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보자를 위한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꼭 알아야 할 일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

초보자를 위한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꼭 알아야 할 일 총정리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3. 11.

목차

    반응형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꼭 알아야 할 일 초보자는 필독하세요.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은 궁금한일이 많아질것입니다. 출발전이나 공항에서 , 비행기 안에서. 버스에서, 숙소에서, 식당에서, 순례 및 관광지에서, 안식일인 샤벳에 대해서, 또는 안전에 대해서 무척이나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스라엘 여행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용 항공사에 해당하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해야 합니다.

     

    - 목차 -

    1출발전.

    2. 공항에서.

    3. 비행기 안에서.

    4. 버스에서.

    5. 숙소에서.

    6. 식당에서.

    7. 순례 및 관광지에서.

    8. 안식일인 샤벳에 대해서

    9. 안전에 대해서

    10. 포스팅을 마치며.

     


     

     

     

     

     

    1.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출발전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용 항공사에 해당하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해야 합니다. 단 아직 카드가 없는 분은 반드시 출국 전에 인터넷 또는 공항에서 만들어야 합니다. 귀국 후 만들면 출국 편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공항에서 만드는 것보다 시간적 여유를 두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공항에서
    출처: 픽사베이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항공사 마일리지카드 또는 카드번호를 알아오셔야 합니다. 부치는 짐은 1일 1개 23kg 미만으로 제한되는데 기내에 휴대하는 짐은 1개 무게 10kg 미만으로 (55 x 40 x 20 (cm), 또는 3면의 합 115 (cm) 미만으로 허용합니다.

    현지 도착 시 수하물 파손여부를 확인하고 파손확인 시 세관을 통과하기 전 항공사에 이의신청을 제기해야 합니다. 세관통과 후에는 이의신청제기를 해도 항공사에서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2.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공항에서

    100ml 초과하는 액체나 젤류, 뾰족한 금속성물질(칼, 가위, 손톱깎이) 스프레이등은 기내 반입이 안되니 꼭 수하물로 보내야 합니다.

    100ml 미만의 경우 공항에서 판매하는 비닐팩에 넣어서 반입이 가능합니다. 수하물을 보낼 때 모르는 사람의 짐을 부탁받아 부치는 일이 절대로 없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일 경우 데이터 로밍을 꼭 차단하여야 하며 1일 무제한 데이터 프로그램 이용 시 각 통신사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면세점 내 각 통신사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 비행기안에서
    출처:픽사베이

     

    3.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비행기 안에서

    휴대한 짐은 선반이나 의자밑에 넣어주길 바라며 일단 지정된 좌석에 탑승하고 이동하려면 비행기가 안전고도에 오른 후 빈 좌석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화장실 이용 시 반드시 문을 안으로 걸어 잠그길 바라며 기내에서는 절대 금연입니다.

    안전벨트등이 켜져 있을대에는 이동을 삼가고 자리에 앉아서 안전벨트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비행 시 착륙 시 안전벨트표시등이 소등되고 나서 자리에서 일어나길 바라며 기내식은 현지식으로 2회 음료와 함께 제공됩니다.

     

     

     

     

    4.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버스에서

    버스이동 시 안전벨트를 착용 후 이용을 자제하길 바라며 팔걸이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좌석은 제일 앞자리 4 좌석을 제외하고 순번대로 앉도록 하며 오징어등 냄새가 심한 음식은 차내에서 삼가주시 길 바랍니다. 통상 1시간 반~2시간마다 휴게소에 정차하여 20~30분 정도 휴식합니다.

    우산 및 고추장등은 항상 차량 위에 비치해 놓으며 아침에 출발하여 저녁호텔 들어올 때까지 가급적 짐칸에 넣어둔 트렁크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차량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1대의 버스로 전 일정 소화할 예정이지만 호텔투숙 시 가급적 짐을 버스에 놓고 내리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특히 차고지에서는 버스청소를 하니 모든 짐을 가지고 내리기 바랍니다.

     

    이스라엘 여행 숙소에서
    출처:픽사베이

     

    5.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숙소에서

    방은 2인 1실로 하며 숙소에 도착하여 개인짐을 가지고 로비에 대기하면 방 배정표와 함께 열쇠를 나눠드립니다. 카드식 키를 사용하는 일부 방은 출입구 좌우측 카드 넣는 곳에 카드를 꽂아야 전원이 들어옵니다. 샤워 시 물이 넘쳐 객실 카펫을 적시면 고액의 변상을 요구하므로 반드시 욕조 안으로 커튼을 들여놓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객식밖으로 나갈 때 맨발이나 슬리퍼를 신거나 잠옷 또는 속옷차람으로 다니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휴대폰 로밍을 할 경우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사업체에 문의하길 바라며 객실에서 전화를 사용할 경우 요금이 상당히 비싸므로 콜렉트콜 수신자 부담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객실 내 비치된 냉장고 음식을 드실 경우(숙소에 따라 간혹 냉장고 바깥쪽에도 유료 간식이 가격표와 함께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용품목을 적은 후 호텔 체크아웃 전에 미리 지불하여 늦어지는 경우가 없도록 합니다. 순례자 숙소에는 헤어드라이어나 샴푸가 없으므로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하며 체크아웃 시 방당 1 불정도의 팁을 베개 위에 놓기를 바랍니다.

