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 포인트 현금화 통합조회(여신금융협회및 어카운트인포)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카드 포인트 현금화 통합조회(여신금융협회및 어카운트인포)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4. 2. 5.

목차

    반응형

    요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카드를 쓰다 보면 조금씩 포인트가 쌓이게 되는데 내가 챙기지 않으면 그냥 사라지는 카드포인트가 1년에 1,000억 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카드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썸네일
    카드사에 제한 없이 1포인트부터 현금으로 전환가능

     

    1. 카드 포인트 현금화란?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적립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각 카드사마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는 2021년 1월 5일부터 시행된 개정 표준약관에 따라, 카드사에 제한 없이 1포인트부터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해지 시에도 남은 것을 모두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카드 포인트 현금화 유효기간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환전하는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카드포인트의 소멸 시효는 일반적으로 5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카드사와 카드 종류, 포인트 종류에 따라 유효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해가 시작되어도 자동으로 소멸되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3. 카드 포인트 조회 및 현금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3-1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11개의 전업 카드사와 3개의 비은행카드사의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 사이트 접속하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에서 통합조회 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이용 동의 화면이 나타나면 약관 등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본인인증 및 위임동의하기

    카드, 아이핀, 휴대전화 중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사용자가 본인인증을 완료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방법에 따라 해당 인증 과정을 진행하고,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위임 동의를 클릭한 다음,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하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중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두 경우 모두 포인트 조회 및 계좌입금이 가능합니다. 통합조회를 선택할 경우에는 카드포인트의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좌입금을 선택할 경우에는 손쉽게 포인트를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계좌 입금하기
    가입된 카드사와 현재 보유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계좌 입금하기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을 선택하는 경우, 가입된 카드사와 현재 보유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금액을 입력한 후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클릭하여 계좌입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계좌 확인하기

    입금 은행 확인을 위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2. 입력한 정보를 인증합니다.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2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과 어카운트인포 사용법

    어카운트인포는 모바일 앱으로,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아래는 어카운트인포를 사용하여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1. 어카운트인포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2. 로그인합니다.

    • 바이오인증, 금융인증서 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합니다.

    3. 상단의 [카드 포인트 현금화]를 선택합니다.

    4. 위임장 확인 및 주의사항을 숙지합니다.

    • 위임장 확인은 여신금융협회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주의사항에는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와 실제 보유 포인트가 다를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됩니다.
    • 카드 포인트의 현금 전환은 카드사별로 하루에 한 번만 신청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됩니다.

    5. 상단의 [포인트 현금화] 탭에서 현금화할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 어카운트인포를 통해 보유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금화할 카드사를 선택하고 개별적으로 현금화를 신청하거나, [한 번에 신청] 버튼을 통해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포스팅을 마치며

    카드 포인트 현금화는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하며, 카드사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의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를 통해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확인하고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 포인트를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과, 어카운트인포 앱을 이용해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포인트의 현금 전환은 카드사별로 하루에 한 번만 가능하며,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 글

    자동차 채권 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5년 지났다면 내 권리 찾기!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적용대상/목적/벌금! 5인 이상 사업장 필독!

    2024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기간/방법/할인율/꿀팁 대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