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7가지

건강

충격적인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7가지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3. 15. 00:06
반응형

새로이 나만 알게 된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7가지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을 아시나요? 부산 대저지역에서 재배되는 토마토이고 짠맛과 신맛 그리고 단맛을 함께 내는 것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2월에서 5월 사이가 제철이고 그 시기에만 먹을 수 있다고 하는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저 토마토
미네랄과 염분이 풍부한 토양에서 자란 토마토가 염분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짠맛이 납니다.

 

- 목차 -

1. 대저 (짭짤이) 토마토란?

2.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7가지.

3. 부작용 및 주의점.

4. 포스팅을 마치며.

 


 

 

 

 

1. 대저 (짭짤이) 토마토란?

대저(짭짤이) 토마토란 부산 대저지역에서 재배되는 토마토이고 짠맛과 신맛 그리고 단맛을 함께 내는 것이라서 대저토마토(짭짤이) 토마토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토마토에서 짠맛이 나는 이유는 지리적 위치 때문인데 낙동강하류의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대저동은 미네랄과 염분이 풍부한 토양에서 자란 토마토가 염분을 빨아들이기 때문이 가고 합니다.

2월에서 5월 사이가 제철이고 그 시기에만 먹을 수 있다고 하며 특이한 것은 짭짤이 토마토라는 종류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고 일반토마토가 대저동에서 잘 자라면 짭짤이 토마토가 되는데 생산량의 40%만이 인정받는다고 하기 그만큼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짭짤이 토마토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2.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2-1 항산화 효과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라이코펜 성분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이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우리 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배출시키고 세포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심근경색과 뇌졸증을 예방하는 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2 숙취해소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두 번째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음주를 하게 되면 간에서 알코올이 분해될 때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이 밖으로 배출되는 과정을 거치는데 과음을 하면 배출되지 않고 머무르게 되므로 이로 인해 숙취가 생깁니다.

그런데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밖으로 배출을 도와주면서 숙취에 굉장히 좋습니다. 회식이나 모임으로 과음을 하셨다면 아침에 토마토를 먹거나 쥬스로 갈아먹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2-3 혈관건강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세 번째로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많이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각종 혈관질환등의 발병 위험인자인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체내부의 각종 생리작용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무기질인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혈관 내 과다하게 쌓여 있는 나트륨의 원활한 배출을 돕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저 짭잘이 토마토 효능
면역력 강화및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2-4 면역력 강화 및 피부건강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네 번째로면역력 강화및 피부건강에 좋습니다.피부세포를 회복하고 노화방지와 피부종양을 예방할 수 있지만 비타민C는 과다하게 먹어도 어느 정도 체내에 축적되면 빠져나가기 때문에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적당히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5 골다공증 및 어린이 발육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다섯번째로 골다공증및 어린이 발육에 큰 도움을 줍니다.우리몸의 칼슘을 지켜주고 배출하지 않게 막아주는성분인 비타민K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골다공증및 어린이 성장기 발육에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특히 호르몬 변화가 큰 오는 폐경기 여성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대저 토마토 효능
안구건조증 등 안구질환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6 눈건강

대저 (짭짤이)토마토 효능 여섯 번째로 눈건강에 좋습니다. 여기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A성분이 시력감퇴를 예방해 주고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등 안구질환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눈의 망막과 수정체에 죽적 되는 성분인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시각 기능을 개선하고 자외선이나 외부로부터 눈에 노출되는 청색광을 흡수하여 눈을 보호해 주는데 효과적이인 작용을 하게 됩니다.

2-7 다이어트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일곱 번째로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100g당 20kcal이며 1개 무게가 80~90g으로 20kcal도 되지 않을 정도로 칼로리가 매우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기에 식전에 한 개 먹으면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덜 익은 것보다는 붉은 것이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3배 가가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들은 빨간색 토마토를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 대저 (짭짤이) 토마토 부작용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에 몸이 찬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산성을 띄고 있어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하진 않지만 간혹 토마토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설사나 가려움, 콧몰 복통이나 구토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2개 이하로 공복이나 빈속에 드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포스팅을 마치며

  • 부산 대저지역에서 재배되는 토마토이고 짠맛과 신맛 그리고 단맛을 함께 내는 것이라서 이름 붙여진 것입니다.
  • 토마토에서 짠맛이 나는 이유는 지리적 위치 때문인데 낙동강하류의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대저동은 미네랄과 염분이 풍부한 토양에서 자란 토마토가 염분을 빨아들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좋은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라이코펜 성분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밖으로 배출을 도와주면서 숙취에 굉장히 좋습니다.
  • 각종 혈관질환등의 발병 위험인자인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피부세포를 회복하고 노화방지와 피부종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 및 어린이 성장기 발육에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 비타민 A성분이 시력감퇴를 예방해 주고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등 안구질환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칼로리가 매우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줍니다.
  • 식전에 한 개 먹으면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깜짝 놀랄만한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완전 소름 끼치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7가지 및 칼로리

놀라운 무우 말랭이차 효능및 만드는법 특급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