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의 나의 수익은 어떻게 해야 발생하게 될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의 나의 수익은 어떻게 해야 발생하게 될까?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22.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돈이 된다는데 어떻게?

    지난 시간에는 카카오 뷰 보드는 발행했는데 공유할 때 필요한 나의 url이 어디에서 복사하는지를 알아보았다. 콘텐츠를 찾아서 큐레이션하고 발행을 하는 데 있어서 돈이 되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인것 같다. 오늘은 카카오 뷰 돈이 된다는데 어떻게 돈이 될 수 있을지?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알아보기로한다.

     

    유입경로

     

    1. 카카오 뷰의 유입경로가 의미하는 것은?

    뷰탭은 카카오 뷰 첫 페이지에 발견된 발견 탭이고 직접유입은 보드 유입 링크 url로 공유하기 등 경로 파악이 어려운 경우이며 채널 홈은 나의 카카오 채널 홈으로 유입된 것이고 , 카카오 뷰의 my뷰탭은 내 채널을 추가한 친구들이 방문한 것이고 기타는 검색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

    기타로 530,000이 노출이 되었고 방문한 사람이 400,000이고 my뷰탭으로 102명이 노출되었고 18명이 방문했다고 하면 기타로 방문한 400,000 명이 돈이 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카카오 뷰의 my뷰탭으로 들어온 18명이 나에게 수익이 된다.

     

    my관리에서 채널숨기기

     

    2. 채널 숨기기를 하면 나의 수익이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품앗이 방에서 "좋아요와 클릭 한 번만 해주세요. 그러면 맞추갈께요."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문제는 좋아요는 밖에서 클릭할 수 있는데 그 사람은 내가 체류했는지 안 했는지 모른다.

     

     

     

     

    내 보드에 관심도가 낮다. 그리고 카카오 뷰의 my관리에서 추가한 채널 숨기기를 하면 카카오 뷰의 my탭에는 보이지 않으며 나의 수익을 계산할 때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그러니까 아는 사람과 서로 도와주는 것은 좋은데 품앗이 방에서 잘못하면 저품질 될 수도 있으니까 주의해야 한다.

     

    발견탭? my뷰탭?

     

    3. 내 친구가 my뷰탭을 봐주면 수익이 올라간다.

    결국 친구수가 늘어나고 그 친구가 나의 보드를 읽고 공감하면서 수익이 발생한다. 발견 탭은 알고리즘에 의해서 보드가 올라가는 것으로 수익구조에 들어갈 수 없다.

    네이버 메인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발견 탭에 노출이 되면 방문자도 많아지고 채널 친구수도 많아질 수 있지만 발견 탭 노출이 많아서 방문자가 많아진다고 해도 수익이 올라가지는 않는다. 그 친구들이 나의 my뷰탭을 봐주면 수익이 올라간다.

    4. 내 친구가 좋아요를 눌러주면 돈이 된다.

    내가 나의 친구의 보드에 방문하여 보아 주고 좋아요를 눌러 누고 하면 내 친구도 돈이 된다. 본인 것을 넣었으면 광고수익이고 다른 사람 것을 갖고 왔으면 큐레이션 수익이 되는 것이다. 우선은 100명까지 일정 기준이니까 머리 싸매고 콘텐츠를 만들기보다는 하루에 최대한 보드를 많이 발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2시간의 텀을 두고 발행한다. 하루에 10개를 발행한다면 시간이 있을 때 예약 발행해 놓으면 된다. 새벽 1시부터 6시까지는 트래픽이 많이 낮으므로 그때는 발행 안 하는 것을 권한다.

    수익은 나의 my 뷰탭에서 생기는 것이다.

    노출수가 많다고 친구수가 많은 것은 아니다. 노출수가 많으면 친구 추가가 많아질 수는 있는데 알고리즘이 반영되어 발견 탭에 나의 보드가 올라간다면 보드 방문자는 높아지겠고 그에 따라 친구 추가도 올라갈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하여 수익이 올라가지는 않는다.

    수익은 나의 my뷰탭에서 생기는 것이다. 품앗이 방에서는 내 보드에 관심도가 낮다. 그리고 카카오 뷰의 my관리에서 추가한 채널 숨기기를 하면 카카오 뷰의 my뷰탭에는 보이지 않으며 나의 수익을 계산할 때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그 친구가 나의 보드를 읽고 공감하면서 수익이 발생한다.

    그러니까 아는 사람과 서로 도와주는 것은 좋은데 품앗이 방에서 잘못하면 저품질 될 수도 있으니까 주의해야 한다. 결국 친구수가 늘어나고 그 친구가 나의 보드를 읽고 공감하면서 수익이 발생한다. 그 친구들이 나의 my뷰탭을 봐주면 수익이 올라간다.

    내가 나의 친구의 보드에 방문하여 보아 주고 좋아요를 눌러 누고 하면 내 친구도 돈이 된다. 본인 것을 넣었으면 광고수익이고 다른 사람 것을 갖고 왔으면 큐레이션 수익이 되는 것이다.

    하루에 최대한 카카오 뷰 보드를 많이 발행한다.

    카카오 뷰의 일정 기준이 100명까지 이니까 머리 싸매고 콘텐츠를 만들기보다는 하루에 최대한 카카오 뷰 보드를 많이 발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2시간의 텀을 두고 발행한다. 하루에 10개를 발행한다면 시간이 있을 때 예약 발행해 놓으면 된다. 새벽 1시부터 6시까지는 트래픽이 많이 낮으므로 그때는 발행 안 하는 것을 권한다. 오늘은 카카오 뷰 돈이 된다는데 어떻게 돈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