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해돋이 명소 경기도 깜짝 놀랄 장소 5군데 나만 몰랐나?

여행

2023년 해돋이 명소 경기도 깜짝 놀랄 장소 5군데 나만 몰랐나?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12. 9. 23:06
반응형

해돋이 명소 경기도 깜짝 놀랄 장소 5군데 너에게도 알려줄께!

해돋이 명소 경기도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 이제 2022년도 달력 1장을 남기고 있습니다. 지나간 1년이 후회로운 것도 있겠지만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새로운 다짐과 시작을 위해 일출을 보거 여행 삼아 떠납니다. 해돋이 명소 경기도에 깜짝 놀랄 장소 5군데를 알려드리니 한번 다녀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해돋이 명소 경기도 5군데
해돋이 명소 경기도 5군데

 

- 목차 -

 

1.파주 임진각.

2.광주 남한산성.

3.시화나래 휴게소.

4.두물머리.

5.미생의 다리.

6.포스팅을 마치며.

 


 

 

1. 해돋이 명소 경기도 -파주 임진각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나라 북쪽 끝에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이곳은 전쟁의 상흔을 간직한 유적지이지만 남북 간 갈등을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그런 의미 있는 곳에서 과거를 털어내고 새해를 계획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특히 평화누리공원은 넓은 잔디언덕 위에 만들어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곳곳에 다양한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해돋이 명소는 임진각 옥상 전망대와 평화누리공원입니다.

 

해돋이 명소 경기도 남한산성
출처: 오호통제님 블로그 해돋이 명소 경기도-남한산성

 

2. 해돋이 명소 경기도-광주 남한산성

경기도 광주시 남한 산성면 남한산성로 731에 위치해 있으며 남한산성에는 두 곳의 해돋이 명소인 수어장대와 연주봉입니다. 해발 약 450m 이상 높은 지점에서 태양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지만 산행을 하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남장대터 부근의 코스를 다녀오는 것을 권합니다.

 

 

 

 

남문의 옹성에서 동문까지 이르는 구간에서 탁 트인 시야에서 붉은 태양을 보려면 비교적 짧은 10분~20분 정도 산행을 하면 볼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여행을 하려면 소형 랜턴을 가지고 하늘이 밝아지기 까지 가지고 다녀야 하고 산속인 만큼 체온이 떨어지니 않도록 따뜻한 복장과 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남한산성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돋이 명소 경기도 시화나래 휴게소
출처:경기광광공사

 

3. 해돋이 명소 경기도-시화 나래 휴게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 부황 금로에 위치해 있으며 오이도와 대부 도을 잇는 시화방조제 가운데 자리 잡은 시화 나래 휴게소는 바다 위로 펼쳐지는 동해의 일출 못지않은 감동을 선사하는 해돋이 명소 경기도를 대표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출 전망 포인트는 시화 나래 건물 2층 전망대와 맞은편 공원 주차장으로 힘들게 산을 오르지 않고 먼길을 몇 시간씩 달리지 않아도 차에서 내려서 바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근에는 달 전망대와 대부도 등 주변광광지도 많아도 시화나래규게소의 푸드코트, 카페,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해돋이 명소 경기도 두물머리
출처: 경기관광공사 해돋이 명소 경기도 두물머리

 

4. 해돋이 명소 경기도-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에 위치해 있으며 남한강과 북한강이 아나 되어 한강을 이루는 모습에서는 웅장하면서도 낭만적인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며 400여 년의 세월을 품은 느티나무와 어우러진 일출 풍경은 새로운 희망을 붇돋워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은 평소에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관광객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곳인데 경기관광공사가 해돋이 명소 경기도를 대표하는 곳으로 권할 정도로 일출 명소도 유명한 곳입니다.

 

해돋이 명소 경기도 미생의 다리
출처: 요산요수님 블로그

 

5. 해돋이 명소 경기도-미생의 다리

경기도 시흥시 방산동에 있으며 갯골생태공원에 설치된 '자전거 다리'가 정식 명칭이지만 미생의 다리로 더 자주 불립니다. 2015년 이 자전거 다리가 생기기 전에는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갯골에 막혀 발길을 돌려야 했던 곳이었지만 교량이 설치됨으로 인해 공원을 한 카퀴 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다리는 시흥시가 갯골생태공원을 이용하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만들었으며 처음에 미래를 키우는 생명의 도시라는 의미를 담아 미생의 다리라 불리다가 후에 정식 명칭을 자전거 다리로 하였기에 미생의 다리로 더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은 떠오르는 아침해와 저녁노을 풍경까지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어 사진작가들이 많이 모이는 곳입니다.

 

 

6.포스팅을 마치며

  • 파주 임진각은 전쟁의 상흔을 간직한 유적지이지만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 남한산성에는 두 곳의 해돋이 명소인 수어장대와 연주 봉이 있습니다
  • 시화 나래 휴게소는 동해의 일출 못지않은 감동을 주는 해돋이 명소 경기도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 두물머리는 400여 년 된 느티나무와 어우러진 일출 풍경은 새로운 희망을 붇돋워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미생의 다리는 떠오르는 아침해와 저녁노을 풍경까지 다양한 모습이 아름다워 사진작가들이 많이 모이는 곳입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해돋이 명소(강원도 인천 부산) 나만 모르고 있어나봐!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가는길 및 코스 너에게만 알려줄께

덕구온천 가족탕 호텔 왜 꼭 가보아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