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추야자 효능 5가지 모두 주목 해야 할 완전 꿀팁 보관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추야자 효능 5가지 모두 주목 해야 할 완전 꿀팁 보관법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5. 1.

목차

    반응형

    놀라운 대추야자 효능 5가지 및 꿀팁 보관법

    이스라엘 여행을 다녀오니 대추야자 효능이 궁금해졌는데 그 지방의 특산품이기도 하며 성경에 나오는 종려나무 열매이기도 하여 선물을 많이 구입해 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다녀오면서 구입해 왔는데 오늘 대추야자 효능 및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추야자 보관법
    익으면 황색, 적색으로 맛은 매우 달콤하다.

     

    - 목차 -

    1. 대추야자열매란?

    2. 대추야자 효능 5가지.

    3. 대추야자 부작용.

    4. 활용 방법.

    5. 보관 방법.

    6. 포스팅을 마치며.


     

     


     

     

    1. 대추야자 열매란?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중동과 지중해 지역에서는 역사가 오래된 과일입니다. 성경책에 등장하는 종려나무 열매이기도 한데 완전히 자라는 데는 약 12년이 걸리지만 일단 커지면 60~80년 동안 수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열매의 생김새는 한국대추와 닮았지만 야자과에 속 할뿐더러 완전히 다른 나무입니다. 원형 또는 장방형으로 길이 3~5cm 정도의 크기이며 익기 전에는 녹색이며 익으면 황색, 적색으로 맛은 매우 달콤하며 영양가와 칼로리가 높다고 합니다.

    2. 효능 5가지

     

    대추야자 효능5가지
    콜레스테롤 감소효과

     

    2-1 콜레스테롤 감소효과

    첫 번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좋지 않은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되면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데 이러한 수치는 낮추게 되므로 심혈관 건강을 지길수 있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2 뼈건강 증진효과

    두 번째는 뼈건강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 있는 칼륨,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 뼈건강에 좋습니다. 보통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의 위험이 증가하므로 대추야자와 같은 음식을 정기적으로 드시면 뼈의 강도를 높일 수 있어서 골다공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추야자효능-뼈건강
    심장병 예방효과

     

    2-3 심장병 예방효과

    세 번째는 심장병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뇌졸중 및 심장 관련 질병에 덜 노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트리글리세리드와 산화스트레스는 동맥에 지방이 쌓이게 되어 심장질환을 높이는데 대추야자에는 이러한 수치를 낮추고 산화스트레스를 줄여주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4 빈혈 개선효과

    네 번째는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피로, 현기증이 자주 생기는데 여기에는 철분과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어 빈혈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대추야자 효능-빈혈효과
    염증 제거 효과

     

    마그네슘이 풍부히 들어 있어 긴장을 완화하고 인체의 근육과 신경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여성의 월경증후군에서 벗어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5 염증 제거 효과

    다섯 번째 염증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케르세틴이 들어 있어 우리 몸안에 쌓여있는 염증을 억제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서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각종 염증성 피부질환인 아토피 피부염과 여러 가지 피부가 좋지 않을 때에도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부작용

    이 열매는 독성이 전혀 없는 안전한 식품이지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살이 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관리가 필요한 사람의 경우 많이 먹을경우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니 해당사항이 있는 사람들은 신경을 써야 할 부분입니다.

    4. 활용방법

    이것은 그대로 먹거나, 삶거나, 볶거나, 각종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먹을 때는 먹기 쉽게 열매의 가장자리를 조금씩 잘라내어 먹으면 됩니다.

    씨앗을 제거하고 삶아서 먹을 수도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여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생과일로 먹을 수도 있으며, 떠먹거나 찜해먹거나 삶아 먹는 것도 좋습니다.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권해드리는데 이것은 더운 여름철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입니다.

     

    대추야자 효능-보관법
    대추야자 보관법

     

    5. 보관법

    • 냉장 보관: 열매를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냉장 보관이 최선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보관 기간이 길어지지만 냉장고에서 보관될 때 면과 향이 변할 수 있으므로, 보관 전에 꿰매서 보관하면 효과적입니다.

     

    • 동결 보관: 이것은 동결 보관이 가능한데 동결하면 보관 기간이 크게 늘어납니다. 하지만 해동되면 면과 향이 변할 수 있으므로, 보관 전에 꿰매서 보관하면 효과적입니다.

     

    • 건조 보관: 건조해서 보관할 수도 있는데 건조하면 보관 기간이 크게 늘어납니다.

    6. 포스팅을 마치며

    • 대추야자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중동과 지중해 지역에서는 역사가 오래된 과일입니다.
    • 성경책에 등장하는 종려나무 열매이기도 한데 완전히 자라는 데는 약 12년이 걸리지만 일단 커지면 60~80년 동안 수확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열매의 생김새는 한국대추와 닮았지만 야자과에 속 할뿐더러 완전히 다른 나무입니다.
    • 원형 또는 장방형으로 길이 3~5cm 정도의 크기이며 익기 전에는 녹색이며 익으면 황색, 적색으로 맛은 매우 달콤하며 영양가와 칼로리가 높다고 합니다.

     

    •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게 되므로 심혈관 건강을 지길수 있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칼륨,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 뼈건강에 좋습니다.
    • 산화스트레스를 줄여주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마그네슘이 풍부히 들어 있어 긴장을 완화하고 인체의 근육과 신경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여성의 월경 증후군에서 벗어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 케르세틴이 들어 있어 우리 몸안에 쌓여있는 염증을 억제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서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세계 3대 장수식품 선정된 양배추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역대급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고르는 법

    너무나 놀라운 사과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