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젠 생일 잊지 않아!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이젠 생일 잊지 않아!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5. 17.

목차

    반응형

    꿰 쉬운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카카오톡 캘린더 사용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을 알고 나니 이젠 생일을 잊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에 얼른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편생일을 잊고 지나쳤을 때 얼마나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 저처럼 실수하지 않도록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캘린더
    모든 운영체제에 접근이 가능한 최신 브라우저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목차 -

    1 구글 캘린더란 어떤 것인가?

    2.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설정 방법 배워보자.

    3 구글 캘린더 톡캘린더 음력반복 추가.

    4. 포스팅을 마치며.


     

     

     

     

     

     

    1. 구글 캘린더란?

    구글 캘린더는 2006년 4월 13일부터 이용이 가능하였으며 2009년 7월 베타 단계에서 빠져나온 구글에서 만든 일정관리웹 애플리케이션이자 모바일앱입니다. 운영체제에 필요한 웹 기술들을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있다면 모든 운영체제에 접근이 가능한 최신 브라우저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캘린더 로그인
    좌측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캘린더로 갑니다.

     

    2.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설정방법

    2-1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설정 방법-카카오톡 실행하기

    구글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는 카카오톡 캘린더를 열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PC버전과 모바일이 있는데 모바일과 거의 다른 것이 없지만 PC버전이 편해서 PC카카오톡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우선 PC카카오톡을 열어서 좌측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캘린더로 갑니다.

     

     

     

     

     

     

    카카오톡 로그인하면 카카오톡에 추가된 사람들의 생일과 공휴일을 볼 수 있는데 톡캘린더 왼쪽에 있는 내 캘린더만 남기고 나머지 친구생일과 대한민국 기념일을 보이지 않게 체크박스를 해제시켜 줍니다.

     

    구글 캘린더 음력반복설정
    음력을 설정하려면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2-2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설정

    카카오톡 캘린더에서 아무 날짜나 더블블릭하면 일정을 메모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는데 음력을 설정하려면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내 생일을 적어보았습니다.

    날짜를 체크한 다음 음력을 체크하고 반복 안 함을 매년으로 선택하고 반복하기에는 계속 반복을 선택하여 줍니다. 알림 설정은 두 번을 설정할 수 있는데 앞부분은 저는 1일 전 알림을 선택하였고 뒷부분 알림은 당일 오전 9시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매년 카카오 톡캘린더에 내 생일이 잘 표시됩니다.

     

    톡캘린더 url복사하기
    카카오 톡캘린더 url복사하기

     

    2-3 구글 캘린더 음력 반복 설정방법-카카오 톡캘린더 url복사하기

     

    음력일정을 다 추가하고 난 뒤에 설정으로 갑니다. pc 카카오 톡캘린더는 화면좌측밑에 있고 모바일에서는 오른쪽 위 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구글캘린더 음력설정반복하려면 톡캘린더에 있는 url을 복사해야 합니다.

    왼쪽 하단의 설정을 클릭해서 쭉 내리면 ical형식주소(url)가 나옵니다. 여기 주소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복사한 톡캘린더 url을 구글 캘린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구글 캘린더 톡 캘린더 url 넣기
    구글 캘린더 톡 캘린더 음력반복 추가

     

    3. 구글 캘린더 톡 캘린더 url 넣기

    구글 캘린더의 우측상단의 톱니바퀴모양 설정을 누르면 캘린더 추가가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여 url로 추가를 누릅니다. 그러면  url을 추가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는데 그곳에 좀 전에 특캘린더에서 복사한 iCal 주소를 입력하고 캘린더추가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4.포스팅을 마치며

    • 구글 캘린더는 2006년 4월 13일부터 이용이 가능하였으며 2009년 7월 베타 단계에서 빠져나온 구글에서 만든 일정관리웹 애플리케이션이자 모바일앱입니다.
    • 운영체제에 필요한 웹 기술들을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있다면 모든 운영체제에 접근이 가능한 최신 브라우저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C카카오톡을 열어서 좌측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캘린더로 갑니다.
    • 카카오톡 로그인하면 톡캘린더 왼쪽에 있는 내 캘린더만 남기고 나머지 친구생일과 대한민국 기념일을 보이지 않게 체크박스를 해제시켜 줍니다.

     

    • 카카오톡 캘린더에서 아무 날짜나 더블블릭하면 일정을 메모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는데 음력을 설정하려면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 날짜를 체크한 다음 음력을 체크하고 반복 안 함을 매년으로 선택하고 반복하기에는 계속 반복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매년 카카오 톡캘린더에 내 생일이 잘 표시됩니다.

     

    • 구글캘린더 음력설정반복하려면 톡캘린더에 있는 url을 복사해야 합니다.
    • 구글캘린더의 우측상단의 설정을 누르면 캘린더 추가가 나오는데 그곳에 좀 전에 특캘린더에서 복사한 iCal 주소를 입력하고 캘린더추가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나만 몰랐던 구글 캘린더 사용법 및 장점

    완전 강력한 무기 구글 챗 GPT 어플 3가지

    나만 몰랐던 구글 번역기 사용방법 및 기능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