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및 등록방법 간단정리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및 등록방법 간단정리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2. 2.

목차

    반응형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및 등록방법 3분 정리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및 등록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전기차를 처음 구매한 사람들일것입니다. 이 카드 하나 발급받아 놓으면 웬만한 사업자의 충전소는 다 대응 가능하기때문에 꼭 필요하므로 오늘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및 등록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환경부 카드 신청방법
    비회원가로 이용할 때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 목차 -

    1. 전기차 중전기 종류.

    2.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필요성.

    3. 충전카드 결제가 불가능?.

    4. 충전카드 발급방법.

    5. 충전카드 등록방법.

    6.포스팅을 마치며.

    1. 전기차 충전기 종류

    1-1 급속충전기

    급속충전기는 충전이 빨리되지만 비싸다는 단점이 있으며 완전충전까지 평균 40분 안팎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급속은 보통 공공기관이나 고속도로, 공영주차장과 같이 외부에 많이 설치되어 있으며 대부분 환경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완속 충전기

    완속은 느리지만 가격이 저렴하며 평균 10시간 정도 걸리는데 가격은 급속의 절반에서 3분의 2 수준입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 설치된 충전기는 대부분 완속 충전기라고 보면 됩니다. 공동주택에 충전시설이 있는 예비차주라면 완속 충전기를 쓸 일이 아무래도 많을 것입니다. 한국전력을 비롯해 민간 사업자들이 운영합니다.

     

    환경부 카드 등록
    어느 정도 일정한 가격으로 타 사업자의 충전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필요성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가 왜 있어야 하는가 하면 타 사업자들과 일종의 로밍이 되어 있어서 이 카드 하나 발급받아 놓으면 웬만한 사업자의 충전소는 다 대응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 일정한 가격으로 타 사업자의 충전소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고정 가격은 충전 사업자가 자기네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요금보다는 비쌉니다. 그러나 비회원가로 이용할 때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3.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결제가 불가능?

    환경부 카드는 발급신청하고 바로 나오는 게 아니어서 차량번호가 나오는 대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회원카드만으로는 결제가 불가능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해 놔야 결제가 됩니다.

    여기서 결제카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 두어도 좋습니다. 다만 조금 더 할인혜택을 누리고 싶은 분들은 사업자별 제휴카드가 있으니 살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회원가에서 추가할인이 됩니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본인의 차량 모델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에는 비슷한 차량으로 선택합니다.

     

    4.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발급방법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를 발급하려면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에 방문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차량종류와 차량모델,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차량 모델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에는 비슷한 차량으로 선택하고 등기배송을 선택하면서 배송지 정보도 입력합니다. 확인하려면 마이페이지→회원관리에서 신청정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배송은 2일에서 최대 일주일까지 걸립니다.

     

    전기차 환경부카드
    결제카드등록을 누르변 본인의 카드번호와 차량번호가 나옵니다.

     

    5.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등록방법

    환경부 전기차를 검색하면 무공해 통합누리집이라는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로 들어간다음 결제카드등록을 누르변 본인의 카드번호와 차량번호가 나옵니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본인이 결제할 카드를 이곳에 입력하고 등록을 클릭하면 됩니다.

     

    우측의 등록을 누르면 결제카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뜨는데 본인이 결제할 카드를 이곳에 입력하고 등록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6.포스팅을 마치며

    • 급속충전기는 충전이 빨리되지만 비싸다는 단점이 있으며 완전충전까지 평균 40분 안팎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완속은 느리지만 가격이 저렴하며 평균 10시간 정도 걸리는데 가격은 급속의 절반에서 3분의 2 수준입니다.
    • 타 사업자들과 일종의 로밍이 되어 있어서 웬만한 사업자의 충전소는 다 대응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환경부 카드는 발급신청하고 바로 나오는 게 아니어서 차량번호가 나오는 대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 회 원카드만으로는 결제가 불가능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해 놔야 결제가 됩니다.

     

    • 본인의 차량 모델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에는 비슷한 차량으로 선택하고 등기배송을 선택하면 신청이 됩니다.
    • 등록을 누르면 결제카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뜨는데 본인이 결제할 카드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후불 하이패스 카드 등록 초간단 방법

    헷갈리는 범칙금 과태료 차이 3분만 보면 알 수 있다.

    깜짝 놀랄만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