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파리 없애는 방법! 무참히 처리하기 대처법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초파리 없애는 방법! 무참히 처리하기 대처법 총정리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8. 6.

목차

    반응형

    초파리 없애는 방법! 손쉽게 만드는 퇴치제!효과는?

    특히 여름철에 음식물이나 쓰레기 주변에 자주 출몰하는데 집안에서 발견되면 귀찮고 상당한 불쾌감을 줍니다. 그럴 때면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하며 인터넷을 검색하게 되는데 오늘은 초파리 없애는 방법뿐만 아니라 예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 썸네일
    과일 속 당분을 좋아하기에 이들을 먹고 삽니다.

     

    1. 초파리란?

    여름철에 주로 발견되며 몸통이 연한 노란색을 띄고 양쪽 눈이 붉은색을 띠고 있어 노랑 초파리라고 불립니다. 이들이 활동하는 시기는 3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는데 과일 속 당분을 좋아하기에 이들을 먹고 삽니다.

    길이가 2~3mm 밖에 되지 않아서 배수구,방충망,창문의 작은 틈새만 있어도 쉽게 집안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한 번에 500개 정도의 알을 낳고 길게는 45일까지도 살 수 있습니다.

    2. 초파리 없애는 방법

     

    페트병 함정 만들기
    빈 페트병을 반으로 자르고 뒷부분을 뒤집어 밑동에 끼워 넣은다음 위에 랩을 씌우면 완성입니다.

     

    2-1 함정 만들기

    빈 페트병을 반으로 자르고 뒷부분을 뒤집어 밑동에 끼워 넣은다음 위에 랩을 씌우면 완성입니다. 밑동에는 미끼로 사용할 수 있는 새콤달콤한 냄새를 내는 물질을 넣고 랩을 씌운 부분에 구멍을 7개 정도 뚫어 놓으면 달콤한 냄새로 유인된 초파리가 페트병으로 들어가 출구를 찾지 못하고 갇히게 됩니다.

     

     

     

     

    미끼로 사용할수 있는 것은 설탕, 물, 식초를 1:1:1로 섞은 다음 주방세제를 약간 넣은 것을 사용합니다. 초파리들은 이 달달하고 새콤한 향기에 유혹되어 페트병 안으로 들어가면 세제의 유독성과 접족 하는 순간 생을 마감하게 되는 것입니다.

     

    파리채 사용하기
    파리채를 사용할 때는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2-2 파리채 사용하기

    파리채는 벌레나 곤충을 잡는 데 사용하는 도구인데 파리채를 손에 들고 벌레가 많이 붙어있는 곳으로 가서 파리채를 휘둘러 벌레를 잡으면 됩니다. 파리채를 사용할 때는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파리채를 휘둘러 벌레를 잡을 때 다른 사람이나 동물에게 부딪히지 않도록 해야 하며, 벌레를 잡은 후에는 파리채를 깨끗이 닦아야 합니다. 이렇게 파리채를 사용하면 벌레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2-3 탄산음료페트병 이용하기

    종류상관없이 (보통 콜라가 좋습니다) 탄산음료 페트병을 이용하는데 우선 페트병 뚜껑에 망치와 못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습니다. 다음은 탄산음료가 2.5cm 미만이 되도록 남겨 놓고 구멍을 뚫은 뚜껑을 다시 페트병에 끼우면 완성입니다. 그러면 초파리들이 안으로 날아들어와 갇히는 것을 구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초파리 전용 스프레이 사용하기
    스프레이 를 뿌린 후에는 깨끗한 수세미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2-4 초파리 전용 스프레이 사용하기

    이들은 아주 작은 벌레들로, 집안에서 발견되면 집안의 위생 상태를 나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용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를 뿌린 후에는 깨끗한 수세미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2-5 구제용 살충제 사용하기

    구제용 살충제를 사용하면 이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충제는 화학물질이기 때문에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안전한 사용법을 따라야 합니다.

     

     

     

     

    3. 예방법

    이들을 예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3-1 음식물 덮고 보관하기

    초파리는 매우 짜증 나는 병충해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음식물 주위에 모여들기 좋아하며, 그들의 존재는 매우 불쾌합니다. 따라서 음식물 주위에 이들이 몰리지 않도록 음식물을 덮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방지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이러한 문제로 인해 고통받지 않아도 됩니다.

    3-2 쓰레기통 깨끗이 유지하기

    쓰레기통 주위에 쓰레기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쓰레기통 자체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쓰레기통을 자주 비우고 소독제로 닦아 세균과 냄새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쓰레기를 각각의 분리수거함에 올바르게 배치하고 처리함으로써 매립지에 쌓이는 쓰레기양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에 일조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주변 항상 청소하기
    주방 싱크대 주변에서 발견됩니다.

     

    3-3 싱크대 주변 항상 청소하기

    이들은 식품의 냄새와 함께 주방 싱크대 주변에서 발견되는데 이러한 곳은 식품물의 살균에 대한 위생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싱크대 주변을 항상 청소하고 물기를 제거함으로써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싱크대 주변의 배수구를 매일 청소하고,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싱크대 주변에 향수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싱크대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함으로써 초파리 번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포스팅을 마치며

    여름철에 흔히 발견되는 이들은 정말 귀찮은 존재입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는 빈 페트병을 이용한 함정 만들기, 파리채 이용하기, 전용 스프레이 사용하기, 탄산음료 사용하기 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여 초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하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예방법이 더 중요합니다. 예방법으로는 음식물을 덮어서 보관하고, 쓰레기통을 청소하며 싱크대 주변을 항상 청소하는 등 주변을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베이킹소다 사용법 5가지! 왕 초보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 비법!

    냉방병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 알면 여름나기 끝!

    찐 감자 효능 4가지! 탄수화물 걱정 NO 기력UP! 건강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