    호텔에 투숙 후 식사등의 이유로 객실을 비울 때 객실에 지갑, 귀중품, 고가의 캠코더, 신형스마트폰 등을 놓고 가는 일이 없도록 바랍니다. 호텔에 물건을 놓고 나오면 찾을 확률이 거의 없으므로 체크아웃 시 다시 한번 살피시길 바랍니다.

    6.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식당에서

    순례 중 아침과 저녁식사는 호텔에서 드시게 되며 점심은 현지식입니다. 아침에는 커피가 제공되나 점심 및 저녁식사 시에는 개인적으로 사서 드셔야 합니다.호텔및 식당에서는 현지에서 제공된 음식만 드실수 있으며 다른곳에서 가져간 주류를 현지식당에서 드시는것은 결례가 됩니다.

    호텔뷔페 식사시 적당량을 가져오며 음식이나 음료수를 밖으로 가지고 나오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뷔페식일 때 짐을 자리에 놓고 음식을 가져오는 일이 절대 없도록 하며 좌석은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시길 바랍니다. 식사의 물과 팁은 공동경비로 지불하나 사이다, 콜라, 포도주, 맥주, 커피등을 주문하면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현지에서
    출처:픽사베이

     

    7.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순례 및 관광지에서

    미사를 현지에서 봉헌할 경우 봉헌금으로 1불 이상을 부탁드리며 일행을 잃어버렸을 경우 절대로 일행을 찾아 움직이지 말고 침착하게 그 자리에서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일부 공중화장실은 유료이며 우리나라의 600~1,500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지동전 또는 달러로 지불해야 합니다.(보통 1불에 2명 정도)

    공항이나 역, 호텔로비등에서 분실이 잦으므로 모든 휴대품은 본인 책임하게 타인에 세 짐을 맡기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귀중품이 든 조그만 가방은 단추나 지퍼로 항상 잠금 상태로 크로스 형태로 몸에 매고 다니길 권장하며 노상에서 엽서등의 물건을 들고 접근하는 상인을 주의하길 바랍니다. 주의를 분산시킨 후 소매치기를 하는 수법이 많습니다.

     

     

     

     

    8.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주말 유의 및 안식일 샤밧

    이스라엘의 요일개념은 다른 나라와 다르게 일요일이 우리 월요일이고 금토가 주말입니다. 이스라엘에는 안식일(샤벳)이 있는데 이때 모든 상점들이 문을 닫는 것은 물론이고 모든 대중교통 또한 운행을 안 합니다. 자칫 이를 모르고 갔다가는 밥도 못 먹고 어디 이동도 못하는 난관에 봉착할 수도 있습니다.

    나라 전체가 유대료를 따르는 것은 아니다 보니 샤밧 주말에도 문을 여는 식당들이 간혹 있으니 밥 못 먹을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샤밧기간에 생산적인 일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시기이기에 조식코너에서도 전기를 쓰는 토스터나 커피머신은 사용이 정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층 버튼도 누를 수 없기에 우연히 가는 층이 같으면 굉장히 고마워합니다.

    9.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안전

    이스라엘에 간다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일 수도 있는데 가자지구처럼 절대 가지 말라고 하는 지역만 가지 않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아마 그런 지역을 갈 수도 없을 것이고 텔아비브나 하이파, 예루살렘, 사해지역들을 주로 다닐 텐데 다니다 보면 언제 이런 걱정을 했나 싶을 정도로 안전에 대한 우려조차 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10. 포스팅을 마치며

    •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하기 전에 이용 항공사에 해당하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해야 합니다.
    • 100ml 미만의 경우 공항에서 판매하는 비닐팩에 넣어서 반입이 가능합니다.
    • 안전벨트등이 켜져 있을대에는 이동을 삼가고 자리에 앉아서 안전벨트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 버스이동 시 안전벨트를 착용 후 이용을 자제하길 바라며 팔걸이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샤워 시 욕조 안으로 커튼을 들여놓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 순례자 숙소에는 헤어드라이어나 샴푸가 없으므로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 체크아웃 시 방당 1 불정도의 팁을 베개 위에 놓기를 바랍니다.

     

     

    • 호텔 및 식당에서는 현지에서 제공된 음식만 드실 수 있으며 다른 곳에서 가져간 주류를 드시는 것은 결례가 됩니다.
    • 일부 공중화장실은 유료이며 우리나라의 600~1,500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지동전 또는 달러로 지불해야 합니다.
    • 이스라엘의 요일개념은 다른 나라와 다르게 일요일이 우리 월요일이고 금토가 주말입니다.

     

    • 이스라엘에는 안식일(샤벳)이 있는데 이때 모든 상점들이 문을 닫고 대중교통 또한 운행을 안 합니다.
    • 안전에 대해서는 가자지구처럼 절대 가지 말라고 하는 지역만 가지 않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이스라엘 성지순례 여행 준비물! 이것 만은 꼭 챙겨야 합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이것만은 꼭 알고 가야 합니다.

    2023년 전라남도 대표 선정된 광양 매화축제 및 개화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