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젠 걱정끝! 바퀴벌레 없애는 법 및 퇴치법5가지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이젠 걱정끝! 바퀴벌레 없애는 법 및 퇴치법5가지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5. 18.

목차

    반응형

    간단하고 쉬운 바퀴벌레 없애는 법 및 퇴치법 5가지

    바퀴벌레 없애는 법을 알고 싶었습니다. 알레르기천식, 아토피, 비염을 일으키기도 하고 콜레라 장티푸스등 약 100여 종의 병원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몸이 약하거나 아이가 있다면 주의해야 하는데 오늘 바퀴벌레 없애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종류-수천가지
    우리에게 알려진 종을 약 10여 종입니다.

     

    - 목차 -

    1.종류는 수천 가지.

    2. 특징과 피해.

    3. 바퀴벌레 없애는 법.

    4. 포스팅을 마치며.


     

     

    .

     

     

    1. 바퀴벌레 종류

    이들 종류는 수천 가지로 알려져 있지만 그중 우리에게 알려진 종을 약 10여 종입니다. 가장 흔한종은 독일바퀴로 크기는 1.3~1.6cm으로 옅은 갈색을 띠고 머리뒤에 짙은 줄무늬 2개가 있으며 다른 종에 비해 알을 많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바퀴는 집에서 주로 발견되는데 성충은 최대 5cm까지 자라는 겨우도 있으며 비행도 가능한 가정에서 서식하는 종류 중 가잘 큰 벌레입니다. 머리뒤에 방패모양이 잘 보이고 주위에 연한 노란색의 띠가 보입니다. 일본바퀴는 보통 1cm 크기로 암수의 모습이 다른 것이 특징이고 수명이 짧으며 수컷을 날아다니기도 합니다. 갈색줄무늬 모양이며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2. 바퀴벌레 퇴치법-특징과 피해

     

    바퀴벌레 특징
    어둡고 습하면서 따듯한 곳을 좋아하며 사람을 피하려는 습성

    2-1 바퀴벌레 특징

    어둡고 습하면서 따듯한 곳을 좋아하며 사람을 피하려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활동하는 낮에나 불이 켜져 있을 때는 밖으로 나오지 않으려고 하지만 어두운 장소나 불이 꺼진 밤 또는 장시간 자리를 비우게 되면 활동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집안에 개체수가 많을 경우에는 낮에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들은 하수구, 싱크대 주변등 그들이 다니는 길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곳을 차단하면 밖으로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2 피해

    피해는 음식물의 오염뿐 아니라 알레르기천식, 비염, 아토피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콜레라. 식중독, 세균성 이질, 장티푸스등 양 100여 종의 병원균울 보유하고 있으므로 몸이 약하거나 아이가 있는 집은 위생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3. 바퀴벌레 없애는 법 및 퇴치법

     

    바퀴벌레 없애는법
    시중에서 판매되는 겔타입의 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3-1 시중에 판매되는 겔타입의 약

    바퀴벌레 없애는 법 첫 번째 방법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겔타입의 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들이 발견되었던 곳, 물기가 많은 곳, 습한 곳 또는 가구틈이나 벌레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보이지 않는 곳까지 약을 놓습니다.

    이 약들은 유인하는 성분들이 있어 이들을 유인하고 이를 먹게 되면 그 안에 있던 독성분에 의해 배설을 하게 됩니다. 그 배설물을 다른 벌레가 먹으면 연쇄적으로 이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가장 효과적인 해결방법입니다.

    3-2 붕산가루 이용하기

    바퀴벌레 없애는 법 두 번째 방법은 붕산가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약국에서 붕산가루를 사서 삶은 계란노른자+붕산가루를 섞어서 경단처럼 만들어 구석구석 놓아주면 되는데 사람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둡니다. 계란노른자 냄새가 조금 심하므로 실내에서 사용하면 불쾌하므로 실외에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바퀴벌레 퇴치법-치약활용하기
    치약 속에  불소성분이 바퀴벌레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3 치약활용하기

    바퀴벌레 없애는 법 세 번째 방법을 치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빈용기에 치약을 짜고 물을 살짝 넣어준 다음 종이컵등에 담아서 자주 나오는 곳에 두면 됩니다. 이 원리는 치약 속에 불소성분이 바퀴벌레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4 은행잎 이용하기

    바퀴벌레 없애는 법 네 번째 방법은 은행잎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을이면 흔히 볼 수 있는 은행잎을 주워다가 양파망 같은데 넣어서 이들이 잘 다니는 길목에 놓아두면 밟고 죽는다고 합니다.

    3-5 집안청소하기

    바퀴벌레 없애는 법 5번째 방법은 집안청소하기입니다. 이들은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설거지나 청소 후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주의하며 음식을 먹고 미루지 말고 바로치우도록 합니다. 쓰레기나 먹다 남은 음식은 바로 비워주고 가스레인지나 전자레인지 주변의 기름도 신성 써서 제거해 줍니다.

     

     

     

     

    4.포스팅을 마치며

      • 종류는수천 가지로 알려져 있지만 그중 우리에게 알려진 종을 약 10여 종입니다.
      • 가장 흔한종은 독일바퀴로 크기는 1.3~1.6cm으로 옅은 갈색을 띠고 머리뒤에 짙은 줄무늬 2개가 있으며 다른 종에 비해 알을 많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어둡고 습하면서 따듯한 곳을 좋아하며 사람을 피하려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하수구, 싱크대 주변등 그들이 다니는 길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이곳을 차단하면 밖으로 나오는 것을 막을 수있습니다.

     

      • 이 약들은 유인하는 성분들이 있어 이들을 유인하고 이를 먹게 되면 그 안에 있던 독성분에 의해 배설을 하게됩니다.
      • 그 배설물을 다른 벌레가 먹으면 연쇄적으로 제거할 수있으므로 가장 효과적인 해결방법입니다.

     

     

    • 빈용기에 치약을 짜고 물을 살짝 넣어준 다음 종이컵등에 담아서 이들이 자주 나오는 곳에 두면 됩니다.
    • 이 원리는 치약 속에 불소성분이 바퀴벌레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쓰레기나 먹다 남은 음식은 바로 비워주고 가스레인지나 전자레인지 주변의 기름도 신경 써서 제거해 줍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가격이 너무 착한 KT알뜰폰M모바일셀프개통방법

    주목! 2023년 부처님 오신 날 대체 공휴일 및 법정 공휴일 알려줄께!

    충격적인 개인 자동차 리스 장단점 5가지 완벽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