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해돋이 명소(강원도 인천 부산) 이렇게 멋찐 곳 이었어?
새해가 다가오고 있는데 해돋이 명소(강원도, 인천, 부산)중 멋진곳이 어디일까?궁금한 사람이 있을것이다. 가족과또는 연인과 함께 새해의 일출을 보러 가는 사람들을 위해 해돋이 명소(강원도,인천,부산)중 가장 멋진 곳으로 알아보았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목차 -
1. 해돋이 명소 강원도 정동진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위치해 있으며 강릉 시가지에서 남쪽으로 18km 떨어진 지점으로 해변과 해수욕장 및 공원 일대를 가리키는 말이다. 매년 12월 31일이면 호미곶, 간절곶 등과 같이 새해 해돋이를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다.
바로 옆에 있는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닷가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는데 바닷물 그 자체와 더 가까운 역은 세계에서 드물지 않게 찾을 수 있으므로 그냥 기네스북 등재 기준으로만 보는 게 좋다.
2. 해돋이 명소 강원도 하조대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위치한 양양 팔경(제5경)의 하나로 하조대 정자 앞 소나무는 애국가 동영상 첫 소절에 실려 있으며 무려 400년이나 된 소나무라고 한다. 암석해안으로 온갖 기암괴석과 바위섬들로 이루어져 주위의 울창한 송림과 어울려 절경을 이룬다.
등대와 정자 두 곳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데 하조대 등대에서 돌고래 조각품과 기암절벽 푸른 동해바다를 한눈에 볼수 있는데 하조대 등대는 군부대와 같이 있어서 개방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3. 해돋이 명소 추암 촛대바위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가 되는 바닷가에 있는 것으로 유명한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는 촛대바위는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하다. 한국 관광 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가볼 만한 곳 100선에 선정된곳으로 이 바위에 걸리는 아침 해돋이가 정말 장관이라고 할 수 있다.
거북바위, 형제바위, 부부바위, 두꺼비바위, 코끼리바위, 기암괴석이 온갖 형상을 연출하고 있는 가운데 하늘을 찌를 듯이 촛대처럼 솟아 있는 바위가 있으니 이릉 촛대바위라고 부르며 전국사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4. 해돋이 명소 인천 영종도 거잠포 선착장
인천광역시 중구 덕교동 위치한 거잠포 선착장은 샤크 섬이라는 섬이 있어 더 아름다운 것 같다. 이곳은 인천 을왕리 하고도 가까이 있어 전날 을왕리에서 일몰을 감상하고 영종도에서 새해 일출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천공항이 들어서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영종도에 위치한 곳으로 밀물과 썰물로 갯벌이 이루어지고 있어 매 순간 변하는 바다의 아름다움을 한곳에서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5. 해돋이 명소 인천 선재도
인천 옹진군에 위치하고 있는 선재도는 선녀가 내려와서 춤을 투고 가던 곳이라고 하여 이름 붙여진 곳이다. 이곳은 밀물과 썰물을 잘 맞춘다면 바닷길이 열러 도보로 걸어볼 수도 있는 곳으로 섬 자체의 모습 또한 너무 아름다둬서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섬 1위에 등재될 만큼 너무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하루에 두 번 열리는 목섬과 선재도 사이의 바닷길도 볼 수 있고 광활한 바닷속에서 새해 첫날 떠오르는 일출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6. 해돋이 명소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
남동구 논현동에 위치한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은 2009년 5월 갯벌과 폐염전 지역을 다양한 생물 군락지 및 철새 도래지로 복원시키기 위한 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 갯벌체험, 자연학습, 염전 학습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찾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다.
70년대에는 천일염 생산이 상당히 활발했던 국내 최대 염전이었다고 하는데 고요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가볍게 산책도 즐길 수 있고 숨막히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인 만큼 일출 경관도 매우 뛰어나다고 한다.
7. 해돋이 명소 인천 거잠포구
영종도 거잠포는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볼 수 있는해 뜨고 지는 포구 로 유명하다. 24일 오전 거잠포 구앞 매랑도를 배경으로 솟아오르는 일출은 밝은 황금빛을 발하는 새로운 한 해에 대한 희망찬 기대감이 담겨있다.
