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노노 사용법 왕초보도 알수 있다.

생활정보& IT

호갱노노 사용법 왕초보도 알수 있다.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11. 6. 21:41
반응형

호갱 노노 사용법 왕초보도 알 수 있을까?

호갱 노노 사용법을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알고 있을 것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용도로 만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저는 이것에 대해 전혀 모르다가 전세를 구할 일이 있어서 공부하게 되었는데 호갱 노노 사용법을 함께 알아보기로 한다.

- 목차 -

1. 호갱 노노 뜻과 장점.

2. 호갱 노노 왕관의 의미.

3."추가 정보"의미.

  3-1. 입주시기.

  3-2. 세대수.

  3-3. 갭 가격 및 전세가율.

  3-4. 건폐율.

4. 매물 검색 및 정보 확인하기.

  4-1. 부동산 정보를 검색한다.

  4-2. 보유세를 확인할 수 있다.

   4-3. 단지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4-4. 3개월 이내 나올만한 매물 및 주변 대중교통을 확인한다.

   4-5. 근처 학교와 어린이집 확인 및 생생한 후기.

5. 부동산 조건 검색하기.

6. 포스팅을 마치며.

 

호갱 노노 사용법
호갱노노 사용법 왕초보도 알수 있다.

 

1. 호갱 노노 뜻 과 장점

호갱 노노라는 뜻은 몇 년 전부터 유행했던 호갱님(호구 고객님)에 No No 가 붙은 합성어라고 생각된다.

  • 호갱 노노의 장점은 화면이 매우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매물, 시세 정보 확인하기가 아주 편리하다.
  • 거주해 본 사람들의 아파트에 대한 평가가 있어 매매, 임대 시 참고하기 좋다.

 

 

 

  • 실거래가 변동을 비율, 가격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 다섯 번째, 학원가, 외지인 비율, 상권, 직장인 연봉 등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칠 만한 요인들 파악하기에 용이하다.
  • 실시간 인기 아파트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현재 그 동네 대장 아파트를 찾기 쉽다.

 

호갱 노노 왕관의 의미
호갱노노 왕관의 의미는 해당 지역에서 가장 핫한 아파트이다.

 

2. 호갱 노노 왕관의 의미

호갱 노노에서 수많은 부동산들이 지도상에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부동산들이 색깔별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각각의 색깔은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 특히 왕관은 무슨뜻일까?

 

 

  • 검은색(①): "오피스텔"
  • 파란색(②) : "아파트"
  • 빨간색(③) : "입주 전 아파트"
  • 왕관 표시가 되어 있는 빨간색(④) : "해당 지역에서 가장 관심이 뜨거운 아파트"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를 잘 알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왕관 표시가 되어 있는 아파트"를 클릭하여 가장 핫한 아파트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호갱노노 뜻?
추가정보에는 입주시기,세대수등등 메뉴가 많다.

 

3. 호갱 노노 사용법 "추가 정보"

  좌측 상단에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위 메뉴(입주시기, 세대수 등등)로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 메뉴 중에서 핵심적으로 살펴봐야 하는 메뉴는 다음과 같다.

3-1 호갱 노노 사용법 입주시기

호갱 노노 사용법 입주시기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 아파트들의 입주시기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파악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는 5년 이내의 아파트를 선호하는 편이다. 그 이유는 아파트는 재산 및 투자의 가치가 큰 상품이므로 앞으로의 가격 상승률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3-2 호갱 노노 사용법 세대수

 호갱 노노 사용법 아파트 세대수는 실제 거주 시에 관리비와 많은 연관이 있고, 또 주변 상권 등 거주환경이 변화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대체적으로 최소 500세대에서 1,000세대 사이 정도의 아파트를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3-3 호갱 노노 사용법 갭 가격 및 전세가율

부동산 투자 시 많이 활용하는 매매가와 전세가 사이의 가격 차이 및 매매가 대비 전세가의 비율을 지도상에서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3-4 호갱 노노 사용법 건폐율

'건폐율'은 실제로 직접 거주할 때 쾌적한 환경에서의 거주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지표로서 부동산 초보자분들에게는 어려운 용어일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건폐율'을 쉽게 설명하면, 땅 위에 얼마나 옆으로(수평적 개념) 넓게 지을 수 있느냐를 비율로 표시한 것이다.

