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 친구 100명 보드 10개 되어야 수익 정산 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 친구 100명 보드 10개 되어야 수익 정산 됩니다.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15.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수익을 받으려면 충족 조건은??

    지난 시간에는 계정을 만들고 주제를 찾았고 이제 카카오 뷰 보드 1개를 발행한 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오늘은 카카오 뷰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가 되어야지 수익 정산이 될지에 대하여 많이 궁금할 것이다.

    오늘은 50대 워킹맘 IT 배우는 허니허니와 함께 카카오 뷰 수익을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카카오뷰 수익구조는?

     

    카카오 뷰의 수익구조는?

    카카오 뷰로 돈을 벌고 싶다면 수익구조부터 익혀야 한다. 첫 번째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두 번째 콘텐츠 광고수익이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이란?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여 나의 보드에 홍보하는 것이고 콘텐츠 광고수익이라 함은 나의 콘텐츠를 나의 보드에 홍보하는 방법이다.

     

     

     

     

    노출수가 많다고 수익이 높을까?

    노출수가 많다고 수익이 많은것은 아니다. 노출수가 많다면 친구 추가가 많아질 수 있다. 알고리즘이 반영되어 발견 탭에 나의 보드가 올라갔다면 분명 방문자도 높아지겠고 그에 따라 친구 추가도 늘어갈 순 있지만 그렇다고 하여 도움이 되지는 않으며 수익은 MY뷰탭에서 발생한다.

     

    발견탭, my뷰탭

     

    그럼 발견탭은 뭐고 MY뷰탭은 뭘까?

    발견 탭이란? 네이버 메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즉 알고리즘에 의해서 보드가 올라가는 것이다. 발견 탭에 노출이 된다면 방문자와 채널 친구 추가가 많아질 수 있다. 중요하지 않다고 말할 수 없지만 발견 탭 노출이 되어서 방문자가 많아졌다고 해도 수익이 올 라기진 않는다.

    MY뷰탭이란? 나의 채널친구들이 보드에 보인다.

    내 채널의 친구가 나의 보드를 보면 수익이 이뤄진다. 결국 친구수가 많아야 하는데 품앗이로만 만들었다면 내 보드에 관심도가 낮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는데. 100명이 일정 기준이니 100명까지는 만들고 그 후 다른 방법을 동원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래서 결국은 친구수가 늘고 나의 보드를 읽고 공감하면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my뷰탭으로 유입이 많아야 수익이 된다.

     

    결국 MY뷰탭으로 유입이 많아야 수익이 올라간다.

    카카오 뷰의 수익 정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친구 100명과 보드 10개는 발행해야 한다. 친구 100명을 모을 때까지는 최대한 많은 보드를 작성해본다. 이는 하루에 20개까지 발핼할수 있으며 친구 100명 모을동안은 질보다 양에 집중한다.

     

     

     

     

    쌓아둔 콘텐츠가 많은 분들에게근 어렵지 않지만 큐레이션으로 진행하려면 인기있는 정보를 찾고 꾸준히 매일 발행하도록 한다. 친구100명 이상이 되었고 수익 정산을 신청했다면 이젠 양보다 질에 집중한다.


    내 친구들이 나의 콘텐츠를 열독 할 수 있도록 썸네일, 제목, 내용을 선별해서 보드를 만든다. 친구가 100명 이상이 되었다면 하루에 발행은 5개 정도로 유지한다. 참고로 동일 시간에 여러 개의 보드를 발행하는 것은 좋지 않다. 예약 발행을 통해서 일정 시간 일정한 간격으로 발행하는 것이 좋으며 트래픽이 없는 새벽 1시~6시는 피하는 게 좋다.

     

    유입경로의 의미

     

    카카오 뷰의 유입경로에서 각각은 무엇을 의미할까?

    뷰탭은 카카오 뷰 첫 페이지의 발견 탭에서 유입된 것을 말한다. 직접유입은 링크로 공유하기등 경로파악이 어려운경우 이다. 채널홈은 나의 카카오채널홈으로 유입된것을 의미하고 MY뷰탭은 내 채널을 추가한 친구들의 방문을 말하며 기타는 검색을 통하여 들어왔거나 잘 모를 때 기타로 표시된다.

    카카오 뷰의 수익구조

    카카오 뷰의 수익구조는 첫번째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두번째 콘텐츠 광고수익이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이란? 다른사람의 콘텐츠를 큐레이션하여 나의 보드에 홍보하는것이고 콘텐츠 광고수익이라함은 나의 콘텐츠를 나의 보드에 홍보하는 방법이다. 카카오 뷰의 수익은 내 채널의 친구가 나의 보드를 보면 MY뷰탭에서

    수익 정산 조건

    친구수가 늘고 나의 보드를 읽고 공감하면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수익 정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친구 100명과 보드 10개는 발행해야 한다. 친구 100명을 모을 때까지는 최대한 많은 보드를 작성해본다. 과거에는 보드를 하루에 20개까지 발핼할수 있었으나 지금은 바뀌어서 하루에 10개까지 발행할 수 있다.

    권장사항

    내 친구들이 나의 콘텐츠를 열독 할 수 있도록 썸네일, 제목, 내용을 선별해서 보드를 만든다. 친구가 100명 이상이 되었다면 하루에 보드 발행은 5개 정도로 유지한다. 참고로 카카오 뷰의 보드는 동일시간에 여러개를 발행하는것은 좋지 않다.

    예약발행을 통해서 일정시간 일정한 간격으로 발행하는것이 좋으며 트래픽이 없는 새벽1시~6시는 피하는게 좋다. 오늘은 카카오뷰 수익을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되어야 하는지를 알아보았다. 카카오 뷰로 수익화하는 그날까지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