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 가장 중요한 보드 제목 만들기를 알아본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 가장 중요한 보드 제목 만들기를 알아본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23.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보드 제목 만들기를 알아볼까?

    카카오 뷰 발행할 때 제목 만들기가 고민일 수 있다. 오늘은 카카오 뷰를 하는데 가장 우선되는 것이 썸네일과 보드 제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함께 카카오 뷰 보드 제목 만들기를 알아보기로 한다.

     

     

     

    1. 카카오 뷰 모든 것이 썸네일과 제목이다.

    카카오 뷰는 키워드를 잘썼다고해서 상위 노출이 되거나 네이버나 티스토리처럼 어딘가에 검색해서 보드 제목을 만들었을 때 상위 노출이 되거나 그렇지는 않다. 알고리즘이 100% 정확하지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는 사람들이 끌릴만한 썸네일과 제목을 찾아와야 한다.

    2. 카카오 뷰 제목 만들기

    안에 있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보드는 매력적인 썸네일이나 매력적인 제목이 거의 다 차지한다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제목은 똑같이 하면 저작권 때문에 절대 안 되므로 응용만 한다. 남의 것 가져올 때도 썸네일이 중요하고 제목은 궁금증을 유발하는 게 중요하고 설명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 되도록이면 40자 이내로 하는 것은 노출의 힘을 받기 위해서 하는 것이고 설명을 쓰기 어렵다고 하면 '채널을 친구 추가해주세요.'라는 멘트를 넣는 것도 방법이다.

     

    카카오뷰 제목 만들기

     

    3. 카카오 뷰 제목 만들기의 예

    제목을 가져올 때 내것은 괜찮지만 남의것을 가져올 때 절대적으로 똑같이 사용하면 나중에 문제가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오픈 채팅방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처럼 두 개를 섞든 세 개를 섞든 섞어서 사용한다.  아직도 오픈 채팅방 프로필을 사용할 줄 몰라요? 질문을 던지던지? 나만큼 오픈 채팅방 사용하면 1억 벌어요. 호기심 유발! 등등 제목은 정말 중요하다.

    콘텐츠 담기는 어떤걸로?

     

    4. 카카오 뷰 콘텐츠 담기는 어떤 걸로?

    제목과 설명을 갖다 썼고 콘텐츠 담는 템플릿은 텍스트형, 썸네일형, 투 칼럼형, 빅 썸네일형 이렇게 4가지가 있는데. 여기에서 세 번째 빅 썸네일이나 투 칼럼형을 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 초창기에는 보드 하나에 10개의 콘텐츠를 담으라고 해서 애먹었는데 세 개부터는 더보기를 눌러야 볼 수 있으므로 효율적이지 않다고 하여 요즘은 1개나, 2개의 콘텐츠를 담는 것을 권하고 있다.

     

    포스트는 무엇일까?

     

    5. 카카오 뷰의 포스트는 무엇일까?

    사진 한 개나 두 개 작성해서 요리 레시피나, 여행 등 제목과 이야기를 짤막하게 써도 된다. 대신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 카드 뉴스 중에 하나만 넣어서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다. 제목은 크게 신경 안 써도 되고 하고 싶은 이야기를 포스트로 발행하면 된다. 포스트 밑에 있는 메시지는 돈을 지불하고 캐시 충전해서 내 채널에 있는 친구들에게 보내는 것이다.

     

    채널을 누르면 포스트를 연동할수 있다.

    6. 포스트 발행

    메세지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들어와야지 원래의 상태까지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울 것이고 포스트 정도는 일주일에 1~2회 발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정 없으면 인스타그램의 정보를 가져와서 포스트를 발행하는 것도 괜찮다. 포스트의 내용을 보드에 발행할 때 채널을 누르면 내가 만들어 놓은 포스트를 연동할 수 있게 되는데 썸네일은 빅 썸네일형으로 하는데 사이즈는 16:9 사이즈가 예쁘게 나온다

    카카오 뷰 모든 것이 썸네일과 제목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는 사람들이 끌릴만한 썸네일과 제목을 찾아와야 한다. 안에 있는 내용도 중요하지만 보드는 매력적인 썸네일이나 매력적인 제목이 거의 다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그런데 제목은 똑같이 하면 저작권 때문에 절대 안 되므로 응용만 한다. 남의 것남의것 가져올 때도 썸네일이 무척 중요하고 제목은 궁금증을 유발하는 게 중요하고 설명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

     

     

     

     

    남의 것을 가져올 때 두 세개를 섞어서 사용

    카카오 뷰 제목 만들기의 예를 들면 제목을 가져올 때 내것은 괜찮지만 남의것을 가져올때 절대적으로 똑같이 사용하면 나중에 문제가 될 수가 있기 때문에'오픈 채팅방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두 개를 섞든 세 개를 섞든 섞어서 사용한다. 아직도 오픈 채팅방 프로필을 사용할 줄 몰라요? 질문을 던지던지? 나만큼 오픈 채팅방 사용하면 1억 벌어요! 호기심 유발 등등 제목은 정말 중요하다.

    템플릿은 빅 썸네일형으로 한다.

    제목과 설명을 갖다 썼고 콘텐츠 담는 템플릿은 텍스트형, 썸네일형, 투 칼럼형, 빅 썸네일형 이렇게 4가지가 있는데 여기에서 세 번째 빅 썸네일이나 투 칼럼형을 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 초창기에는 보드 하나에 10개의 콘텐츠를 담으라고 해서 애먹었는데 세 개부터는 더보기를 눌러야 볼 수 있으므로 효율적이지 않다고 하여 요즘은 1개나, 2개의 콘텐츠를 담는 것을 권하고 있다. 오늘은알아보았다. 카카오 뷰로 수익화하는 그날까지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