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깜짝 놀랄만한 발렌 타인데이 !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깜짝 놀랄만한 발렌 타인데이 !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1. 24.

목차

    반응형

     발렌타인데이 및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 같은날이라고?

    발렌타인데이 및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이 2월 14일 같은 날인 것을 알고 있나요? 이날은 성 밸런타인의 축일로 본래는 이날 부모와 자식 간에 혹은 연인 간에 선물이나 카드를 교환하는 풍습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2월 14일 같은 날인 발렌타인데이및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유래
    몰래 결혼을 성사시켜 주었다가 발각되어 사형을 당한 성 발렌티노 기념일

     

    - 목차 -

    1.발렌타인데이 유래.

    2.발렌타인데이 기원.

    3. 날짜및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

    4.안중근 의사 인생.

    5.사형을 앞두고 동포에게 고함.

    6.어머니 조마리아 여사 편지.

    7.최후의 유언.

    8.포스팅을 마치며.


     

     

    1. 발렌타인데이 유래

    발렌타인데이 유래는 로마시대에는 가족이 그리워 탈영할 것을 염려하여 군인들의 결혼이 금지되었습니다. 군인들이 결혼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는데 몰래 아이까지 키우다가 전역 후 정식으로 결혼하는 경우도 있는데 발각되면 엄벌에 처해졌습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발렌티노 신부는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법을 어기고 몰래 결혼을 성사시켜 주었는데 발각되어 사형을 당했습니다. 이를 기리기 위해 생긴 것이 성 발렌티노 축일(발렌타인데이)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발렌타인테이
    이웃이나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며 공동체를 돈독하게 만들었습니다.

     

    2. 발렌타인데이 기원

    발렌타인데이의 기원은미국의 경우 꽃, 케이크 등을 교환하며 이웃이나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며 공동체를 돈독하게 만들었습니다. 영국에서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로 대대적인 광고를 만들었고 그리하여 사람들에게 점차 이날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로 기억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문화가 일본의 한 제과점으로 흘러가 초콜릿을 주는 날로 동아시아권에 널리 전파하였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일본 제과 회사에서 만든 상술이라는 이야기는 100% 진실이라고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3. 발렌타인데이 날짜 및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

    2월 14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렌타인데이 날짜 및 초콜릿을 떠올릴 텐데 사실 이날은 총알 세방으로 우리 민족의 역사를 바꾼 안중근 의사의 사형선고일이기도 합니다. 일본의 이토에게 통을 겨눈 당시 현장에서 바로 체포되어 뤼순 감옥에 수감되었고 6번의 공판 끝에 1910년 2월 14일에 사형선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안중근의사 사형선고일
    2월 14일 사형선고를 받은 후 3월 26일 뤼순감옥에서 순국하셨습니다.

     

    4. 안중근 의사 인생

    1879년 황해도에서 태어났으며 유년기 조선-대한제국의 격변과 일제에 나라를 빼앗기는 과정을 직접적으로 경험하셨습니다. 1900년대부터 일제의 국권침탈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연해주 등지에서 의병활동을 시작하셨고 뜻이 맞는 청년들을 모아 왼쪽 넷째 손가락 마디를 끊어 '도의단지회'를 결성하셨습니다.

    이후 1909년 일제의 조선 침탈수뇌부였던 이토 히로부미를 하얼빈에서 저격하셨고 다음에 2월 14일 사형선고를 받은 후 3월 26일 뤼순감옥에서 순국하셨습니다.

     

    안중근의사 어머니조마리아
    나의 뜻을 이어 자유독립을 회복하면 죽는 자 유한이 없겠노라.

     

    5.안중근 의사 사형을 앞두고 동포에게 고함

    내가 한국독립을 회복하고 동양평화를 유지하기 위하여 삼 년 동안 해외에서 풍찬노숙하다가 마침내 그 목적에 도달치 못하고 이곳에서 죽노니 우리들 이천만 형제자매는 각각 스스로 분발하여 학문에 힘쓰고 실업을 진흥하며 나의뜻을 이어 자유독립을 회복하면 죽는 자 유한이 없겠노라.

     

     

     

     

    6.안중근 의사 어머니 조마리아여사 편지

    아들아 네가 어미보다 먼저 죽는 것을 불효라고 생각하면 이 어미가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너의 죽음은 한 사람 것이 아닌 조선인 전체의 공분을 짊어진 것이다. 네가 항소를 한다면 그것은 일제에 목숨을 구걸하는 것이다. 나라를 위해 딴맘 먹지 말고 죽으라.

    옳은 일을 하고 받은 형이니 비겁하게 삶을 구하지 말고 대의에 죽는 것이 어미에 대한 효도다. 아마도 이 어미가 쓰는 마지막 편지가 될 것이다. 네 수의를 지어 보내니 이 옷을 입고 가거라. 어미는 현세에서 재회하기를 기대하지 않으니 다음 세상에는 선량한 하나님의 아들이 돼 이 세상에 나오너라.

     

    안중근의사 유언
    나의 천국에 가서도 또한 마땅히 우리나라의 회복을 위해 힘쓸 것이다.

     

    7.안중근 의사 최후의 유언

    내가 죽은 뒤에 나의 뼈를 하얼빈 공원 곁에 묻었다가 우리 국권이 회복되거든 고국으로 반장 해다오. 나의 천국에 가서도 또한 마땅히 우리나라의 회복을 위해 힘쓸 것이다.

    너희들은 돌아가서 동포들에게 각각 모두 나라의 책임을 지고 국민 된 의무를 다하며 마음을 같이 하고 힘을 합하여 공로를 세우고 업을 이르도록 일러다오. 대한독립의 소리가 천국에 들려오면 나는 마땅히 춤추며 만세를 부를 것이다.

     

     

     

     

    8.포스팅을 마치며

    • 로마시대에는 가족이 그리워탈영할것을염려하여 군인들의 결혼이 금지되었으며 발각되면 엄벌에 처해졌습니다.
    • 이를 안타깝게 여긴 발렌티노 신부는 위해 법을 어기고 몰래 결혼을 성사시켜 주었는데 발각되어 사형을 당했습니다.
    • 이를 기리기 위해생긴것이성 발렌티노축일(발렌타인데이)이라고알려져 있습니다.

     

     

    • 발렌타인데이의 미국의 경우 꽃, 케이크 등을 교환하며 이웃이나 친구들간의 공동체를 돈독하게 만들었습니다.
    • 영국에서 대대적인 광고를 만들었고 그리하여 이날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로 기억되기 시작하였습니다.
    • 2월 14일 하면 이날은 총알 세방으로 우리민족의 역사를 바꾼 안중근 의사의 사형선고일이기도 합니다.

     

    • 안중근 의사 어머니 말씀:옳은 일을 하고 받은형이니 비겁하게 삶을 구하지 말고 대의에 죽는것이 어미에 대한 효도다.
    • 안중근 의사 유언:나의 천국에 가서도 또한 마땅히 우리나라의 회복을 위해 힘쓸 것이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새로이 나만 알게된 2022년 크리스마스 씰 유래 (손홍민)

    무료 꿈 해몽 풀이 똥 및 뱀, 물고기 소름 끼치는 꿈 해몽

    2022년 추수 감사절 너만 몰랐던 날짜 및 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