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전 소름 끼치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 및 칼로리
본문 바로가기
건강

완전 소름 끼치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 및 칼로리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3. 2.

목차

    반응형

    나만 몰랐던 충격적인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냉동 블루베리 효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얼리면 생과에 비해 안토시아닌 농도가 더 높아지고 생과에 비해 보존기간도 길어 언제든지 필요할 때마다 바로 꺼내서 갈아먹거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세계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 목차 -

    1.냉동 블루베리 장점.

    2.피부미용및 노화방지.

    3.치매예방과 두뇌활성화.

    4.항산화제.

    5.눈건강.

    6.암예방및 당뇨병.

    7.콜레스테롤 조절및 혈압개선.

    8.냉동 블루베리 칼로리및 섭취량.

    9.포스팅을 마치며.

     

    1. 냉동블루베리 장점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블루베리를 얼리면 생과에 비해 안토시아닌 농도가 더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과에 비해 보존기간도 길어서 언제든지 필요할때마나 꺼내서 바로 갈아먹거나 요구르트, 샐러드등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냉동 블루베리 효능-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냉동 블루베리 효능에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사과의 3배가 넘게 포함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주름을 개선해 주며 활성산소는 인체 내에 다양한 부분에 영향을 미치므로 뇌의 노화, 여러 장기들의 면역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냉동 블루베리효능
    냉동 블루베리 효능-치매예방과 두뇌활성화

     

    3. 냉동 블루베리 효능-치매예방과 두뇌활성화

    냉동 블루베리 효능에 치매예방과 두뇌 활성화에 효과적입니다. 미국 신시내티 의과대학(University of Cincinnati)에서 치매위험이 큰 노인 4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 블루베리를 섭취한 노인들의 인지기능이 개선되고 뇌가 더욱 활발해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안토시아닌이 뇌로 이동해 신경세포간의 결합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4. 냉동 블루베리 효능-항산화제

    만병의 근원이자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인 지나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바로 항산화식품인데 과일 중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아 강력한 항산화제로 꼽힙니다.

    안토시아닌은 식물세포와 동물세포 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 노화방지, 항염증작용, 중금속배축, 시력보호등에 도움이 됩니다. 식물 속에 들어 있는 색소성분으로 주로 빨간색과 보라색으로 나타나는 것이 안토시아닌입니다.

     

    블루베리
    냉동블루베리효능-눈건강

     

    5. 냉동 블루베리 효능-눈건강

    냉동 블루베리 효능에 눈건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비타민A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안구건조증이나 백내장, 야맹증, 시력저하등의 안구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눈의 피로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의 7~8배 이상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은 시력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건강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6. 냉동 블루베리 효능-암예방 및 당뇨병

    냉동 블루베리 효능에 암예방 및 당뇨병에 효과가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몸을 안 좋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상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종양이나 유방암 같은 암의 진행속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병으로 인한 망막증 예방 효과가 있고 다양한 염증을 진정시켜 주는 소염제 역할을 하기도 하며 혈당이 과도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블루베리 칼로리
    냉동블루베리효능-콜레스테롤 조절및 혈압개선

     

    7. 냉동 블루베리 효능-콜레스테롤 조절 및 혈압개선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므로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과일입니다. 왜냐하면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칼슘등도 포함하고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8. 냉동 블루베리 칼로리 및 섭취량

    풍부한 비타민C와 수분, 미네랄, 식이섬유로 피부건강과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 100g당 56kcal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과량섭취할 경우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15~20알 정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 9 : 포스팅을 마치며

    •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 블루베리를 얼리면 생과에 비해 안토시아닌 농도가 더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생과에 비해 보존기간도 길어서 언제든지 필요할때마나 꺼내서 바로 갈아먹거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항산화 성분은 사과의 3배가 넘게 포함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주름을 개선해 줍니다.
    •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의 7~8배 이상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은 눈건강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 종양이나 유방암 같은 암의 진행속도를 억제하며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 칼륨, 마그네슘, 칼슘등도 포함하고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풍부한 비타민C와 수분, 미네랄, 식이섬유로 피부건강과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블루베리 100g당 56kcal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 과량섭취할 경우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15~20알 정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놀라운 무우 말랭이차 효능및 만드는법 특급비법

    놀라운 엠에스엠(msm) 식이유황 효능 및 부작용 5가지

    아로니아 효능및 먹는법 생활까지 싱싱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