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 먹는 법 나만 몰랐나?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 먹는 법 나만 몰랐나?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12. 8.

목차

    반응형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먹는 법 너에게도알려줄게!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 먹는 법 정말 궁금하다. 달콤하다기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약간 떫은맛이 특징이지만 뇌 건강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영양덩어리이다. 그래서 오늘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 먹는 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포도등과 같은 장과류 (berry) 에 속한다.

     

    - 목차 -

    1. 아보카도란?

    2. 특징.

    3. 아보카도 맛.

    4. 효능.

    5.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 먹는 법.

    6. 포스팅을마치며.


     

    1. 아보카도란?

    과일의 일종으로 멕시코를 비롯한 라틴아메리카에서 주로 나는데 현지에서는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다.한국 기준 1~3월에 멕시코, 콜롬비아, 뉴질랜드, 칠레에서 주로 수입하며 9월경까지 페루산 물량이 공급되기 시작하며 8~9월에는 뉴질랜드 페루산 아보카도가 주로 수입된다.

     

     

     

     

     

    2. 아보카도 특징

    남미에선 성적인 열매로 간주되어 정력에 좋다는 소문이 있는데 복숭아, 자두 등처럼 핵과류(drupe) 로보이지만 식물학적으로는 포도 등과 같은 장과류에 속한다.

    씨가 탁구공에 버금갈 정도로 크지만 손질하는 방법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가운데에 칼을 슬글슬금 집어넣으면 딱딱한 씨에 닿는데 적도 선 긋듯이 빙 둘러 자르고 비틜면 두쪽으로 분리할 수 있어 손가락으로 씨를 쉽게 빼낼 수 있다. 그다음 숟가락으로 과육을 퍼내서 사용한다.

     

    출처:REAL FOODS 매거진

     

    3. 아보카도 맛

    달콤하다기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약간 떫은맛이 특징이다. 경우에 따라 비릿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정도이고 사람에 따라 특유의 고소한 맛을 싫어할수도 있다,한국인에게 익숙한 맛으로 표시 하자면 덜익은경우 익히지 않은 밤이나 잣처럼 단단하고 미미한 단맛이 나며 후숙된것은 삶은 감자나 계란 노른자처럼 고소하고 부드러우며 탄수화물에서나 느낄수 있는 달달한 끝 맛이 있다.

     

    4. 아보카도 효능

    오메가 3 지방산과 천연 비타민E로 가득 차서 뇌 건강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시키고 채소와 함께 먹으면 채소가 갖고 있는 모든 종류의 비타민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게 도와준다. PFA 성분이 관절염을 예방하고 비타민 C나 E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염증에 대항하여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킨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느낄 수있어서 체중감량에 좋고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뇌졸중신부전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5. 아보카도생으로 맛있게먹는 법

     

    출처:대박감자님 블로그

     

    5-1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먹는 법-비빔밥

    양파는채 썰어찬물에 잠시 담가서 매운맛을 빼주고 날치알은맛술 1 수저를넣어 비린맛을 없애준다. 달걀프라이는반숙으로 하고물 1스푼, 간장 2스푼, 연겨자1/2스푼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아보카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밥 위에준비한 야채와 양념자,김가루 등을올려서 비벼 먹으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아보카도 비빔밥이완성된다. 집에싱싱한 야채가 많다면 함께 넣어도 좋다.

     

    출처:래빗님 블로그

     

    5-2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먹는 법-주스

    이것을 잘게 썰어서 믹서기에 넣은 다음우유 300ml에레몬즙2작은술, 설탕 2큰술을 과함께얼음을넣고 갈아주면 맛있는 아보카도 주스가 만들어진다.설탕 대신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어서 먹으면 건강에도 더좋을 것이다.아침에 한잔씩 먹으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료로 손색이 없을뿐만 아니라 건강관리에도 참 좋을것이다.

    5-3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먹는 법-샌드위치

    껍질만 벗겨낸 아보카도를슬라이스 한 후호밀빵에올린 다음올리브 오일과후추를 뿌려서 먹어도 좋고 따뜻한 베이글에 버터 대신 발라서 먹어도 좋다.

     

     

     

     

    5-4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먹는 법-연어샐러드

    샐러드 채소와연어 1팩, 양파 1/2개, 토마토 1개, 블루베리, 발사믹식초를 준비하는데연 어느훈제연어나 생연어도 좋다. 야채는 다양한 과일을 더 사용해도된다. 샐러드채소를 물에 깨끗이 씻어준다음채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고 양파는채썬다음매운맛을 빼기 위해 물에담가 두며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준비한 야채와 과일을 하나의 볼이나 바가지에 담아서 잘섞어준 다음섞은채소를연어 위에조금씩 올려주고 발사믹 식초를 뿌려주면 연어 샐러드가 완성된다.

     

    출처:JOEY님 블로그

     

    5-5 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먹는 법-소금 뿌려 먹기

    숲의 버터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정도로 살짝 느끼하지만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아보카도 생으로 맛있게먹는 법중 살짝 소금이나 올리브유를 곁들여 먹으면 느끼함은 살짝 줄고 고소함과 담백함이 아주 강하게 살아난다. 그래서 이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간단하게 소금만 살짝 뿌려먹어 보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출처:래빗님의 블로그

     

    6. 포스팅을 마치며

    • 과일의 일종으로 멕시코를 비롯한 라틴아메리카에서 주로 나는데 현지에서는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다.
    • 달콤하다기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약간 떫은맛이 특징이다.

     

     

    • 아보카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밥 위에준비한 야채와 양념자,김가루 등을올려서 비벼 먹으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아보카도 비빔밥이 완성된다.
    • 아침에 한잔씩 먹으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료로 손색이없을 뿐만아니라 건강관리에도 참좋을 것이다.

     

    • 준비한 야채와 과일을 하나의 볼이나 바가지에 담아서 잘섞어준 다음섞은채소를연어 위에조금씩 올려주고 발사믹 식초를 뿌려주면 연어 샐러드가 완성된다.
    • 숲의 버터라는 이름을 가지고있는 정도로span>살짝느끼하지만담백한 맛을가지고 있다.
    • 이맛을싫어하는 사람도간단하게 소금만 살짝뿌려먹어 보면맛있게먹을 수있다.

    복합기 팩스 SCV-6555N 보내는 방법 이렇게 쉬웠어?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쉽게 알려줄께!

    생밤 알밤 보관법 너무 쉽고 간단해서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