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무나 놀라운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너무나 놀라운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3. 18.

목차

    반응형

    충격적인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발효식초는 양조식초와 달리 초산뿐만 아니라 유기산과 생리활성물질까지 들어 있는데 사과식초는 발효식초에 속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사과식초효능
    사과식초는 발효식초에 속합니다.

     

    - 목차 -

    1. 발효식초와 양조식초 차이.

    2. 사과 식초 효능.

    3. 사과식초 부작용.

    4. 섭취방법.

    5.포스팅을 마치며.


     

     

     

     

    1. 발효식초와 양조식초의 차이

    1-1 발효식초

    1차 발효를 통해 알코올 발효를 시키고, 2차 발효를 통해 초산발효를 시킨 후 만들어지는 식초가 발효식초하고 합니다. 발효의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물질들이 분해가 되고 새로운 물질들이 만들어집니다.

    이때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물질인 생리활성물질이 만들어지는데 발효식초는 양조식초와 달리 초산뿐만 아니라 유기산과 생리활성 물질까지 들어 있는데 사과식초는 발효식초에 속합니다.

    1-2 양조식초

    양조식초는 초산균을 이용해서 짧은 시간에 초산을 생성해서 만든 식초를 말하는 것으로 초산은 아세트산이라고 불리며 화학식은 CH3 COOH라고 합니다. 초산의 특징 중 한 가지가 어는점이 높아 실온에서도 쉽게 언다는 점입니다. 이런 식으로 고형화 된 것이 있는데 이것을 빙초산이라고 부릅니다. 양조식초에는 신맛을 내는 초산 성분만 있는 것이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2. 사과 식초 효능

    2-1 혈당수치를 낮춥니다.

    사과 식초 효능 첫 번째로 혈당수치를 낮춥니다. 빵 50g을 먹은 후 정상인 5명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혈당을 31.4% 감소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잠들기 전 사과식초 2큰술을 섭취하면 아침 공복혈당이 4%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을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더라도 사과식초를 함께 섭취하면 인슐린 민감도가 19~34% 향상해 체내 혈당을 낮춥니다. 그러나 복용 중인 혈당약이 있다면 의사 선생님과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과식초 부작용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2-2 피부건강

    사과 식초 효능 두 번째로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사과식초는 피부의 ph를 조절하여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을 주며 염증을 줄이고 각종 피부문제를 최소화합니다. 머리를 감고 식초와 물의 1/3 희석해서 감으며 머리카락 이물질 제거와 머리에 윤기를 더해주며 모기에 물렸을 때도 도움을 줍니다.

    2-3 소화력 증진 및 식중독 예방

    사과 식초 효능 세 번째 소화력 증진 및 식중독을 예방합니다. 물 한잔에 사과 식초 한 스푼과 굴 한 스푼을 넣어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소화를 촉진시켜 주고 음식을 더 잘 소화할 수 있게 됩니다.

    항진균, 항균, 항 바이러스군을 가지고 있어 식중독에도 효과가 있으며 변비나 신물이 올라오는 등 소화장애를 치료해 줍니다. 여과된 사과식초는 중요한 효소들이 소실될 수 있고 살균처리 하지 않은 사과식초에는 아세트산, 아미노산, 사과산, 단백질, 효소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 미가공, 미살균 사과 식초를 마실 것을 권장합니다.

    2-4 장 건강

    사과 식초 효능 네 번째 장건강에 좋습니다. 장염이 발생하여 복통과 설사증상은 장에 박테리가가 침투하여 장 내 환경의 균형이 깨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이러한 박테리아가 침입하면 사과식초을 먹었을경우 박테리아의 활동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염을 예방할수 있게 장내 환경을 좋게 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2-5 콜레스테롤 수치 제어

    사과 식초 효능 다섯 번째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어합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아세트산과 폴리페놀 성분은 지질 저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세트산과 콜레스테롤과 지방산 합성의 경로에서 중요한 효소인 활성 단백질 키나아제를 활성화시켜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합성을 자제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은 장내 리포프로테인 분비를 제한하고 지질활동을 제한하여 나쁜 LDL콜레스테롤을 완화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줍니다.

    2-6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

    사과 식초 효능 여섯 번째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의 혈류의 흐름을 좋게 하여 신진대사를 높이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하지정맥류로 고생을 하고 있는 분들이 장복하시면 혈액순환 개선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혈행의 원활한 흐름은 우리 몸속의 노폐물 배출과 영양소를 장기에 원활히 전달함으로써 몸의 균형을 되찾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과식초 효능-체중감량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2-7 체중감량

    사과 식초 효능 일곱 번째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 식초를 매일 섭취하게 되며 신진대사를 늘려주고 식욕을 낮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사과식초에 들어있는 아세트산이 간의 정화기능을 돕고 지방질과 체지방 축적을 억제해 지방의 연소를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추가감량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품 영양 연구 저널에 등재된 결과에 따르면 체중 조절과 다이어트 목적으로 식초를 음용할 경우 2개월 이상 꾸준히 마시면 항비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사과식초 부작용

    사과식초는 식품으로 이용할 때 대체로 안전하지만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을 마시면 속 쓰림이나 메스꺼움등 소화와 관련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의 법랑질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서 식초음료를 마신 후에는 물로 입을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이 있거나 약을 먹고 있으면  복용 중인 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먼저 의료 전문인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사과식초 먹는법
    사과식초 섭취방법

     

    5. 사과식초 섭취방법

    사과식초는 그대로 마실수는 없을 것입니다. 사과를 발효시켜 제조한 사과식초를 구입했다면 물 200ml에 식초 1~2스푼 정도 희석해서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치아손상이 우려되므로 마신후 입안을 헹구는것이 좋습니다.아침 공복에 복용하면 흡수력도 좋아지고 효과도 증가하는데  대개 아침식사 30분전에 마시거나 잠자리에 들기전에 마시는것을 권합니다.

    제목 3 : 마무리

    • 1차 2차 발효를 통해 만들어지는 식초가 발효식초하고 합니다.
    • 발효의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물질들이 분해가 되고 새로운 물질들이 만들어집니다.
    • 이때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물질인 생리활성물질이 만들어집니다.

     

      • 발효식초는 양조식초와 달리 초산뿐만 아니라 유기산과 생리활성물질까지 들어 있습니다.
      • 사과식초는 빵 50g을 먹은 후 정상인 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혈당을 31.4% 감소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피부의 ph를 조절하여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을 주며 염증을 줄이고 각종 피부문제를 최소화합니다.

     

     

      • 항진균, 항균, 항바이러스군을 가지고 있어 식중독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변비나 신물이 올라오는 등 소화장애를 치료해 줍니다.
      • 박테리아의 활동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염을 예방할수 있게 장내 환경을 좋게 하여면역력을 높여줍니다.

     

        • 나쁜 LDL콜레스테롤을 완화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줍니다.
        • 우리 몸속의 노폐물 배출과 영양소를 장기들에 원활하게 전달함으로써 몸의 균형을 되찾게 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충격적인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7가지

    글루타치온 효능및 부작용 내몸에 이런 놀라운 일이?

    완전 소름 끼치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 및 칼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