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뷰 보드 URL은 어디서 복사하여 전달할수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뷰 보드 URL은 어디서 복사하여 전달할수 있을까?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21.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보드는 발행했는데 나의 URL은 어디에 있을까?

    지난 시간에는 제휴 마케팅인 쿠팡 파트너스를 카카오 뷰에 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오늘은 카카오 뷰 보드는 발행했는데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려고 할 때 나의 URL이 어디에 있는지 모를 수가 있어서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카뷰 보드 URL을 복사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기로 한다.

     

    카카오톡 채널url 복사하는 방법

     

    1. 내 카카오톡 채널 URL 복사하는 첫 번째 방법

    핸드폰의 구글 플레이어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를 치면 위의 것처럼 아이콘이 생긴다. 그것을 바탕화면에 놓고 그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본인의 카카오톡 채널이 보일 텐데 상단 우측의 관리를 클릭한다. 그러면 맨 아래의 채널 URL이 보이는데 이것을 복사하여 친구에게 전달할 수 있다.

     

    URL복사하는 두번째 방법

     

    2. 내 카카오톡 URL 복사하는 두 번째 방법

    카카오톡을 열면 맨 아래 중간에 가운데 동그라미가 있고 눈처럼 생긴 것을 클릭하면 카카오 뷰탭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돋보기 모양을 누른다. 그리고 검색란에 내 채널 이름을 쓰면 아래에 나의 채널이 나타나는데 그 상단 오른쪽의 점 세 개를 누른다. 그럼 URL 복사하기가 나온다. 그러면 그것을 눌러서 친구들에게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다.

     

    내 보드URL복사하는 방법

     

    3. 내 카카오 뷰 보드 URL 복사하는 첫 번째 방법

    카카오톡을 열면 맨 아래 가운데가 동그라미가 있고 눈처럼 생긴 것을 클릭하면 카카오 뷰 탭이 나온다. 여기에서 돋보기 모양을 클릭한다. 검색창에 나의 채널 이름을 쓰면 나의 채널 이름이 보이고 아래에 지금까지 내가 발행한 보드가 보인다. 그 보드를 클릭한다.

    오른쪽 상단의 점 3개를 누르면 보드 링크를 복사할 수 있고 이것을 친구에게 붙여 넣기 하면 된다. 지금 만든 사람은 보드가 나타나기까지 3시간 정도 걸린다.

     

    보드 URL복사하는 두번째 방법

     

    4. 내 카카오 뷰 보드 URL 복사하는 두 번째 방법

    카카오톡을 열면 맨 아래 가운데가 동그라미가 있고 눈처럼 생긴 것을 클릭하면 카카오 뷰 탭이 나온다. 여기에서 돋보기 모양을 클릭한다. 검색창에 나의 채널 이름을 쓰면 나의 채널 이름이 보이고 아래에 지금까지 내가 발행한 보드가 보인다. 그 보드를 클릭한다.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누르는 방법도 있는데 보드 아래 왼쪽을 보면 공유하기 버튼이 보인다. 그것을 눌러서 카카오톡에 공유하는 방법도 있다.

     

    열독률 높은 네이버 포스트

    열독률이 높은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포스트는 글이 전문성이 강하기 때문에 열독률이 높고 썸네일과 제목도 클릭하고 싶은 글이 많다. 고품질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네이버 포스트에서 자료를 찾으면 된다. 본인이 직접 운영하고 있다면 본인 콘텐츠를 활용해도 된다. 네이버에 네이버 포스트를 치면 들어가지고 상단 우측의 돋보기 모양을 누른다.

    직접 검색하여도 되고 내가 운영하는 보드 주제와 맞는 것들이 있으면 클릭하여 썸네일도 괜찮고 제목도 괜찮은 것을 가져오면 된다.

     

    관심 있는 에디터 모음

     

    최근 글이 아니어도 주제에 맞다면 써도 된다.

    최신 글이 아니고 옛날 글이라도 괜찮다. 관심 있는 에디터가 있다면 직접 검색을 통해서 찾아도 된다. 위의 에디터의 포스트를 읽으면서 이거 뭐지? 궁금하다? 썸네일 괜찮고 제목도 좋고? 그렇다면 최근 글이 아니어도 주제에 맞다면 사용해도 된다.

    돈 공부는 재테크 직장인 부업, 애니 멀톡은 반려동물, 꿀팁연구소는 경제 쪽, 머니 그라운드는 비즈니스, 경제 부동산 쪽이고, 씨네 플레이는 영화 좋아하는 사람, 더패치는 강아지, 고양이, 동물인데 이슈, 사건사고 쪽이고 맘스홀릭 베이비는 육아하는 사람들, 요리 천사는 요리하는 사람들이 관심 있는 사람들이 보면 좋을 것 같다.

    카카오톡 URL 복사하는 방법

    내 카카오톡 URL 복사하는 방법은 핸드폰의 구글 플레이어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를 치면 본인의 카카오톡 채널이 보일 텐데 상단 우측의 관리를 클릭한다.

    그러면 맨 아래의 채널 URL이 보이는데 이것을 복사하여 친구에게 전달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열면  카카오 뷰 탭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돋보기 모양을 누른다. 그리고 검색란에 내 채널 이름을 쓰면 아래에 나의 채널이 나타나는데 그 상단 오른쪽의 점 세 개를 누른다.  그러면 그것을 눌러서 내가 친해지고 싶은 카카오 뷰 친구들에게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다.

     

     

     

     

     

     카카오 뷰 보드 URL 복사하는 방법이다.

    카카오톡을 열면 맨 아래 가운데  카카오 뷰 탭이 나온다. 여기에서 돋보기모양을 클릭한다. 검색창에 나의 채널이름을 쓰고아래에 지금까지 내가 발행한 보드를 클릭한다. 오른쪽 상단의 점3개를 누르면 보드링크를 복사할수 있고 이것을 친구에게 붙여 넣기 하면 된다. 또   카카오톡을 열면 맨 아래 가운데가  카카오 뷰 탭이 나온다.

    여기에서 돋보기 모양을 클릭한다. 검색창에 나의 채널이름을 쓰면 아래에 지금까지 내가 발행한 보드가 보인다. 그 보드를 클릭한다. 보드 아래 왼쪽을 보면 공유하기 버튼이 보인다. 그것을 눌러서 카카오톡에 공유하는 방법도 있다. 오늘은  카카오 뷰 보드 URL을 복사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았다. 카카오 뷰로 수익화하는 그날까지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