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 몰랐던 충격적인 쪽파 효능 및 부작용,보관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나만 몰랐던 충격적인 쪽파 효능 및 부작용,보관법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5. 9.

목차

    반응형

    쪽파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것은 8월 중순에서 9월 초에 파종하여 재배하며 동의보감에 신장과 비장을 좋게 하고 기운을 돋우워주므로 피로를 잊게 해 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뿌리 부분이 알뿌리이며 겉으로 보기에는 실파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오늘 쪽파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쪽파 보관법
    쪽이 나누어진 마늘과 유사하게 생긴 모습


     

     

     

    1. 쪽파는?

    쪽파를 잘 보면 뿌리 부분이 볼록하게 부풀어진 부분이 있는데 이게 알뿌리이며 겉으로 보기에는 실파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알뿌리 하나에서 줄기가 여럿이 나오며 수확하지 않고 그대로 종자용으로 둘 경우에는 수십 개의 알뿌리가 생기는데 이 정도의 시기까지 되면 쪽이 나누어진 마늘과 유사하게 생긴 모습이 됩니다.

    2. 쪽파 효능

     

    쪽파효능-혈관건강
    혈관건강

     

    2-1 혈관건강

    쪽파 효능 첫 번째 혈관 건강입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고혈압, 동맥경화등 혈관질환을 예방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우리 몸에 나트륨과 노폐물을 내보내어 혈압을 낮추어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그것은 여기에 들어 있는 칼륨성분입니다.

     

     

     

     

    2-2 피로해소

    쪽파 효능 두 번째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데 그것은 여기에 들어있는 여러 항산화성분과 비타민B군 덕분에 활력개선등에 효과가 큽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어 만성피로에도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는데  우리 몸에 있는 에너지인  APT를 만들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활력이 충만하여 생활을 할 수 있게 합니다.

    2-3 당뇨예방

    쪽파 효능 세 번째 효능은 당뇨예방입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안토크산틴, 퀘세틴등의 폴리페놀성분은 인슐린이 많이 나오게 도와주어 당뇨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폴리페놀성분이 쪽파 흰 뿌리부분에 들어 있는데 이는 당뇨완화에 더욱 좋으며 굽거나 볶아먹는것이  더욱 좋은데 왜냐하면 열을 가하게 되면 우리몸에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쪽파효능-피부미용
    피부미용

     

    2-4 피부미용

    쪽파 효능 네 번째 효능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여기에 들어있는비타민A,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우리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 단백질을 만들어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탄력을 좋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멜라닌 색소 침착 생기는 것을 억제해 주고 피부미백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피부가 거칠하거나 푸석해지는 것을 예방해 주는데 비타민 A가 점액분비세포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2-5 면역력강화

    쪽파 효능 다섯 번째 면역력강화에 좋습니다. 여기에는 알리신, 비타민C, 폴리페놀등 항산화성분이 다량 들어 있으므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비타민C의 면역세포 신호전달체계를 도와주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외부에서 들어오면 빠르게 제거하므로 감기등 감염성 질환에서 빨리  벗어나게 도움을 줍니다. 쪽파의 제철인 봄과 가을에 드시면 일교차가 큰 계절이 와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쪽파 부작용
    쪽파 부작용

     

    3. 쪽파 부작용

    오랫동안 섭취해 온 쪽파의 부작용을 크게 없지만 매운 알리신성분등을 많이 섭취 시 위장윽 자극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합과에 속하는 쪽파나 대파는 알레그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처음 드신다면 소량식 먹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궁합에서 주의할 것이 있는데 미역과 궁합이 안 맞는다고 하는데 미역의 칼슘흡수를 방해하는데 쪽파에 있는 인과 유황성분 때문입니다.

    4. 쪽파 고르는 법

    쪽파의 색이 선명하고 파릇한 초록색을 띄며 윤기가 도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파 특유의 알싸한 향기를 가지고 있는데 줄기가 싱싱하고 탄력인 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5. 쪽파 보관법

    쪽파를 보관할 때는 1-5도 전후 온도가 가장 좋으며 보관은 5-7일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에 씻지 말고 냉장고에 흙이 묻어있는 상태로 신문지에 싸서 보관해야 오래 두고 먹을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너무나 충격적인 아스파라거스 효능 5가지 및 손질법

    모두 주목 해야 할 대추야자 효능 5가지 및 완전 꿀팁 보관법

    역대급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고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