 

 

즉, 똑같은 면적의 땅 위에 '건폐율'이 높다면 건물을 빽빽하게 건축을 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와 반대로 건폐율이 낮다면 상대적으로 건물을 띄엄띄엄 지었기 때문에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에서 설명한 추가 정보메뉴 이외에도 하나식 눌러가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호갱노노 매물검색
호갱노노 매물을 검색한다.

 

4. 호갱 노노 매물 검색 및 정보 확인하기

  4-1 호갱 노노 사용법 매물을 검색한다.

검색창에서 관심 있는 부동산을 검색하고 매매/전월세 및 평형을 선택하면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최근 3개년 실거래가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계약일, 가격, 타입, 층 수를 볼 수 있다.

 

호갱노노 사용법 매물검색
지역 실거래가 비교및 거래세를 확인할수 있다.

 

4-2. 호갱 노노 사용법 보유세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 실거래가 비교 및 거래세를 확인할수 있고 근처 비슷한 매물 간 평당가와 기간별 가격 변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 시 예상거래세로 세금과 중개보수 금액을 볼 수 있다.기본 설정은 개인 1인 소유, 1주택, 60세미만, 1년 보유 기준인데 변경 버튼을 눌러 본인에게 맞는 보유세 계산 금액을 볼 수 있다.

 

매매시 다음 해에 납부되는 예상 세금을 볼 수 있고 아래에서는 연도별 예상 상승률에 따른 공시가, 재산세, 종부세 금액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호갱노노 활용법
단지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4-3. 호갱 노노 사용법 단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단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세대수, 입주일, 동 수, 최고 층, 용적률, 건폐율, 난방유형, 평형별 구조도 주차할수 있는 현황 등을 볼 수 있으며 주차공간, 관리비, 주변 상관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세대당 주차대수와 단지의 평균 세대당 관리비를 겨울, 여름을 나눠서 볼 수 있고 주변 상권정보로 공원, 병원, 학교 등 가까운 주요 시설 등과의 거리 및 소요시간을 볼 수 있다.

 

호갱노노 사용법 단지정보 확인
주변 대중교통을 확인할수 있다.

 

4-4.3개월 이내 나올만한 매물 및 주변 대중교통을 확인합니다.

호갱 노노의 실거래가 및 매물 분석으로 앞으로 3개월 이내에 나올 수 있는 전세나 매매 수량 예상치를 볼 수 있는데 주변 대중교통에선 지하철은 1km 이내, 광역버스는 500m 이내 시 표시된다.

 

 

4-5. 근처 학교 및 어린이집을 확인 및 생생한 후기

어린이집/유치원/초중고의 거리 및 반 학생수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실거주자의 생생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실거주자로 인증된 사람들의 생생한 사진과 글로 작성된 후기를 읽어볼 수 있는데 모든 후기를 보기 위해서는 호갱 노노 로그인이 필요하다.

 

 

호갱노노 부동산 정보
부동산 조건에는 매매,유형,평형,가격,용적률,등등 알수 있다.

 

5.  호갱 노노 사용법 부동산 조건 검색하기

 

검색창 하단의 조건을 누르고 찾고 싶은 조건을 입력한 다음 지도상에서 해당되는 부동산을 확인한다. 조건에는 매매, 유형, 평형, 가격, 세대수, 입 주년 차, 용적률, 건폐율, 전세가율, 갭 가격, 임대사업률, 월세수익률, 주차공간, 현관/난방이 있다. 부동산 공부를 통해서 내게 알맞은 매물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포스팅을 마치며

호갱 노노 사용법을 배우면서 내가 지도상에 나타나는 색깔의 의미를 비롯하여 추가 정보에서 입주시기, 세대수, 갭 가격, 전세가율, 건폐율에 대해 알아보았고 관심 부동산 검색하는 과정에서 보유세와 단지정보 및 3개월이나 내올 매물과 주변 대중교통 확인을 알 수 있었으며 살아본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가 있다는것도 알수 있었다. 여러모로 알찬 프로그램인 것 같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회 초년생도 쉽게 알 수 있다.

 전세 계약시 유의사항 8가지 내 재산 지키는 방법

등기부등본 보는 법 5분만 보면 나도 알수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