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충격적인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건강

당신이 몰랐던 충격적인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1. 18. 00:41
반응형

당신이 몰랐던 소름 끼치는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유럽지역 사람들이 즐겨먹던 채소인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이 궁금해졌습니다.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 줄기와 잎 껍질까지 버릴 것 없이 영양이 풍부한 채소로 이제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콜라비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콜라비는 독일어로 양배추를 의미하는 콜과 순무를 의미

 

- 목차 -

1. 콜라비란?

2. 피부미용.

3. 고혈압 개선.

4. 눈건강.

5. 다이어트.

6. 빈혈방지.

7. 면역력 높여줌.

8. 암예방.

9. 부작용.

 

1. 콜라비란?

독일어로 양배추를 의미하는 콜과 순무를 의미하는 라비라는 단어가 합쳐져 나온 이름으로 순무와 양배추를 교해하여 만들어진 채소입니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단맛이 있어 생으로 먹기도 하고 샐러드의 재료등 여러 요리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순무 양배추, 적콜라비, 청콜라비, 독일순무라고도 부릅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부분은 줄기로 수분함량이 90% 이상 들어있고 모양은 무와 비슷하지만 무의 맵고 아린맛이 아닌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콜라비의 부작용
콜라비 효능-피부미용

 

2. 콜라비 효능-피부미용

콜라비의 효능 중에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여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어주어 피부의 잡티나 주근깨 기미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콜라비의 효능-고혈압 개선

여기에 들어있는 칼륨성분은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미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는 고혈압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생으로 먹거나 즙, 또는 생채무침등 반찬으로 먹는 방법 등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 부작용
염증이나 시야 흐려짐을 예방해주어 눈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콜라비의 효능-눈건강

콜라비의 효능 중에 눈건강에 좋은 채소인데 여기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본은 체재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환하여 시력보호에 도움을 주며 눈의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백내장, 안구건조증, 황반변성등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B1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염증이나 시야 흐려짐을 예방해 주어 눈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콜라비의 효능-다이어트

콜라비의 효능 중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장점은 칼로리가 아주 낮아서 많이 먹어도 걱정이 없다는 점입니다. 100g당 30칼로리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소가 부족하기 쉬운 다어어터들에게 좋은 채소입니다.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레시피를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고칼로리 음식을 피해야 하는 다이어터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채소입니다.

 

콜라비효능
. 콜라비의 효능-빈혈방지

 

6. 콜라비의 효능-빈혈방지

여기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철분과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철분은 빈혈방지와 혈액량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특히 임산부들의 경우 엽산과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아기가 신경관 장애 질환에 걸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콜라비의 효능-면역력을 높여준다.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비타민C 함량은 엽채류의 5배, 사과의 10배에 이릅니다. 비타민C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고 전문기관체를 효과적을 제거하는 백혈구의 활성을 높여줍니다. 그리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의 효능-암을 예방

 

8. 콜라비의 효능-암을 예방

암과 염증을 예방해 주는데 성분은 글로코시놀레이트 성분이각종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염증을 제거해 주거나 염증수치를 낮춰주고 암세포 성장도 억제해 줍니다. 그리고 피토카로틴 및 화학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전립선얌과 유방암등을 관리해 주며 여러 가지 암으로부터 내 몸을 지켜주고 관리해 주는데 좋습니다.

 

 

 

 

8. 콜라비의 효능-부작용

효능이 많은 반면 부작용도 있는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대장 속 박테리아가 좋아하여 소화과정 중 가스가 많이 발행한다는 것도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요오드 섭취를 방해한다고 하니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9.포스팅을 마치며

  • 독일어로 순무와 양배추를 교해하여 만들어진 채소입니다.
  • 아삭아삭한 식감과 단맛이 있어 생으로 먹기도 하고 샐러드의 재료등 여러 요리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 순무 양배추, 적콜라비, 청콜라비, 독일순무라고도 부릅니다.

 

  •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어주어 피부의 잡티나 주근깨 기미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는 고혈압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B1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염증이나 시야 흐려짐을 예방해 주어 눈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칼로리가 아주 낮아서 많이 먹어도 걱정이 없다는 점입니다. 
  • 여기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철분과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비타민C 함량은 엽채류의 5배, 사과의 10배에 이릅니다.

 

  •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염증을 제거해 주거나 염증수치를 낮춰주고 암세포 성장도 억제해 줍니다.
  •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요오드 섭취를 방해한다고 하니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글

살림 초보도 할 수 있는 빅마마 이혜정 굴국 요리 레시피

2023 설날 음식 차례상 차리기 3분 정리 내가 알려줄께!

초보 주부도 할수 있는 알토란 굴무침 (임성근)황금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