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대급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고르는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역대급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고르는법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3. 25.

목차

    반응형

    소름 끼치는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고르는 법

    딸기 효능 5 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일본 교배종인 장희와 육보(레드펄)를 교배하여 국내생산딸기의 80%가 설향이라고 합니다. 오늘 딸기 효능 5 가지 및 부작용, 그리고 고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딸기 효능
    우리나라에서 생산하는 딸기 중 80%가 설향이랍니다.

     

    - 목차 -

    1 역사.

    2. 고르는 방법.

    3. 효능.

    4. 부작용.

    5.포스팅을 마치며.


     

     

     

     

    1. 딸기 역사

    1300년대에 처음 프랑스에서 딸기를 재배하였는데 이후 유럽 여러 곳에서 재배하였습니다. 1600년대 미국 지금과 같은 딸기는 아니었으나 비국 버지니아산 딸기도 유럽에 전해졌습니다.

    1712년 프랑스 육군 소속 정보장교가 파견되는데 프랑스로 귀국할 때 열매가 큰 칠레 딸기를 채집하여 가져갔고 그 딸기와 미국 버지니아 딸기의 교배로 현대 딸기가 만들어집니다. 미국에서 초기 상업용 딸기는 유럽에서 교배한 것이었지만 1838년 찰스호비에 의해 새로운 품종이 나왔으며 이후 다양한 품종이 개발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서양 딸기가 들어온 것은 20세기초 일본을 통해서 들어왔는데 일본 교배종인 장희와 육보(레드펄)를 교배하여 설향이라는 품종을 만들었는데 현제 우리나라에서 생산하는 딸기 중 80%가 설향이랍니다.

     

    딸기 고르는법
    출처:픽사베이

     

    2. 딸기 고르는 방법

    과육이 통통하고 색이 선명하며 꼭지가 시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같은 품종이라면 너무 크거나 작은것보다 중간크기의 딸기가 좋으며 포장되어 있는것은 습기가 없는지 무른지 잘 팔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쉽게 무르는 과일이므로 한번에 많은양을 구입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딸기 효능

     

     

     

     

     

    3-1 눈건강

    딸기 효능 첫 번째 눈건강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들이 몸에 흡수되면서 비타민 A로 바뀌어 눈건강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A는 안구건조증, 야맹증, 시력보호등에 도움을 주어 안구 질환을 예방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망막에 있는 성분으로 시력을 지켜주고 눈의 피로를 해소해 줍니다.

    또한 눈의 망막에 있는 색소단백질인 로돕신의 재생을 도와두어 시력을 보호하며 백내장등 노화로 인한 안과 질환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떨어진 시력에도 도움을 주며 안질환 예방뿐 아니라 백내장을 방지하는데도 좋습니다.

    3-2 치매예방

    딸기 효능 두 번째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피세틴 단백질성분은 알츠하이머병의 속성인 파괴적 염증성 진행과정을 강력하게 억제하여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 속의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의 원활한 흐름에도 도움을 줍니다.

    딸기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이른바 베리류 중에서도 레라르고니딘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라고 하는데 피세틴이라는 단백질 성분도 치매 진행을 늦추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효능-혈관건강
    출처:픽사베이

     

    3-3 혈관건강

    딸기 효능 세 번째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과 펙틴이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주립대의 식품영양학과에서 실험을 하였는데 비만인 성인들에게 딸기를 건조해서 만든 음료를 주기적으로 마시게 하였습니다.

    이 결과 심장병을 유발하는 위험인자들인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고혈압이나 심혈관계 질환등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 안에 있는 독소들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도와주어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도록 도와줍니다.

     

     

     

     

    3-4 치아건강

    딸기 효능 네 번째 치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식후 딸기를 먹으면 충치예방에 효과적인데 딸기에 설탕이나 우유를 뿌려 먹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딸기주스를 입안에 오래 머금고 있거나 치석이 있는 치아에 반으로 잘라서 치아에 문질러주거나 칫솔에 묻혀서 양치질해도 치아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자일리톨이 많이 들어 있어서 충치균의 먹이가 되지 않아서 충치균이 힘을 못쓰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딸기효능-피부미용
    출처:언플레쉬

     

    3-5 피부미용

    딸기 효능 다섯 번째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는 피부저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홍조증상이나 알레르기성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엘라직산이 다량 들어 있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콜라겐 파괴를 억제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 기미 주근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딸기 부작용

    칼륨 함량이 높으므로 신장이 안 좋은 사람은 많이 섭취하는 것을 지양합니다. 돌이 되기 전 아기들은 딸기씨 안에 아주 미세한 독성이 있어 두통이나 피부알레르기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당성분이 높기에 당뇨병 환자들은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으며 적절한 양은 당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몸이 냉한 분들이 드시면 복통과 설사등의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5. 포스팅을 마치며

      • 우리나라에 서양 딸기가 들어온 것은 20세기초 일본을 통해서 들어왔는데 일본 교배종인 장희와 육보(레드펄)를 교배하여 설향이라는 품종을 만들었는데 현제 우리나라에서 생산하는 딸기중 80%가 설향이랍니다. 과육이 통통하고 색이 선명하며 꼭지가 시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베타카로틴 성분들이 몸에 흡수되면서 비타민 A로 바뀌어 눈건강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 피세틴 단백질성분은 알츠하이머병의 속성인 파괴적 염증성 진행과정을 강력하게 억제하여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심장병을 유발하는 위험인자들인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 자일리톨이 많이 들어 있어서 충치균의 먹이가 되지 않아서 충치균이 힘을 못쓰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몸이 냉한 분들이 드시면 복통과 설사등의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너무나 놀라운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

    충격적인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7가지

    깜짝 놀랄만한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