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 초간단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 초간단 방법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2. 2.

목차

    반응형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 3분 만에 가능하다고?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방법이 궁금한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하이패스카드를 구입하기는 했는데 어떻게 등록을 해야 하는지를 몰라서 사용을 못하고 있었는데 나처럼 사용을 못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후불 하이패스카드
    시간을 절약해 주는 장점을 주는 효율적인 시스템입니다.

     

    - 목차 -

    1.하이패스카드란?

    2.결제방법에 따른 하이패스 카드 종류.

    3.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 방법.

    4.카드 등록 해제방법.

    5.포스팅을 마치며.

     

    1. 하이패스카드란?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하여 하이패스카드를 삽입하고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무선통신을 틍해 주행하면서 통행료를 자동으로 지불하는 최첨단 전자요금 수납시스템입니다. 현장결제를 하지 않고 바로 통과하여 교통정체를 예방하고 사용자로부터 시간을 절약해 주는 장점을 주는 효율적인 시스템입니다.

     

     

     

     

    2. 결제방법 에 따른 하이패스카드 종류

    2-1 일반 선불 하이패스카드

    선불교통카드처럼 결제할 금액을 미리 선불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법의 카드입니다. 장점은 연회비 부담이 없고 분실했을 시 잔액을 보장하며 언제든지 구매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분실 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기명을 해놓아야 합니다. 구입처는 고속도로 영업소, 휴게소 및 GS25, GS슈퍼, CU, 세분 일레븐등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2 선불 자동충전 하이패스카드

    일반 선불 하이패스 카드와 비슷하지만 다른점은 일정금액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연동된 계좌로 자동으로 출금, 충전되는 방식의 카드입니다. 장점은 연회비 부담이 없으며 카드 등록을 해두면 매번 충전을 하러 갈 필요가 없으며 자동 충전됩니다. 구입처는 하이플러스카드 홈페이지, GS25, GS슈퍼,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3 후불 하이패스카드

    완전한 후불카드로 신용카드처럼 사용하고 추후에 한번에 결제되는 방식의 카드입니다. 신한에서 발행하고 있는 후불 하이패스카드의 장점은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다는 것인데 출최근시간대인 월~금요일 통행료의 20~50%를 자동으로 할인해 줍니다. 다만 민자도로는 해당이 없습니다.

     

     

     

     

    • 할인대상은 한국 도로공사 관리하의 고속도로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기준20km미만의 경우 1~3종 차량의 승용차, 승합차, 10톤 미만의 2축 화물차가 하이패스를 이용했을 때 자동할인 됩니다.

     

    • 할인시간은 출근시간 월~금요일 새벽5시부터오전7시까지50%할인,오전7시부터9시는20%할인.퇴근시간도 마찬가지로 월~금요일만 해당되며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는 20% 할인, 저녁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기존에 신한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점과 연회비가 2천 원이 있습니다.

     

    하이패스카드 등록
    회원가입을 해야만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3.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방법

    3-1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을 위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데 비회원으로는 하이패스 카드 등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야만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3-2 로그인 방법

    로그인방법은 아이디,SNS(네이버,페이코)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아이핀등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는데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3-3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방법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을 별도로 하지는 않습니다. 별도의 등록없이도 후불 하이패스 신용카드를 만들고 카드를 수령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홈페이지에 등록을 해야 하이패스 요금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는 등의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후불 하이패스 등록방법
    카드관리 페이지의 등록카드 부분에 후불카드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홈페이지 메뉴에서 하이패스카드/카드관리메뉴에서 중간즈음에 보유카드 부분이 있는데 이곳을 홈페이지 등록상태에서 등록버튼을 클릭하면 홈페이지에 후불 카드가 등록이 됩니다. 이렇게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을 하면 카드관리 페이지의 등록카드 부분에 후불카드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카드 등록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선불 하이패스 카드가 등록됩니다.

     

    3-4 선불카드 등록.

    선불카드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메뉴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을 클릭하면 홈페이지의 메뉴가 나오면 EX선불카드/카드 등록 메뉴를 클릭하여 선불카드 등록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런 다음 기명전환등록 부분에서 카드별칭을 정해주고 구입한 하이패스 카드의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추가, 등록버튼 클릭하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선불 하이패스 카드가 등록됩니다.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 해제방법
    등록카드 부분에서 등록해제하고 싶은 하이패스 카드를 삭제하면 됩니다.

     

    4.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 해제방법

    해제하는 방법도 카드관리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 카드관리페이지의 등록카드 부분에서 등록해제하고 싶은 하이패스 카드를 삭제하면 됩니다.

     

    5. 포스팅을 마치며

    • 하이패스란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통행료를 자동으로 지불하는 최첨단 전자요금 수납시스템입니다.
    • 현장결제를 하지 않고 바로 통과하여 교통정체를 예방하고 시간을 절약해 주는장점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 선불 하이패스 카드는 선불교통카드처럼 결제할 금액을 미리 선불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법의 카드입니다.

     

     

    • 선불 자동충전 하이패스카드는 일정금액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연동된 계좌로 자동으로 출금, 충전되는 방식의카드입니다.

     

    • 완전한 후불카드로 신용카드처럼 사용하고 추후에 한번에 결제되는 방식의 카드입니다.
    •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홈페이지 메뉴에서 하이패스카드/카드관리메뉴에서 중간즈음에 보유카드 부분이 있는데 이곳을 홈페이지 등록상태에서 등록버튼을 클릭하면 홈페이지에 후불 카드가 등록이 됩니다.

     

    • 선불카드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메뉴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을 클릭하면 홈페이지의 메뉴가 나오면 EX선불카드/카드 등록 메뉴를 클릭하여 선불카드 등록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나만 몰랐던 착한 운전 마일리지 조회및 인터넷 신청방법

    깜짝 놀랄만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9가지

    당황은 금물!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