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 준비물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 알고 가야지!
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여행 준비물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 알고 가야지!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4. 15.

목차

    반응형

    해외여행 준비물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 초보라면 필독!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을 검색하시는 분은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환전이란 한국돈을 외국돈으로 바꾸는 것을 말하며 환율은 1달러를 교환할 수 앗는 달러의 가격을 말하는데 저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에 대해 공부하고 알려드립니다.

     

    해외준비물
    한국돈을 외국돈으로 바꾸는 것을 환전이라고 합니다.
    - 목차 -

    1. 환전이란?

    2. 환전소 위치

    3. 달러환전 방법.

    4. 포스팅을 마치며.


     

     

     

     

    1. 환전이란?

    여행을 하고자 하면 그 나라 돈이 필요하므로 한국돈을 외국돈으로 바꾸는 것을 환전이라고 합니다. 이대 적용되는 교환 비율을 환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율이라 함은 외화 1 단위와 교환되는 원화의 양을 의미하는 것으로 미국달러가 세계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므로 달러를 기준으로 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환율이  달러당 1,000원이면 1,000원을 내야 1달러를 얻을 수 있는데 여기서 환율이 200원 올라 달러당 1,200원이 되면 1,200원이 있어야 1달러를 교환할 수 있으므로 달러의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신한은행 달러교환
    모양은 일반 ATM보다 크기도 크고 터치스크린도 커서 외관만으로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환전소 위치

    환전소 위치는 인천공항 1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B, H카운터 부근에 있으며 인천공항 2 여객 터미널은 3층 출국장 B, G카운터와 지하 1층 영업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USD, JPY당일신청 당일수령건은 지하 1층, 3층 D카운터 ATM에서만 가능합니다. ATM 이용시간은 06:00부터 22:00까지 이며 환전소는 06:30~21:00까지입니다.

     

     

     

     

     

    공항 환전소 바로 맞은편에 있는 ATM은 일반 보통 사용하는 한국돈을 입출금 할수 있는 APM이고 쏠 편한 환전수령 ATM은 D카운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양은 일반 ATM보다 크기도 크고 터치스크린도 커서 외관만으로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3.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 방법

    환전을 하려고 하면 두 가지가 나오는데 쏠 편한 환전수령과 바로환전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인천공항 신한은행 달러환전
    쏠 편한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3-1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 방법-쏠 편한 앱 사용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방법 첫 번째 쏠 편한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환전을 위해서 신한은행 쏠앱을 실행합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 메인화면에서 환전을 누르면 바로 뜹니다.

    유대율을 알아보면 비회원은 70%, 계좌 없는 회원 80%, 신한은행 고객 90%로서 신한은행 계좌가 있는 분들이 이용하면 혜택이 더 좋습니다. USD 미국달러, JPY 일본엔, EUR유럽유로 등이 우대율이 높습니다.

    USD기준 1일 환전한도는 100~2,000이며 두 번 신청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가상계좌 입금방식의 경우 1일 1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청시간은 24시간 가능하지만 환전수령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본인확인용으로 주민등록증이나 여권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방법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서 환율우대받습니다.

     

    환전하기를 누른 다음 전체동의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환전할 금액을 누릅니다. 저는 100달러를 입력했더니 우리나라돈으로 130,477원입니다. 우대서비스로는 마일리지적립을 할 수 있는대  USD기준 $2당 1 마일리지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서 환율우대받습니다. 

    다음을 누르고 수령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외화를 수령하는 곳으로 ATM이나 영업점 방문을 체크하면 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수령날짜를 선택해야 하는데 당일에는 수령할 수 없다고 나오니까 최소한 출발하기 전날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입력한 것을 확인하고 맞으면 환전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신한은행에서 확인 문자가 옵니다. 그러면 모두 잘 된 것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본인인증을 위해 현금카드 또는 현금카드 겸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여행당일 신청해 놓은 인천공항 2 여객 터미널은 3층 출국장 B, G카운터와 지하 1층 영업점중 편한 곳의 ATM으로 갑니다. 쏠 편한 환전수령과 바로환전, 항공사 승무원전용 외화인출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라색 쏠 편한 환전수령을 보면 신한쏠/네이버에서 환전한 외화를 수령하는 서비스라고 나와 있습니다.

     

    신한은행 달러환전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환전

     

    3-2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방법-네이버페이 환전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방법 두 번째는 네이버 페이 환전입니다. 이것은 네이버페이에 카드등록을 하고 계좌등록을 한 다음 간편 계좌 방식을 통해 먼저 입금한 후 찾는 방식입니다. 네이버페이에 카드 등록은 한 카드사당 한 개의 카드가 가능하지만 계좌등록은 하나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계좌등록은 모든 은행이 가능하지만 신한은행과 제휴해 만들었기 때문에 신한은행 계좌를 등록한 후 이체를 하면 환전 우대율 10% 정도 올라갑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의 특징은 공인인증서 등의 인증절차도 필요 없고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지점 어디서나 수령이 가능하지만 신청 당일은 안되고 다음날부터 찾을 수 있는데 날짜 지정은 신청한 다음날부터 1개월 이내에 지정이 가능합니다.

    3-3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방법-바로환전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방법 세 번째는 쏠 편한 앱 환전과 네이버 페이 환전은 신청 전날까지 신청해야 하지만 이 방법은 출발 당일 ATM에서 바로 환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때 본인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 현금카드나 현금카드 겸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4. 포스팅을 마치며

    • 여행을 하고자 하면 그 나라 돈이 필요하므로 한국돈을 외국돈으로 바꾸는 것을 환전이라고 합니다.
    • 이때 적용되는 교환 비율을 환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환율이라 함은 외화 1 단위와 교환되는 원화의 양을 의미하는 것으로 미국달러가 세계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므로 달러를 기준으로 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달러당 1,200원이 되면 1,200원이 있어야 1달러를 교환할 수 있으므로 달러의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 환전을 위해서신한은행 쏠앱 실행합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 메인화면에서 환전을 누르면 바로 뜹니다.
    • USD기준 1일 환전한도는 100~2,000이며 두 번 신청할 수 없습니다.
    • 그런데 가상계좌 입금방식의 경우 1일 1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 신청시간은 24시간 가능하지만 환전수령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 준비물은 본인확인용으로 주민등록증이나 여권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해외여행 로밍방법 4가지 요금폭탄 피하기

    온라인 여권 재발급 (갱신) 신청으로 시간을 확 줄여요.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이것만은 꼭 알고 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