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로니아 효능및 먹는법 생활까지 싱싱하게
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로니아 효능및 먹는법 생활까지 싱싱하게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2. 7.

목차

    반응형

    아로니아 효능 및 먹는 법 나를 아끼자!

    아로니아 효능및 먹는 법이 궁금해졌습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몸에 좋은 식재료이며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약 4배 이상 풍부하다고 하여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는 아로니아 효능 및 먹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효능및 부작용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몸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 목차 -

    1. 아로니아란?

    2. 눈건강.

    3. 혈압 및 심장건강.

    4. 피부건강과 노화방지.

    5. 간건강.

    6. 면역력 상승.

    7. 부작용.

    8. 아로니아 먹는 법.

    9. 포스팅을 마치며.


    함께보면 더 좋은글

    당신이 몰랐던 충격적인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과메기철 효능및 칼로리 먹는법 알려줄사람?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 먹는 법 나만 몰랐나?

     

    1. 아로니아란? 

    아로니아는 북미가 원산지이며 블랙베리, 초코베리로도 불리며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몸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블루베리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약 4배 이상 풍부하다고 하는데 달달한 블루베리와 달리 단맛도 나지만 떫고 신맛이 강한 열매입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눈의 피로와 시력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성분입니다.

     

    2. 아로니아효능- 눈건강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안토시아닌은항산화 작용으로 눈의 피로와 시력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성분입니다. 블루베리에 비해 4배나 더 들어있기도 하고 포도에 비해서는 80배나 더 들어있으므로 다른 베리류에 비해 월등하게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눈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로틴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눈에서 산화스트레스를 줄여 노와에 따른 시력 감퇴를 막아주고 백내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아로니아 효능-혈압 및 심장건강

     

    칼륨은 혈관확장에 쓰이고 심혈관계에 부담을 덜어주는데 이 베리에는 심장건강에 괄목할 만큼 충분하게 들어 있습니다. 혈관과 동맥을 안정시켜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추며 심근경색과 뇌졸중의 발병률을 낮추어 줍니다. 또한 다양한 상산화 성분과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심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로니아 -피부건강
    노화에 따른 증상을 막아주며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4. 아로니아 효능 - 피부건강과 노화방지

     

    산화 스트레스는 우리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영향을 주어 주름과 잡치, 기미와 흉터 같은 더 심각한 모습을 만드는데 이 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이런 노화에 따른 증상을 막아주며 피부에 탄력을 주어 외모를 좋게 하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몇 년은 더 젊어 보이게 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5. 아로니아 효능-간건강

    안토시아닌 홀리 패널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없애주어 파괴된 세포를 복원하고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주어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보호해 주고 아세트알데히드를 신속히 분해야여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을 평소에 꾸준하게 섭취하면 간세포 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간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 손상을 일으키는 여러 중금속등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비타민c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6. 아로니아 효능-면역력 상승

    비타민c는 백혈구의 활동을 높여주고 세포의 성장과 유지 보수에 꼭 필요한 콜라겐을 생산하는 아주 주요한 성분입니다. 여기에는 면역력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c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이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도와주므로 평소 꾼준히 섭취하면 이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아로니아 효능-부작용

    아로니아는 소화액의 활동을 촉진하므로 위산도 함께 증가하게 되니까 궤양이나 십이장 궤양등을 앓고 있는 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혈압 환자나 협심증 환자분, 혈전용해제를 복용하고 계시다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로니아 먹는법
    분말, 원액, 차등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8. 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의 거친 껍질의 식감을 없애기 위해서는 열을 가해 끓여주면 좋습니다. 냄비에 물을 조금 넣고 아로니아를 넣은 후 뚜껑을 덮은 후 10~15분 정도 끓이면 껍질이 부드러워집니다. 이때 바닥에 들러붙지 않게끔 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 방법은 90%의 재배율을 갖고 있는 폴란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오래 보관하면 딻은 맛이 약해지는데 하루섭취권장량은 20~30알 정도로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로니아 먹는 법은 열매채로 먹거나 분말, 원액, 차등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또한 빵에 발라서 잼으로 먹기도 하고 각종 과일이나 요구르트와 감게 갈아서 주스로 마시기도 하는데 생으로 먹기에 거부감이 있으므로 단맛이 있는 다른 재료와 같이 섞어서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9. 포스팅을 마치며

    • 아로니아는 북미가 원산지이며 블랙베리, 초코베리로도 불리며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몸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 블루베리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약 4배 이상 풍부하다고 합니다.
    • 달달한 블루베리와 달리 단맛도 나지만 딻고 신맛이 강한 열매입니다.

     

    • 항산화 작용으로 눈의 피로와 시력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성분입니다.
    • 혈관과 동맥을 안정시켜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추며 심근경색과 뇌졸중의 발병률을 낮추어 줍니다.
    • 노화에 따른 증상을 막아주며 피부에 탄력을 주어 외모를 좋게 하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 우리 몸이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도와주므로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이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로니아 먹는 법- 열매채로 먹거나 분말, 원액, 차등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 아로니아 먹는 법-빵에 발라서 잼으로 먹기도 하고 각종 과일이나 요구르트와 감게 갈아서 주스로 마시기도 합니다.
    • 아로니아 먹는 법-생으로 먹기에 거부감이 있으므로 단맛이 있는 다른 재료와 같이 섞어서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당신이 몰랐던 충격적인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과메기철 효능및 칼로리 먹는법 알려줄사람?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 먹는 법 나만 몰랐나?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