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 후 꼭 해야 할일은 무엇일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 후 꼭 해야 할일은 무엇일까?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4. 14.

목차

    반응형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하면 홈 탭 꾸미기를 해야 합니다.

    카카오뷰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우리가 흔히 보던 언론사들이나 포털이 하던 조판 전 형태를 내가 발행하는 것이다. 즉 개인이 만든 미디어를 편집하는 것만으로 미디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계정을 만들고 주제를 찾았고 이제 카카오 뷰 보드 1개를 발행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요즘 주변에서 카카오 뷰 많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과연 수익이 될까? IT 공부하는 50대의 워킹맘 허니허니와 함께 오늘도 알아보자.

    홈탭 카드설정

    1. pc에서 홈 탭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프로필을 누르면 홈 탭 카드 설정이 있는데 클릭하고 아이템 카드 추가하기를 누른다. 아이템 카드 설정하기에 들어가서 연결 서비스는 카카오 뷰에 체크하고 아이템 카드 중에 타일 1이나 타일 2를 선택한다. 아이템 카드 설정에서 연결 정보는 최신으로 체크하고 추가 정보는 전체보기 버튼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지금까지는 pc에서 홈 탭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스마트폰 보드탭 설정방법

    2. 카카오톡 채널의 보드 탭 설정하는방법

    이번에는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채널의 보드 탭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겠다. 첫 번째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채널을 열어서 관리를 클릭한다. 두 번째 기본 탭 설정을 누르고 세 번째 채널을 보드 위주로 운영하는 경우에는 기본 탭을 보드 탭으로 설정하면 된다.

    스마트폰 홈탭 카드 설정

    3.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채널의 홈 탭 카드 설정 방법

    이번에는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채널의 홈 탭 카드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겠다. 첫 번째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채널을 열어서 관리를 클릭한다. 두 번째 홈 탭 카드 설정을 누르고 세 번째 카카오 뷰 최신을 열어주고 본인이 사용하는 것은 열어두고 사용하지 않는 것은 열어두지 않는다. 카카오 뷰만 운영한다면 카카오 뷰 최신과 소셜 계정, 기본정보를 열어두면 된다.

    3. 내보 드가 인기 없는 이유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콘텐츠가 사람들도 관심 있어하는가? 채널 하나에 다양한 주제의 보드를 담고 있지는 않은가? 시간대를 잘 설정했는가? 보드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는가? 제휴 마케팅과 관련된 보드를 올리지 않았는가? 카카오 서비스에 연결된 플랫폼보다 외부 링크가 많지 않은가? 혹시 카카오 채널이 비공개로 되어 있지는 않은가? 내 카카오 채널 홈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정보가 비어있진 않은가? 동일 시간대에 보드를 일괄 발행하지는 않았는가? 아직 친구가 100명 미만이지 않은가?

    보드만들기 참고

    4. 보드 만들기 참고

    PC에서 위의 이모티콘처럼 쓰고 싶다면 윈도키+.(마침표)를 누르면 이쁘게 꾸밀 수 있다. 그리고 뉴스를 주제로 보드만 드는 사람은 참고로 실시간 뉴스, 오전 7시 뉴스, 오전 9시 뉴스 등 시간대에 맞춰서 뉴스를 올리는 경우에는 보드에 10개를 맞춰서 넣는 것이 노출이 잘된다. 그 시간에 볼 수 있는 실시간 뉴스라서 내용이 다양하게 꽤 많다. 모든 뉴스는 다음 뉴스를 기반으로 움직이며 실시간 뉴스를 주제로 한 채널에서 진행하여야 한다.

    5. 카카오 뷰의 매력

    일반적인 콘텐츠와 카뷰에서 큐레이션 된 콘텐츠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하나의 주제에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원래 같으면 나의 관심사 키워드를 다양한 플랫폼이나 웹사이트에서 직접 찾음으로써 만나봤을 콘텐츠들인데 그걸 여기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이다. 정말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넘어서 누가 콘텐츠를 잘 추천해 주는 잘 골라주는 그런 플랫폼 서비스이다.

    6. 카카오 뷰에 담긴 콘텐츠의 가치

    카뷰의 의미를 한마디로 정리한다면 그냥 포털에서 뉴스를 볼 때 모습은 썸네일도 있고 글의 제목이 몇 줄 있고 한 그 모습 자체이다. 예전에 종이 뉴스 1면에 제일 큰 뉴스가 있고 점점 작은 뉴스로 가고 하는 것이 조판의 스타일이라고 보는데 모바일 환경이 되면서 모바일 형식의 조판이라고 생각한다. 그 조판 자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핵심이다. 우리가 흔히 보던 언론사들이나 포털이 하던 조판 전 형태를 내가 발행하는 것이다. 즉 개인이 만든 미디어를 편집하는 것만으로 미디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7. 카카오뷰 CEO의 생각

    잘 찾아보면 누군가는 한 번쯤 먼저 생각했을 거지만 내가 이 상황에 어떤 비유를 들어서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재구성하면 새로운 콘텐츠가 되는 거라고 생각한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게 아니라 있는 것들을 재구성하는 능력은 정말로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이 세상은 그 힘 때문에 가고 있다고 믿든다. 그런 분들이 조명받고 이 계기로 어느 정도의 돈도 벌 수 있는 그런 환경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하면?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하면 홈 탭 꾸미기를 해야 한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프로필을 누르면 홈 탭 카드 설정이 있는데 클릭하고 아이템 카드 추가하기를 누른다. 연결 서비스는 카카오 뷰에 체크하고 아이템 카드 중에 타일 1이나 타일 2를 선택한다. 연결 정보는 최신으로 체크하고 추가 정보는 전체보기 버튼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 뷰 보드 탭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겠다. 첫 번째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채널을 열어서 관리를 클릭한다. 두 번째 기본 탭 설정을 누르고 세 번째 채널을 보드 위주로 운영하는 경우에는 기본 탭을 보드 탭으로 설정하면 된다. 오늘은 카카오 뷰 보드 1개 발행하면 해야 할 일 중에 홈 탭 꾸미기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