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나 정말 차단 당한거야?)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나 정말 차단 당한거야?)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5. 25.

목차

    반응형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나 차단된 건 아니겠지?)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이런 일이 생겨서는 안 되겠지만 오랜만에 메시지를 보냈는데 답장도 없고 1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걱정이 됩니다. 한편으로는 혹시 내가 차단당했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직접 물어볼 수도 없으므로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알아봅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오픈채팅 기능과 오픈 프로필기능도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이란?

    카카오톡은 2010년3월에 주식회사 카카오가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츠턴트 메신저입니다. 이는 상대방과 단순한 대화기능 이외에도 메시지, 사진, 동영사, 음성, 연락처등을 전송할 수도 있고 친구들과 일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오픈채팅 기능과 오픈 프로필기능도 있고 보이스톡 기능을 활용하여 무효로 상대방과 음성으로 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차단이란?

    상대방이 당신의 카카오톡 계정을 차단하여 연락이 불가능해진 것을 말합니다. 이 상황에서는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프로필 정보도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종종 갈등이나 불만사항이 존재할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일시적인 문제일 때는 다시 연결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송금 확인 방법
    송금표시가 있나 없나를 살펴보는것입니다.

    3-1 송금확인방법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첫번째로는. 상대방 프로필에 들어가서 송금표시가 있나 없나를 살펴보는 것인데 기존에 송금표시가 있었는데 송금표시가 사라졌다면 나를 상대방이 차단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 메시지만 차단"했을 경우에는 송금표시가 사라지지 않은 관계로 확인이 안 됩니다. 그러나 이런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단톡방 초대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두 번째는 단톡방에 초대해 보는 것입니다.

    3-2 단톡방 초대해 보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두 번째는 단톡방에 초대해 보는 것입니다. 협력자 1명에게 도움을 청하면서 예상되는 친구를 초대하여 단톡방을 만듭니다. 채탕방 상단의 말풍선 플러스 버튼은 누르고 일반채팅을 선택합니다. 내가 거부 당했는지 궁금한 상대방과 협력자 1명을 초대하여 단톡방을 만들어주면 가능합니다.

     

     

     

     

    단톡방을 만든 다음 메시지를 보냈을때 3명이었던 단톡방이 2명으로 줄어든다면 당신은 100% 거부당한 것입니다. 이 방법은 불편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더블체크를 위해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메시지는 "실수로 잘못 초대했다"이 정도면 적당할 것 같은데 협력자가 메시지를 확인한 다음 숫자 1이 바로 사라진다면 이 또한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3. 친구삭제 후 추천 친구 확인하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세 번째는 친구삭제 후 추천친구를 확인하는 것이니다. 이것은 상대방 연락처를 먼저 지운다음 프로필로 들어가 상대의 프로필을 눌러서 차단을 해 줍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누르면 된 것인데 이때에는 상대가 보내는 메시지는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삭제되는 것입니다.

     

    거부된 상대를 다시 해지를 해줌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친구목록에서 거부된 상대를 다시 해지를 해주기 위해 우측상단 톱니바퀴모양을 누른 다음 "친구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차단친구관"리를 클릭한 다음 거부했던 상대의 프로필에서 우측 "관리"클릭한 다음 "해제"를 클릭합니다.

     

    해제할 때 친구추가 말고 취소 를 누른다.
    해제할 때 중요한 것은 "친구추가"를 해서는 안되고" 취소"를 누르는 것입니다.

    해제할 때 중요한 것은 "친구추가"를 해서는 안되고" 취소"를 누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 폰에는 상대가 추가되어 있지 않지만 상대방에게 내가 친구로 추가되었을 때 나의 추천 친구목록에 상대방의 추천되는데 추천친구목록을 살펴보아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안 했는지에 대해 확인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3. 포스팅을 마치며

    카카오톡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끔씩 상대방이 계정을 차단해서 메시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먼저 송금 확인방법은 상대방의 프로필에 송금표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기존에 송금표시가 있었는데 사라졌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단톡방 초대방법은 협력자 1명과 함께 예상되는 친구를 초대하여 단톡방을 만들고 메시지를 보내서 인원수가 줄어들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불편하지마만 마지막 확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상대방을 삭제한 후 추천친구목록에서 상대방을  찾아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추천친구 목록에서 상대방 프로필을 누르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안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카카오톡 차단확인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갈등이나 불만이 생겼을 때 서로를 차단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이 글을 참고해서 불필요한 혼란을 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