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추수 감사절 너만 몰랐던 날짜 및 유래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2022년 추수 감사절 너만 몰랐던 날짜 및 유래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11. 11.

목차

    반응형

    2022년 추수 감사절 날짜 및 유래 궁금하다.

    2022년 추수 감사절 날짜는 11월 셋째 주 수요일이며 미국에서 가장 큰 기념일이자 축제 중 하나이다. 우리나라 명절인 추석과 종종 비교가 되는데 시기적으로도 차이가 있지만 수확에 대해 감사하는 것은 비슷한 의미이기도 하다. 그래서 궁금한  2022년 추수 감사절 날짜 및 유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 목차 -

    1. 2022년 추수 감사절 유래.

    2. 추수 감사절 의미.

    3. 2022년 추수 감사절 날짜.

    4. 공식 선언.

    5. 유사한 풍습.

    6. 구약성서에 따른 추수 감사절 기원.

    7. 가톨릭의 추수 감사절.

    8. 포스팅을 마치며.


    2022년 추수 감사절 유래
    종교적, 문화적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북미 문화권 모든 사람들이 기념하는 날이 되었다.

     

    1. 2022년 추수 감사절 유래

    추수 감사절은 1620년 종교적 자유를 찾아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영국에서 신대륙으로 이주한 청교도들이 이주 첫해에 혹독한 추위와 질병으로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는 시련을 겪은 후 이듬해인 1621년 정착지에서 첫 추수를 마친 것을 기념 해신에게 감사기도를 올리고 잔치를 연 데에서 비롯되었다.

     

     

    청교도들은 그들에게 도움을 준 원주민들도 초대해 옥수수 등의 곡식과 야생 칠면조 등의 음식을 나눠 먹으며 수확의 기쁨을 함께했다고 한다. 2022년 추수 감사절의 유래는 종교적, 문화적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오랜 기간 지나오면서 북미 문화권 모든 사람들이 기념하는 날이 되었으며 이날 칠면조(turkey) 구이를 먹는 풍습이 있어 '터키 데이'라고도 한다.

     

    2022년 추수 감사절 의미
    각지에 흩어져 사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 만찬을 즐기며 재회의 시간을 보낸다.

     

    2. 2022년 추수 감사절 의미

    2022년 추수 감사절에는 대개 각지에 흩어져 사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 만찬을 즐기며 재회의 시간을 보낸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칠면조 구이, 호박파이, 으깬 감자(매시드 포테이토) 등이 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인 목요일로부터 일요일까지 대개 4일간의 연휴가 이어진다.

     

     

    쇼핑 시기로도 유명한데, 명절 다음날인 금요일은 대부분의 주요 소매점들이 큰 폭의 할인판매를 실시하는 이른바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로, 많은 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쇼핑에 나선다. 미국인들이 홀리데이 시즌(Holiday Season)이라 부르는 시기가 시작되는 시점이 바로 추수감사절이다.

     

    추수 감사절 날짜
    11월 넷째주 목요일이 날짜이다.

     

    3. 2022년 추수 감사절 날짜

    2022년 추수 감사절 날짜는 주(州)마다 각기 달랐지만 19세기 초 무렵에는 대부분의 주에서 관습적으로 11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기념했고, 1863년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에 의해 모든 주에서 처음으로 같은 날 (11월 마지막 주 목요일)로 통일되었다.

     

     

     

    1941년 의회가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날짜를 변경할 것을 결정하고,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이 이를 승인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캐나다 최초의 공식 추수감사절은 1872년 4월 15일이었으며, 19세기 말 무렵에는 대개 11월 6일에 행사를 가졌다.

     

    추수 감사절 공식 선언
    식민지의 책임 행정관이 추수감사절을 공식 선언하였다.

     

    4. 추수 감사절 공식 선언

    1623년에는 플리머스(Plymouth; 지금의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인근 도시로, 메이플라워호가 도착한 지역) 식민지의 책임 행정관이었던 윌리엄 브래드포드(William Bradford)가 추수감사절을 공식 선언하였다.

     

     

    1660년대 말까지는 초기 정착지였던 뉴잉글랜드 지방에서도 해마다 정기적으로 기념한 것은 아니었고, 1680년대 초까지는 주로 뉴잉글랜드 지방 교회 지도자들에 의해공식 행사로 공표되었다. 그로부터 미국 독립혁명 시기 이후까지 정치 지도자들도 가세하여 이날을 기념할 것을 선언하였으며 1789년에는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이 국가적 기념일로 선포하기에 이르렀다.

    5. 2022년 추수 감사절과 유사한 풍습

    2022년 추수 감사절과 유사한 개념을 가진 풍습은 세계 각지에서 발견된다. 동양에서는 한국의 추석, 중국의 중추절, 일본의 오봉절, 서양에서는 독일의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에른테단크페스트(Erntedankfest), 영국의 하비스트 페스티벌(Harvest festival), 러시아 폴란드 등 슬라브족의 도진 키(Dozhinki) 등이 그 예이다.

     

    가톨릭의 추수 감사절
    보통 한가위 미사는 개신교의 추수감사절 예배와 분위기가 비슷하다.

     

    5. 구약성서에 따른 추수 감사절 기원

    유대인들의 3대 절기(과월절, 맥추절, 초막절) 중 하나인 맥추절(보리와 밀을 수확한 후하나님에게 첫 열매를 올리며 이를 감사하는 절기, 칠칠절이라고도 함)과 초막절 (추수를 마친 후 하나님에게 햇곡식을 올리며 이를 감사하는 절기,수장절이라고도 함)에서 찾을 수 있다.

    7.가톨릭의 추수 감사절

    애당초 개신교의 절기이기 때문에 가톨릭에서는 지킬 이유가 없을 수도 있으나, 10월 하순(4주째) 주일에 추수감사 미사를 드리는 농촌 지역 교구가 많다. 천주교 서울대교구에서도 가을걷이 감사미사를 봉헌하고 있다. 보통 한가위 미사는 개신교의 추수감사절 예배와 분위기가 비슷하고 조상들을 기억하는 미사로 봉헌한다.

     

     

     

     

    한국 천주교회에서는 한가위 미사를 기원 미사로 봉헌하는데 매일 미사의 미사 해설에 따르면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리고, 비록 가난할지라도 가진 것을 인심 좋게 나누었던 조상들의 풍요로운 마음을 기억하며 참된 나눔의 성찬인 미사에 기쁘게 참여"하자고 한다.

    8.포스팅을 마치며

    2022년 추수 감사절의 유래는 종교적, 문화적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오랜 기간 지나오면서 북미 문화권 모든 사람들이 기념하는 날이 되었고 대개 각지에 흩어져 사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 만찬을 즐기며 재회의 시간을 보낸다.유사한 개념을 가진 풍습은 세계 각지에서 발견되는데 동양에서는 한국의 추석, 중국의 중추절, 일본의 오봉절과 비슷한 개념이다.

     

    함께보면 좋은글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 법 및 문구 나만 몰랐나?

    에어프라이어 군밤 굽기 껍질이 쏙쏙! 이렇게 놀라운일이?

    빼빼로데이 유래 이것이 한류 스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