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로밍방법 4가지 요금폭탄 피하기

여행

해외여행 로밍방법 4가지 요금폭탄 피하기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4. 9. 22:01
반응형

너에게만 알려주고 싶은 해외여행 로밍방법 4가지

해외여행 로밍방법을 궁금한 사람은 곧 해외로 여행하기 위한 사람들일 것입니다. 로밍이란 그 나라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문자, 데이터, 통화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저도 이스라엘 여행을 앞두고 궁금하여 해외여행 로밍방법을 알아보고 알려드립니다.

 

해외로밍
해외여행을 갔을 때 다른나라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 목차 -

1. 해외로밍이란?

2. 해외여행 로밍방법 4가지.

3. 포스팅을 마치며.


 

 

 

 

1. 해외로밍이란?

해외로밍이란 해외여행을 갔을 때 다른나라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우리나라 통신사의 이동통신사가 아니라 해외에 갔을때 그 나라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문자, 데이터, 통화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러면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이용하는 것보다는 요금이 훨씬 높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에 요금제와 사용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 해외여행 로밍방법 4가지

 

해외여행 로밍방법
출처:픽사베리 (요금제 변경)

 

2-1 해외여행 로밍방법-요금제 변경

해외여행 로밍방법 첫 번째는 로밍요금제 변경입니다. 이경우 해외에서 사용하는 통화시간, 문자메시지수,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부과하는 것으로 국내에서 사용하는 요금제와는 다릅니다. 그래서 자신이 사용할 서비스의 양에 따라 요금제를 지혜롭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우리나라에서 해외 로밍 중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을 때 국제요금이 적용된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사람은 국내 요금이 적용되고 해외로밍 중인 사람에게는 로밍요금이 발행하는 것입니다.

 

해외여행 로밍
출처: 픽사베이 (WI-FI 사용)

 

2-2 해외여행 로밍방법: WI-FI 사용

해외여행 로밍방법 두 번째 WI-FI사용입니다. 공항, 카페, 호텔, 맥도널드 등에서 무료 WIFI르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것을 사용하면 데이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WI-FI가 있는 곳에서는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3-3 해외여행 로밍방법: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해외여행 로밍방법 네 번째 포켓와이파이 도시락입니다. 이것은 휴대폰 크기의 데이터전달 중계장치로 여러 명이 함께 모여서 다닐경우에 유용합니다. 로밍대비 끊김이 적고 속도가 빠른편이며보통5명~10명이 함께 사용할수 있습니다.간혹 이것만을 사용할경우 조별간 연락이 끊길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각조에 한명은 유심또는 로밍을 해두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런데 포켓와이파이 기기와 멀리 떨어지거나 여러명이 사용하면 속도가 조금 느려지며 배터리가 빨리 떨어지므로 충전을 계속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출국 전 공항에서 대여해 가는데 현장에서 대여를 바로 할 수도 있고 공항에 도착하여 대여받으려면 미리 예약해 두면 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 때는 현장에서 잔여분이 없을 수도 있으니 예약을 미리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인천공항에서 1 터미널 1층 7번 출구와 2 터미널 1층 6번 출구옆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오픈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외로밍-유심
출처:픽사베리 (유심구매)

 

3-4 해외여행 로밍방법:유심구매

해외여행 로밍방법 4번째 유심구매입니다. 이것은 내가 사용하는 휴대폰의 전화번호와 사용하는 통신사 요금제등의 정보가 유심 안에 모두 들어 있기에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꼽으면 유심안에 들어 있는 정보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비용이 저렴하고 현지의 통신망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인터넷이 빠르며 빌리고 반납하고 하는 과정이 없으므로 추가적인 짐이 없습니다. 이용방법은 해외에 도착 후 신규 유심을 끼우면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던 내 휴대폰에 있는 전화번호 및 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인증받아 놓았던 카톡이나 라인등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특히 주의할 것은 우리나라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칩을 잃어버리면 유심칩에 들어있던 전화번호 및 문자가 모두 날아가버리고 추가로 새로 구입해야 하니까 유심칩 보관을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4. 포스팅을 마치며

  • 해외로밍이란 해외여행을 갔을 때 다른나라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 우리나라 통신사의 이동통신사가 아니라 해외에 갔을때 그 나라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문자, 데이터, 통화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그러면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에서 이용하는 것보다는 요금이 훨씬 높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에 요금제와 사용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요금제 변경이란 해외에서 사용하는 통화시간, 문자메시지수,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부과하는 것 입입니다.
  • WI-FI사용이란 WI-FI가 있는 곳에서는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은 휴대폰 크기의 데이터전달 중계장치로 여러 명이 함께 모여서 다닐 경우에 유용합니다.
  • 유심구매란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꼽으면 유심 안에 들어 있는 정보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이것만은 꼭 알고 가야 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꼭 알아야 할 일 총정리

온라인 여권 재발급 (갱신) 신청으로 시간을 확 줄여요.

해외여행 준비물 신한은행 인천공항 달러환전 알고 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