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 수익은 큐레이션 수익과 광고수익 이렇게 책정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 수익은 큐레이션 수익과 광고수익 이렇게 책정됩니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16.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수익 정말 궁금하시죠?

    지난 시간에는 카카오 뷰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가 되어야지 수익 정산이 될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카뷰에 보드를 발행을 하고 진정한 친구를 늘이는데 많은 신경을 쓰지만 카뷰 수익은 어떻게 책정이 되는지 정말 궁금할 것이다.

    오늘은 카카오 뷰 수익이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떻게 책정되는지 50대 IT 공부하는 허니허니와 한번 알아보기로 한다.

     

    콘텐츠 큐레이션수익

     

    카카오 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뷰 에디터의 취향과 관점에서 콘텐츠를 선택하고 보드에 담아 소개하는 활동에서 가져오는 수익을 말한다. 장점으로는 알려지지 않는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고 콘텐츠 제작자도 광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단점으로는 저작권 문제로 여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카카오 뷰 수익의 충족조건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한 뷰 에디터들에게 MY뷰탭의 광고수익을 카카오와 뷰 에디터가 나눠서 갖게 되는데 충족 조건으로는 만 19세 이상이고 누적 친구수가 100명 이상 되어야 하고 최근 12개월간 발행한 보드수가 10개 이상 되어야 한다.

     

     

     

     

    카카오 뷰 평가기준

    일정 기준 이상 충족하더라고 수익의 공정한 배분을 위해서 평가기준이 있는데 그것은 보드의 좋아요, 공유하기, 채널 추가 등 사용자의 조회, 열독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또한 보드데 대한 사용자의 부정적인 피드백이 반영되고 공정한 수익배분을 위해 면밀히 검토한다. 여기서 열독률이라 함은 콘텐츠의 길이, 형태, 체류시간을 고려하여 분석하는 지표를 말한다.

     

    콘텐츠광고수익

     

    카카오 뷰 콘텐츠 광고수익

    나의 콘텐츠에 대한 원 창작자에게 지급되는 수익으로서 창작 채널에 연동된 콘텐츠만 인정된다. 뷰 에디터가 홍보하는 것과 별개로 원창자에게 광고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창작 채널에 연동된 5가지 서비스에 있는 콘텐츠를 직접 보드를 통해 발행하면? 큐레이션 수익과 광고수익 모두 가져갈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는 내가 원창 작자이지만 카카오 서비스가 아닌 외부 링크이기에 해당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서 수익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뷰 큐레이션과 카카오 뷰 광고수익 모두 가져갈 수 있는 방법

    브런치, 티스티리, 카카오TV, 다음 뉴스, 콘텐츠 뷰 다섯 가지의 서비스를 왈 용해야 콘텐츠 광고수익을 받을 수 있다. 브런치는 브런치 작가의 승인이 있고 브런치에 글을 쓰고 카카오 뷰에 연동했을 때 , 티스토리는 카카오 채널과 동일한 계정을 운영하며 티스토리에 글을 쓰고 연동했을 때 광고수익 모두 가져갈수 있다.

    카카오TV는 카카오 채널과 동일한 계정을 운영하며  연동했을 때, 다음 뉴스는 다음 뉴스와 제휴된 언론사, 콘텐츠 뷰는 미디어 서비스 제휴 신청에서 콘텐츠 뷰를 선택하여 신청 후 가능하며 이렇게 했을 때 광고수익과 큐레이션 수익을 모두 가져갈 수 있다.

     

    수익 정산 절차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절차

    지난달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수익을 집계하여 수익 내역을 매월 25일에 카톡과 창작센터에서 알림으로 알려준다. 개인은 정산금은 매월 25일부터 익월 5일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정산금을 확인 후 세금계산서 역발행 신청을 할 수 있다. 수익 내역을 확인 후 익월 정산금을 매월 15일에 입금된다.

     

    카카오 뷰 수익의 충족조건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한 뷰 에디터들에게 MY뷰탭의 광고수익을 카카오와 뷰 에디터가 나눠서 갖게 되는데 충족 조건으로는 만 19세 이상이고 누적 친구수가 100명 이상 되어야 하고 최근 12개월간 발행한 보드수가 10개 이상 되어야 한다.

     

     

     

     

    카카오 뷰 큐레이션 수익+광고수익

    카카오 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뷰 에디터의 취향과 관점에서 콘텐츠를 선택하고 보드에 담아 소개하는 활동에서 가져오는 수익을 말한다.  카카오 뷰 콘텐츠 광고수익은 나의 콘텐츠에 대한 원 창작자에게 지급되는 수익으로서 창작 채널에 연동된 콘텐츠만 인정된다.

    큐레이션과 광고수익 모두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은 브런치, 티스티리, 카카오TV, 다음 뉴스, 콘텐츠 뷰 다섯 가지의 서비스를 활용해야 콘텐츠 광고수익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같은 계정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수익 정산 날짜

    수익 정산 금액은 지난달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수익을 집계하여 매월 25일에 카톡과 창작센터에서 알림으로 알려준다. 개인은 정산금은 매월 25일부터 익월 5일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정산금을 확인 후 세금계산서 역발행 신청을 할 수 있다. 수익 내역을 확인 후 익월 정산금을 매월 15일에 입금된다. 오늘은 카뷰 수익이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떻게 책정되는지  알아보았다. 수익화하는 그날까지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