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루타치온 효능및 부작용 내몸에 이런 놀라운 일이?
본문 바로가기
건강

글루타치온 효능및 부작용 내몸에 이런 놀라운 일이?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3. 9.

목차

    반응형

    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 모르면 안 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아시나요? 이것은 항산화물질이면서 다른 항산화물질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거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데 효모, 간, 근육등에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글루타치온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들어있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모, 간, 근육등에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글루타치온이란?

    2.글루타치온 효능.

    3.글루타치온 부작용.

    4.글루타치온 수치를 높이는 음식.

    5.포스팅을 마치며.


     

     

     

    1.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항산화물질이면서 다른 항산화물질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거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데 효모, 간, 근육등에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생체내에서 글루타민산, 시스테인,글리신의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해서 만들어지는 단백질을 말하는데 우리 몸에서 병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산와물질과 독성물질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 효능
    출처:픽사베이

     

    2-1 글루타치온 효능-피부미용

    병원에서 시술하는 일명 백욕 주사가 이런 작용을 이용한 시술인데 피부의 재생을 도와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이 몸속에 많아지면 그 작용에 의해 주름이 없어지고 피부가 탄력을 유지하며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나이를 먹을수록 우리몸에서 생성되는 좋은 물질은 감소하게 됩니다.

    2-2 글루타치온 효능-항산화 효과

    우리가 살면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노화를 촉진하고 염증이나 질병을 일으키는데 두전째 그루치티온 효능 중에 노화방지제, 산화방지제라고 불리는 항산화제의 작용으로 인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를 막아주고 각가지 염증이나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2-3 글루타치온 효능-궤양성 대장염에 의한 손상완화

    우리몸의 다른 염증성 질환과 마찬가지로 궤양성 대장염은 산화손상스트레스와 관련이있다고 하는데 어느동물연구에 의하면 궤양성 대장염을 겪고 있는 실험쥐가 글루타치온 보충제를 투여했을때 손상된 대장 부분의 손상이 일부 완화되었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2-4 글루타치온 효능-간 해독작용

    간은 우리 몸에서 피로를 회복하고 각가지 물건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글루타티온은 간에서 만들어 지므로 간 해독의 많은부분에 관여하고 있어 만성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알콜성 지방간 환자들에게 꾸준히 글루타치온을 투여했더니 간세포 수치가 저하되면서 염증이 줄어든것이 확인된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출처:픽사베이

     

    2-5 글루타치온 효능-면역력 증가

    우리 몸속에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 중 하나인 NK세포라고 있는데 이 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혹은 암세포를 직접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글루타티온은 면역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서 면역력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건장한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2주간 글루타티온을 복용하게 했는데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림프구가 약60%상승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며 NK세포수치가 약 400% 증가하는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2-6 글루타치온효능-뇌질환 예방

    우리 몸속 뇌가 활동함과 동시에 활성산소라는 대사과정으로 활성산소라는 부산물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집니다.그래서 우리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활성산소를 없애야 하는데 글루타티온이 이것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적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글루타치온및 기타 항산화제를 섭취하게 되면 뇌질환과 뇌기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7 글루타치온 효능-산화스트레스 감소

    활성산소의 생산과 제거하는 우리몸의 능력사이에 불균형으로 발생하는것이 산화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산화스트레스가 높으면 류마티스관절염,당뇨병,암들이 발생할수 있는데 글루타치온이 이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며 질병의 위험도 감소한다고 합니다.

     

     

     

     

    3. 글루타치온 부작용

    글루타치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시길 바라며 천식환자가 복용 시 기관지경련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하게 섭취한 경우 복통을 동반한 설사, 구역, 구토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간질환이나 녹내장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을 먼저 받아보신 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장기이식을 받은 경우도 장기거부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글루타치온 수치를 높이는 음식

    4-1 저지방 단백질

    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 글리신, 글루탄산이라는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은 주로 가금류(닭, 오리, 칠면조) 유청단백질, 요구르트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수치를 높이는 음식
    출처:픽사베이

     

    4-2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

    셀레늄은 글루타치온의 재활용성을 높여주는 무기질로서 해바라기씨, 콩류, 호두, 브라질너트, 오트밀(귀리) 참치, 가금류, 치즈, 소고기, 현미, 계란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4-3 과일 및 채소

    모든 식품군 중에서도 글루타치온 수치를 높이는데 가장 많은 기여를 하는 것이 과일과 채소입니다. 그런데 가공되거나 조리되지 않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먹어야 도움이 됩니다.

    과하게 조리된 과일이나 채소, 가공식품은 오히려 체내 글루타티온을 소진시킬 수 있습니다. 수박, 아스파라거스, 애포박, 늙은 호박, 브로콜리, 고추, 마늘, 당근, 감자, 양파, 토마토, 시금치, 복숭아, 아보카도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5. 포스팅을 마치며

    • 글루타치온은 항산화물질이면서 다른 항산화물질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거의 모든 세포에 존재합니다.
    • 효모, 간, 근육등에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생체내에서 글루타민산, 시스테이느글리신의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해서 만들어지는 단백질을 말합니다.

     

     

    • 우리 몸에서 병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산와물질과 독성물질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피부의 재생을 도와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를 막아주고 각가지 염증이나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 궤양성 대장염에 의한 손상을 완화합니다.
    • 간 해독의 많은부분에 관여하고 있어 만성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면역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서 면역력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 뇌질환과 뇌기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과 천식환자가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과하게 섭취한 경우 복통을 동반한 설사, 구역, 구토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깜짝 놀랄만한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완전 소름 끼치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 및 칼로리

    놀라운 무우 말랭이차 효능및 만드는법 특급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