상어 지느러미를 닮아 '샤크 섬'으로도 불리는 매랑도와 어우러진 일출은 즐겨 찾는 일출 촬영 포인트이기도 한데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워서사진작가들이 사진찍는 장소로 유명하다.
8. 해돋이 명소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있는 해운대해수욕장은 한국관광 100선에 손꼽히는 곳이다. 매년 국내 최고의 여름휴가철 여행지 1순위로 꼽히며 세계 3대 해수욕장이라고 평가할 정도로 국외에서도 인지도가 꽤 높아서 외국 관광객도 매우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한쪽 끝에는 달맞이고개가 다른 쪽 끝에는 동백섬이 걸린 해운대해수욕장의 일출은 고층빌딩에 투사되어 수면 위로 막 모습을 드러낸 해가 미끈하게 뻗어 올라가 황홀한 장면을 연출한다.
9. 해돋이 명소 부산 오륙도
부산 오륙도는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 앞바다에 있는 섬으로 대한민국 명승 제24호로 지정되어 있다. 사람의 보는 방향에 따라 어쩔 때는 5개(서쪽에서 볼때) 어쩔때는 6개(동쪽에서 볼 때)로 보이기 때분에 이름 붙여졌다.
오륙도는 육지에서 이어진 하나의 작은 반도였으나 거센 파도의 침식작용으로 오랜 세월을 거치는 동한 육지에서 분리되어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으로 오륙도 해맞이 공원을 많이 찾는다.
10. 해돋이 명소 부산 젖병등대
젖병등대가 있는 곳은 기장 연화리 에 위치해 있으며 2009년 세워진 아기 울음소리를 들어 보자는 마음이 담긴 등대다.부산관광 컨벤션뷰로(현 부산관광공사)와 '등대를 이용한 부산 도시 이미지화 사업' 협약을 통해 당시의 저출산 문제를 극복을 기원하고, 2013년 세계 인구총회(IUSSP) 부산유치를 기원하며 제작되었다.
아이들이 참여해 유아 손, 발도장 모양의 타일도 등대 벽면에 붙어있었으나,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현재는 가족사랑을 표현한 그림만 등대 벽면에 그려져 있는데 젖병 모양의 등대와 그 오른쪽 100 미터 옆쪽의 한그루 소나무 사이 일출이 정말로 아름답다.
11.포스팅을 마치며
- 정동진:세계에서 바닷가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 하조대: 양양 팔경(제5경)의 하나로 하조대 정자 앞 소나무는 애국가 동영상 첫 소절에 실려 있으며 무려 400년이나 된 소나무라고 한다.
- 추암 촛대바위: 한국 관광 공사가선정한 한국의가볼 만한 곳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 거잠포 선착장: 밀물과 썰물로 갯벌이 이루어지고 있어 매 순간 변하는 바다의 아름다움을 한곳에서담을 수 있는곳으로 유명하다.
- 선재도: 한국의가장 아름다운 섬 1위에 등재될 만큼 너무 아름다운 곳이다.
- 소래습지 생태공공원: 70년대에는 천일염 생산이 상당히 활발했던 국내 최대 염전이었다고 한다.
- 거잠포구: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볼 수 있는 해 뜨고 지는 포구로유명하다.
- 해운대: 한국관광 100선에 손꼽히는 곳이다. 매년 국내 최고의 여름휴가철 여행지 1순위로 꼽히며 세계 3대 해수욕장이라고 평가할 정도이다.
- 오륙도: 대한민국 명승 제24호로 지정되어 있다.
- 젖병등대: 아기 울음소리를 들어 보자는 마음이 담긴 등대다.
함께보면 좋은글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분이 모르면 안되는 무주 스키장 개장일 및 리프트권가격 (0) | 2022.12.13 |
---|---|
2023년 해돋이 명소 경기도 깜짝 놀랄 장소 5군데 나만 몰랐나? (0) | 2022.12.09 |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가는길 및 코스 너에게만 알려줄께 (0) | 2022.12.05 |
덕구온천 가족탕 호텔 왜 꼭 가보아야 할까? (0) | 2022.12.03 |
부곡온천 가족탕 국민 관광지로 지정 되었다고? (0) | 2022.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