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에 제휴 마케팅인 쿠팡파트너스 해도 될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에 제휴 마케팅인 쿠팡파트너스 해도 될까?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20.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에 과연 쿠팡 파트너스를 해도 될까? 안될까?

    지난번에는 내가 운영하는 SNS를 카카오 뷰에 넣어도 될지 안될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내가 쿠팡 파트너스를 하고 있다면 카카오 뷰에 쿠팡 파트너스를 해도 될까에 대해서 의문이 있었을 것이다.

    오늘은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카카오 뷰에서 제휴 마케팅인 쿠팡 파트너스를 할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기로 한다.

     

    카카오뷰에 쿠팡파트너스 해도 된다.

     

    1. 카카오 뷰에 쿠팡 파트너스를 해도 된다.

    본계정을 안전하게 운영하고 싶고 본계정에 상품정보를 올리기 어렵다면 새롭게 만들어서 운영하면 된다. 본계정의 친구가 100명이 넘었다면 본 채널에 하여도 되는데 직접링크는 3일에 1회 정도만 유지하고 쿠팡 파트너스 포스팅 링크를 활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직접링크를 올리는 경우 링크만 올리지 말고 관련 동영상, 뉴스 등을 찾아서 함께 올린다.

     

     

     

     

     

     

    2. 쿠팡 파트너스에 웹사이트 등록을 해야 된다.

    카카오 뷰에 쿠팡 파트너스를 하려면 웹사이트 등록을 하여야 하는데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올라가는 채널의 URL을 복사 후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웹사이트 등록할 때 스크린숏은 직접링크로 보드 발행 시 보드 설명 하단에 공정위 문구를 넣은 후 전체가 보이게 캡처 후 올려주면 된다. 모바일 사이트에는 카카오톡을 웹사이트에는 채널 톡 주소를 넣어야 한다.

    카카오톡 모바일 웹만 등록을 해도 카카오톡 안에서 관련된 모든 것들은 수익 인정을 해준다고 했다.

    3. 과하지만 않으면 괜찮다.

    쿠팡파트너스 역시 모바일로 접속하면 상품광고가 눈에 띄게 크지만 화면 전체를 가리는 광고는 집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정책사항을 완전히 위반했다고 볼 수는 없다.

    다만 채널이 하나 잘못되면 계정에 만든 모든 채널이 저품질 현상을 겪기 때문에 쇼핑정보를 담는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100명이 되기 전에는 티스토리와 다음을 활용해서 직접 쿠팡 포스팅을 진행하여 노출을 올리고 추후 직접링크를 황용해 서 수익을 높이는 방법도 있다

    4. 단 채널의 주제와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예를들면 냉장고 파는 채널에 바나나를 팔 수는 없다. 아기 옷을 파는 채널에 바나나를 팔 수는 없다. 건강을 주제로 올리면 음식이면 연관성이 있으므로 해도 되고 가전이면 연관성이 없으므로 하면 안 된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가 아닌 검색창에 카카오 뷰 비즈니스 관리자/카카오톡 채널관리자센터/홍보하기 버튼은 누르면 이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채팅 URL이 아닌 채널 URL을 복사한다.

     

    공정위 문구를 넣어야 한다.

     

    5. 웹사이트 목록에 등록한다.

    채널 URL 복사한 것을 쿠팡 파트너스의 내 정보 관리에 들어가서 웹사이트 목록에 붙여 넣기 하여야 한다. 소유주에 체크를 하고 카카오 뷰 발행한 것을 소유주 옆에 업로드해야 하는데 주의할 점이 있다. 그것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 내용이 보여야 하고 이미지까지 모두 보여야 한다. 소유주 옆에 체크한 다음 저장된 사진 업로드한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단계가 남았는데 구글에다가 구글 플레이를 검색하여 카카오톡을 검색을 한다. 그런 다음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소창에 카카오톡 주소가 나온다.

     

    모바일앱목록 추가

     

    6. 모바일앱 목록에 등록

    맨 위의 주소가 카카오톡 URL이다. 예전에는 큐알코드가 있었는데 현제는 막혀서 되지 않는다. 본인 URL이 아닌 카카오톡 URL을 복사하여 모바일앱 목록에 붙여 넣기 하고 추가 버튼을 누른다. 그런 다음 사진을 업로드하여 준다. 그러면 쿠팡 파트너스를 할 수 있는 준비단계가 모두 끝난 것이다.

    카카오 뷰에 쿠팡 파트너스 해도 된다.

    결론적으로 카카오 뷰에 쿠팡 파트너스를 해도 된다. 본계정의 친구가 100명이 넘었다면 본 채널에 하여도 되는데 직접링크는 3일에 1회 정도만 유지하고 쿠팡 파트너스 포스팅 링크를 활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직접링크를 올리는 경우 링크만 올리지 말고 관련 동영상, 뉴스 등을 찾아서 함께 올린다. 단 채널의 주제와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한다.

    카카오 뷰에 쿠팡 파트너스를 하려면 웹사이트 등록을 하여야 하는데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올라가는 채널의 URL을 복사 후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웹사이트 등록할 때 스크린숏은 직접링크로 보드 발행 시 보드 설명 하단에 공정위 문구를 넣은 후 전체가 보이게 캡처 후 올려주면 된다. 모바일 사이트에는 카카오톡을 웹사이트에는 채널 톡 주소를 넣어야 한다.

    카카오톡 모바일 웹만 등록을 해도 카카오톡 안에서 관련된 모든 것들은 수익 인정을 해준다고 했다. 지금까지 카카오 뷰에서 제휴 마케팅인 쿠팡 파트너스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카카오 뷰 수익과 함께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데에 더욱 힘을 내어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