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깜짝 놀랄만한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깜짝 놀랄만한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3. 7.

목차

    반응형

    소름 끼치는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을 아시나요? 모든 과일과 채소를 통틀어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우리 몸의 건강을 돕는 성분인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 목차 -

    1.아로니아는?

    2.아로니아 효능.

    3.아로니아 부작용.

    4.아로니아 먹는법.

    5.포스팅을 마치며.

     
     

     

     
     
     
     

    1. 아로니아는?

    모든 과일과 채소를 통틀어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우리 몸의 건강을 돕는 성분인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킹스베리또는 초코베리라고도 하며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북미가 원산지이며 이 열매의 맛은 입을 일그러트릴 정도로 시고 떫은맛입니다..

    2.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부작용
    출처:픽사베이

     

    2-1 아로니아 효능-눈건강

    첫 번째 아로니아 효능으로 안토시아닌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눈의 망막에 존재하면서 시력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로돕신 색소의 재합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와 시력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로틴은 눈에서 산화스트레스를 줄여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백내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2 피부건강과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두 번째 아로니아 효능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외모를 좋게 하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산화스트레스는 우리의 피부에 영향을 주어 주름과 잡티, 그리고 기미와 흉터 같은 더 심각한 모습을 만드는데 이 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이런 노화에 따른 증상을 막아주고 수렴효과로 피부에 탄력을 주어 몇 년은 더 젊어 보이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3 간건강과 피로해소

    세 번째 아로니아 효능으로 간건강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세포 내에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분해시켜 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간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속의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손상된 간세포의 새로운 세포를 형성해 주고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보호해 주어 피로해소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의 손상을 초래하는 독소 및 불순물, 중금속등을 배출시켜 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2-4 혈압과 심장건강에 좋습니다.

    네 번째 아로니아 효능은 혈압과 심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칼륨은 혈관확장에 쓰이고 심혈관계에 부담을 덜어주어 심장건강에 괄목할만한 효과를 줄 만큼 충분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혈관과 동맥을 안정시켜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추며 심근경색과 뇌졸중의 발병률을 낮춥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등 심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로니아 먹는법
    출처:픽사베이

     

    2-5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다섯 번째 아로니아 효능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미국 농무부 자료에 의하면 생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 함량수치(ORAC Value)는 16,062로 상당히 높은데 수십 종의 서로 다른 항산화 성분이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순환과 건강한 세포를 변종으로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우리 몸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6 면역기능 강화

    여섯 번째 아로니아 효능은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한림대 연구결과에 의하면 5종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적용해서 연구한 결과 용량에 비례해 바이러스 군집수가 떨어지는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 프로 시아닌, 클로르겐 산, 미리세틴등 강한 항산화, 항염증, 항바이러스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7 당뇨병을 예방해 줍니다.

    일곱 번째 아로니아 효능은 당뇨병을 예방해 줍니다. 여기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인슐린 조절을 도와주며 혈당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당뇨병 환자들의 갑작스러운 혈당수치변화등을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병 관리 및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3.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에 들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철분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와 아로니아를 함께 복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특히 철분 결핍성 빈혈환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로니아 부작용으로 과다섭취 시 심장 두근거림, 어지럼증, 구역질, 복통이 일어나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양을 줄여야 하며 그래도 계속 증상이 이어지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 먹는방법
    출처:픽사베이

     

    4. 아로니아 먹는 방법

    아로니아를 가열하게 되면 양양소가 파괴되므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깨끗이 씻어서 20알 정도를 우유나 두유에 갈아서 드시면 아로니아의 떫은맛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후숙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은데 실온에서 2~3일, 냉장실에서 1주일 이상 보관하게 되면 떫은맛이 옅어집니다.

    5. 포스팅을 마치며

    • 모든 과일과 채소를 통틀어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우리 몸의 건강을 돕는 성분인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다른 이름으로는 킹스베리또는 초코베리라고도 하며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 눈의 피로와 시력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외모를 좋게 하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 간건강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 혈압과 심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수십 종의 서로 다른 항산화 성분이 가득 차 있습니다.
    • 강한 항산화,항염증, 항바이러스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당뇨병 관리 및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탄닌이라는 성분이 철분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와 함께 복용하는 것을 피합니다.
    • 가열하게 되면 양양소가 파괴 되므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함께 읽으면 더 좋은글

    완전 소름 끼치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 및 칼로리

    놀라운 무우 말랭이차 효능및 만드는법 특급비법

    놀라운 엠에스엠(msm) 식이유황 효능 및 부작용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