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난감함!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이 난감함!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1. 20.

목차

    반응형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해결방법 5가지

    매일같이 사용하는 화장실!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당황스럽고 불편한 경험을 인생을 살면서 한두번을 경험해 보았을것입니다. 실수로 빠뜨린 작은 물건부터 변기구멍을 꽉막고 있는 오염물까지 원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래서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뚫어뻥 없을때
    뜨거운 물에 세제를 넣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 목차 -

    1. 뜨거운 물+세제.

    2. 샴푸.

    3. 옷걸이.

    4. 페트병.

    5. 베이킹소다+식초.

    6. 포스팅을 마치며.


     

     

     

     

    1.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 뜨거운물+세제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뜨거운 물에 세제를 넣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변기가 완전히 막힌 것이 아니거나 밸브 움직임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정도라면 많은 양의 뜨거운 물을 한 번에 붓는 것만으로도 막힘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많은 양의 물을 빠른 속도로 한꺼번에 부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 팔팔 끓인 물을 세숫대야나 좀 많은 양의 물을 담을 수 있는 그릇에 가득 부은 다음 세탁세제를 풀어줍니다.
    • 세제를 풀어둔 뜨거운 물을 변기에 한꺼번에 쏟아붓듯이 부어줍니다.
    • 그 상태로 방치한 후 5분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물을 내려줍니다.

     

    변기막혔을때 샴푸
    막힌 변기에 샴푸를 두세 번 정도 펌핑해 넣어주기만 하는 방법

     

    2.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 샴푸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어느 집에서나 있을 수 있는 물건으로 샴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막힌 변기에 샴푸를 두세 번 정도 펌핑해 넣어주기만 하는 방법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그런 다음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20~30분 정도 그대로 방치한 후 물을 내리기만 하면 변기가 시원하게 뚫린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별도의 도구나 노동 없이 뚫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조금 시간을 기다려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변기 막혔을때 옷걸이
    일상생활에서 만능으로 쓰이는 옷걸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옷걸이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일상생활에서 만능으로 쓰이는 옷걸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옷걸이는 플라스틱처럼 구부러지지 않는 것은 되지 않으며 자유자재로 모양이 변형할 수 있는 철사 옷걸이여야 합니다.

     

     

     

     

    변기 속에 이물질이 막고 있어서 물이 내려가지 않을 때 철사 옷걸이 끝을 이물질을 잘 빼낼 수 있도록 모양을 변형한 후 일자로 길게 펴준뒤 변기 안으로 깊숙이 쑤셔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

     

    변기 막혔을때 옷걸이
    압력과 공기압을 이용해 뚫어뻥과 비슷한 문제를 해결

     

    4.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페트병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 중 하나인 페트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압력과 공기압을 이용해 뚫어뻥과 가장 근접한 원리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2L 이상된 빈 페트병 앞 입구 부분을 가위로 잘라준다음 남은 몸통 부분을 변기 입구 쪽에 대고 아래위로 뚫어뻥과 같이 눌렀다 뗐다를 반복해 주면 페트병의 압력에 의해 변기 속 이물질이나 장애물들이 밀려나가게 됩니다.

     

    변기 막혔을때 베이킹소다+식초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5.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베이킹 소다+식초

    뚫어뻥 없을 때 변기 막혔다면 베이킹소다식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변기에 넣어준 다음 한두 시간을 그대로 둔 후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변기가 가볍게 뚫리게 됩니다. 제대로 뚫리지 않았을 때 여러 번 반복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화학물질이 들어간 합성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6. 포스팅을 마치며

    • 뜨거운 물에 세재를 넣어서 많은 양의 뜨거운 물을 한 번에 붓는 것만으로도 막힘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이때 중요한 것은 많은 양의 물을 빠른 속도로 한꺼번에 부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 막힌 변기에 샴푸를 두세 번 정도 펌핑해 넣어준 다음20~30분 정도 그대로 방치한 후 물을 내리기만 합니다.

     

     

    • 철사 옷걸이 끝을 이물질을 잘 빼낼 수 있도록 모양을 변형한 후 일자로 길게 표준뒤 깊숙이 쑤셔 넣어 사용합니다.
    • 2L 이상된 빈 페트병 앞 입구를 잘라서 남은 몸통 부분을 변기 입구 쪽에 대고 아래위로 눌렀다 뗐다를 반복합니다.

     

    • 페트병의 압력에 의해 변기 속 이물질이나 장애물들이 밀려나가게 됩니다.
    • 베이킹소다식초를 섞어 변기에 넣어준 다음 한두 시간을 그대로 둔 후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깜짝 놀랄만한 KT 일반전화 휴대폰 전화기 착신전환방법

    나만 몰랐던 착한 운전 마일리지 조회및 인터넷 신청방법

    깜짝 놀랄만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