가지 비타민은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없애주고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피부질환에 도움을 주는 유황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독소를 없애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피부 관련질환인 건선, 여드름, 습진, 벌레 물린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먹는 것도 좋지만 갈아서 해당 부위에 바르는 것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4 성인병 예방

    양배추즙 효능 네 번째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칼슘은 우리 몸에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백혈구의 기능을 높여주어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액을 맑게 만들어줍니다. 그리하여 각종 암예방 및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양배추효능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5 혈액순환

    양배추즙 효능 다섯 번째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이 혈관 속에서 굳어지는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된다는 것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고지혈증 등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여 우리 몸의 기관을 튼튼하게 하여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잎 부분에 설포라판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혈전이 만들어지는것을 줄여주어 단백질 생성을 돕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행개선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3-6 암예방

    양배추즙 효능 여섯 번째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는 나이가 들수록 우리 몸에 쌓이게 되는 성분으로 우리 몸을 산성화 시켜서 건강한 세포를 공격합니다. 그리하여 염증이나 암을 유발하는 것인데 이 식품은 항산화 성분이 다량 들어 있기 때문에 암환자 식단에 빠지지 않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주 3회 이상 먹는 경우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심근경색, 뇌경색, 동맥경화등 질병도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3-7 다이어트

    양배추즙 효능 일곱 번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칼로리는 100g당 31kcal 내외로 칼로리가 낮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다량 들어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어 식단조절에 꼭 넣어야 할 정도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지방이 적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식단에 빠지지 않는 식품입니다.

    (두 번째 애드센스 광고자리)  << 두번째 광고자리는 본인의 포스팅에 따라 위치를 변경합니다.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는 절대 광고를 붙이지 않습니다. 글과 글사이에 광고자리를 만든 후 적용합니다.

    광고자리를 위해 위 2개, 아래 2개 빈 공간을 만든다.

     

    4. 양배추즙 부작용

    양배추는 차가운 성질의 채소이기에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체온을 떨어뜨릴 수 있기에 평소에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복부팽만감이나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포스팅을 마치며

    • 양배추는 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 겨자과 배추 속에 속하는 엽경채류의 하나로 특별한 향이 있지 않고 기르기 쉬우며 가격이 착해서 거의 모든 요리에 부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야채입니다.

     

    • 소화성궤양환자의 통증을 완화시킨다는 인체 적용 시험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 식도염, 기관지염, 위염, 편도염 등등 염증질환을 좋아지게 하여 손상된 세포가 회복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주근깨나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거나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백혈구의 기능을 높여주어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액을 맑게 만들어줍니다.
    • 항산화 성분이 다량 들어 있기 때문에  암환자 식단에 빠지지 않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 또한 지방이 적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식단에 빠지지 않는 식품입니다.
    • e차가운 성질의 채소이기에 체온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평소에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역대급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고르는법

    너무나 놀라운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충격적인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