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 알려줄게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 알려주는 사람 누구 없을까? 고기 먹을 때 쪽파를 곁들이면 고기의 누린내도 잡아줘 풍미를 더하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몸에도 좋고 맛도 좋다. 그래서 오늘은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 목차 -
1. 파김치 효능
파김치는 파와 마늘, 생강, 새우젓으로 버무려 만든 음식이므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쪽파에 플라보노이드가 있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몸속 노화를 늦추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 면역력을 증진시켜준다. 환절기 날씨에 가을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 쪽파의 황화아릴은 비타민B1의 흡수율이 커서 면역력을 향상한다.
- 항균과 살균작용이 있다. 쪽파에 알리신이 있어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신체 장기를 보호해 준다.
- 탈모 예방이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머리 각질층이 생기는데 관리하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는데 파김치의 풍부한 섬유질은 머릿결을 윤택하게 해 준다.
- 감기 예방이다. 파김치는 따뜻한 성질로 장기나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 피를 맑게 만들어 준다. 쪽파는 콜레스테롤을 정상수치로 맞추어주고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어 피를 맑게 해 준다.
- 변비에 도움이 된다. 소화기관을 진정시키고 소화를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해 준다.
- 두통을 감소시켜준다. 머리를 맑아지게 해 주고 기억력도 향상해 줍니다. 꾸준히 섭취를 하면 건망증이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이에 반면에 부작용도 있는데 많이 섭취할 경우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적당하게 드시길 권장한다.
2.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재료 준비
- 쪽파 1단(600~800g)
- 통깨 약간
-쪽파 절임-
- 멸치액젓 1/2컵
- 설탕 1큰술
- 생수 1/2컵
-김치 양념-
- 절임물 1컵
- 찬밥 1/2 공기
- 배 주스 1컵
- 양파 1/2개
- 고춧가루 1과 1/2컵
- 새우젓 2큰술
- 다진 마늘 2큰술
- 다진 생강 1/3작은술
- 생수 1/2컵
- 소금 약간
-1컵은 200cc-
3.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쪽파 손질하기
쪽파는 뿌리 끝부분을 잘라낸 다음 한 겹 정도 벗겨내면 잘 벗겨진다. 면장갑을 끼고 훌훌 벗겨도 잘 벗겨지는데, 단단하게 붙은 것들은 한 겹씩 벗겨내서 껍질을 까주면 된다. 다듬은 쪽파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털어서 준비한다.
4.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 -쪽파 절이기
쪽파는 뿌리 쪽은 단단하고 이파리 부분은 야들야들하기 때문에 절일 때 시간차를 두고 절여야 한다. 그러니 대야에 뿌리 쪽을 아래로 가게 해서 담아준다. 절임물을 만들어 주는데, 그릇에 멸치액젓 1/2컵(1컵은 200cc), 설탕 1큰술, 생수 1/2컵을 넣고 잘 섞어준다.
멸치액젓이 없으면 까나리액젓을 사용해도 좋은데 멸치액젓은 약간 더 짭짤한 맛이 나고, 까나리 액젓은 약간 더 깊은 맛이 난다. 절임물 만든 것을 쪽파 뿌리 쪽부터 뿌려준다. 15분쯤에 한번 뒤집어 주는데 30분 이상 절이게 되면 쪽파가 늘어지게 되니 딱 30분 정도만 절여주는 것이 좋다. 뿌리 부분 15분 먼저 절이고 뒤집어서 15분 더 절여주면 된다.
5.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양념장 만들기
30분이 지나면 쪽파가 약간 숨이 죽은 상태로 잘 절여졌으니 쪽파 절임물은 따라내고, 이 절임물을 가지고 양념장을 만든다. 절임물 1컵을 믹서기에 넣는데 찬밥 1/2 공기, 배즙 1컵을 함께 믹서에 넣어준다. 배즙은 갈아 만든 배 주스 말고 배즙으로 먹는 그 배즙 1컵을 넣어주면 된다. 만약 배즙이 없다면 사과 1개를 껍질과 씨 제거 후 같이 넣어도 된다.
6.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양념에 버무리기
믹서에 간 양념장을 쪽파에 부어주고, 다진 마늘 2큰술과 다진 생강 1/3작은술을 넣고 버무려 주는데 쪽파 3~4줄을 잡고 양념을 쓱쓱 발라서 밀폐용기에 그대로 담아준다.
쪽파를 묶어서 넣기도 하는데 그러면 먹을 때 다시 풀어서 잘라야 하니 그냥 양념 발라서 일자로 가지런히 담아준다. 파김치가 약간 뻣뻣하게 절여졌다 싶은 게 발효되면서 더 맛있어진다.
7.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통에 담기
양념을 다 바르고 나면 조금 남은 양념이 있는데 쪽파는 물이 생기지 않는 김치이기 때문에 약간 물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남은 양념에 생수 1/2컵을 넣고 통깨를 넣어서 잘 섞어준다. 혹시 간을 본 뒤 싱겁다면 소금을 약간 넣어도 된다. 양념물을 쪽파김치에 부어줍니다. 양념물이 속까지 고루 들어가도록 고르게 펴 준 다음 뚜껑을 닫아줍니다.
8.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완성
쪽파김치는 이렇게 담아서 바로 먹어도 맛있고, 하루 실온 보관한 후에 냉장고에 넣어서 서서히 익혀서 먹어도 아주 맛있는데 푹 익은 쪽파김치는 들기름에 볶아서 먹어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알싸한 맛이 돌면서 입맛을 살려주는 쪽파김치,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라면 먹을 때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다.
https://youtu.be/gDqim1 hx6 Yc
9. 포스팅을 마치며
- 재료준비하기
- 다듬은 쪽파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털어서 준비한다.
- 대야에 뿌리 쪽을 아래로 가게 담아주고 멸치액젓 1/2컵(1컵은 200cc), 설탕 1큰술, 생수 1/2컵을 넣고 잘 섞어준다.
- 믹서에 간 양념장을 쪽파에 부어주고, 다진 마늘 2큰술과 다진 생강 1/3작은술을 넣고 버무린다.
- 쪽파는 물이 생기지 않는 김치이기 때문에 남은 양념에 생수 1/2컵을 넣고 통깨를 넣어서 잘 섞어준다.
[출처 : 유튜브 쿡피아, 초간단 파김치 간단히 담그는 법]
함께보면 좋은글
에어프라이어 군밤 굽기 껍질이 쏙쏙! 이렇게 놀라운일이?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앞다리살 돼지수육 맛있게 삶는 법 김장 김치와 찰떡궁합! (0) | 2022.11.19 |
---|---|
맥도날드 페페로니 피자버거 축구공 모양이라고? (0) | 2022.11.16 |
왕 초보도 할 수 있는 쉬운 연근조림 만드는 법 (0) | 2022.11.14 |
생밤 알밤 보관법 너무 쉽고 간단해서 놀랐다. (0) | 2022.11.13 |
에어프라이어 군밤 굽기 껍질이 쏙쏙! 이렇게 놀라운일이? (0) | 2022.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