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앵무(잉꼬새)키우기 5탄 좋아하는 먹이와 피해야 할 음식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사랑앵무(잉꼬새)키우기 5탄 좋아하는 먹이와 피해야 할 음식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3. 8. 3.

목차

    반응형

    사랑앵무(잉꼬새) 키우기 5탄 최적의 먹이와 피해야 할 음식

    사랑앵무(잉꼬새)는 매우 똑똑한 새로서 인간처럼 말을 이해하고 말할 수 있어 애완조로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씨앗, 채소, 과일, 달걀 등 다양한 음식을 먹는데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오늘 사랑앵무(잉꼬새) 키우기 5탄 먹이와 피해야 할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사랑앵무 키우기 썸네일
    인간과 교감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1. 사랑앵무(잉꼬새)는?

    사랑앵무는 인간과 교감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새 중에서 사랑스러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색상으로 화려한 깃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똑똑한 새로서 지능이 높아 인간처럼 말을 이해하고 말할 수 있으며 사람에게 애정을 표현하는데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으므로 사랑받는 애완동물로 유명합니다.

     

     

     

     

     

    2. 사랑앵무(잉꼬새) 먹이

    2-1 펠렛 사료

     

    펠렛사료
    앵무새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애완동물 먹이는 가게에 가면 구매할 수 있는데 앵무새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다량 들어있으므로 균형 있는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펠렛 사료를 주면 이들이 좋아하는 먹이만 먹지 않고 몸에 좋은 음식을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을 수 있으므로 좋은 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매할 때 화학조미료가 없는지 방부제, 인공 착색료 또는 첨가당이 없는지 잘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2 씨앗

    대부분 씨앗혼합물에는 이들이 먹기에 적당하다고 할 수 있지만 앵무새에게 필요한 충분한 영양분이 들어 있다고 할수 없으므로 씨앗으로 배를 채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들이 씨앗을 많이 먹으면 암, 비만등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이들 중 씨앗비중이 6분의 1 정도가 넘지 않게 해야 합니다.

     

    앵무새먹이:채소와 과일
    짙은 녹색 또는 노란색 채소를 매일 먹여야 합니다.

     

    2-3 채소와 과일

    야채와 과일은 조리해서 주면 중요한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여야 하는데 사과, 포도, 당근, 파슬리, 호박고구마 애호박등 짙은 녹색 또는 노란색 채소를 매일 먹여야 합니다. 이들에게 야채와 과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생야채는 빨리 상할 수 있으므로 두 시간이 지나도록 먹지 않은 것이 있다면 남아 있더라도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통째로 줘도 되고 다지거나 채를 썰거나 얇게 썰어서 주던지 깍둑썰기해서 주어도 보고 여러 형태로 번갈아서 먹여보아 이들이 좋아하는 형태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2-4 갑오징어뼈 및 미네랄 스톤

    갑오징어 뼈인 세피아는 미네랄 드레싱에 속하는데 그것은 고농도 나트륨염, 마그네슘, 칼륨, 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부리 휘어짐과 건강을 위협하는 변형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철, 인, 아연 마그네슘, 칼슘을 포함하고 있는 미네랄 스톤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희끄무레한 세피아 색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약간 노란색 코팅이 허용됩니다. 이러한 것은 골격에 매우 중요하며 만일 이런 요소가 없으면 부갑상선이 파괴되므로 부리와 뼈장치가 약화되고 성장이 지연됩니다. 또 새가 심하게 쇠약해 지므로 미네랄 스톤과 갑오징어뼈는 새들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클로저 막대에 직접 부착합니다.

     

    앵무새먹이:삶은 계란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2-5 삶은 달걀과 치즈가루

    앵무새 먹이로 이런 것을 주나? 하는 의문이 들 수도 있지만 사실 달걀과 치즈가루는 이들에게 아주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사랑하는 반려조에게 이로운 영양공급을 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식단에 새로운 변화를 줄수도 있습니다. 이들에게 건강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할 수도 있으나 너무 많이 주면 안 되며 한번 줄 때에 1/2 티스푼이상 넘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3. 사랑앵무(잉꼬새) 피해야 할 음식

     

     

     

     

    3-1 과일씨앗

    이들이 먹어도 좋은 씨앗도 있지만 독이 되는 것도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땅콩, 아몬드등 오래된 씨앗은 산폐 되므로 산화되어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고 앵무새에게는 더욱 좋지 않으므로 절대 주면 안 됩니다. 또 사과, 살구, 천도복숭아등 씨앗도 주면 안 되는 과일씨앗입니다.

    3-2 초콜릿

    초콜릿은 강아지나 고양이도 조심해야 하지만 앵무새는 특히 금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신경계에 작용하여 심장장애와 호흡곤란등 먹은 지 10시간 이내에 나타납니다.

    더 심해지면 설사, 구토, 복통, 헉헉거림, 검은색 배설물, 과잉행동, 근육떨림, 체온상승, 심장박동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며 결국에는 아끼는 반려조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초콜릿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소량이라도 죽음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3-3 토마토 줄기와 잎사귀

     

    피해야할 음식:토마토줄기
    토마토 줄기와 잎에 들어있는 독성분은 솔라닌입니다.

     

    토마토는 줄기와 잎에 감자의 순에 들어있는 독성분인 솔라닌이 들어있는데 알칼로이드 배당체라는 성분입니다. 토마토는 아무 문제없는 유익한 과일이지만 줄기와 잎사귀는 이들에게 치명적인 중독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사랑하는 애완조와 오래 지내고 싶다면 특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3-4.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A. 칼슘, 비타민C등이 많이 들어있어 항산화 식품으로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먹거나 칼슘식품인 우유, 치즈, 멸치, 두부 등과 함께 섭취하면 시금치에 들어있는 수산성분 때문에 사람도 담석증이나 신장결석등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런데 특히 채소류 중 시금치, 모로헤이야(궁중채), 파 종류 등은 이들에게 필요한 칼슘흡수가 되지 않게 방해하고 작은 양으로라도 위험할수 있습니다. 궁중채와 파, 양파도 앵무새에게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절대 먹여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3-5 설탕 및 소금

    설탕등 지나친 정제당은 심하면 자율신경계 이상 징후를 보이기도 하는데 당뇨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 심장질환, 칼슘부족, 고지혈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주면 안 됩니다. 그리고 소금성분이 많은 음식을 줄경우 고혈압을 가져올 수 있으며 염화나트륨 중독이 될 수 있으므로 사랑하는 반려조와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으면 정말 조심해야 할 일중 하나입니다.

    4. 포스팅을 마치며

    앵무새에게 건강한 먹이를 제공하는 그들의 전반적인 건강과 장수에 매우 중요합니다. 삶은 달걀과 치즈는 이들에게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이지만 적당한 양으로만 먹여야 합니다. 미네랄 스톤과 갑오징어 뼈는 약한 뼈를 위해 필요한 칼슘과 마그네슘등 미네랄의 중요한 원천이므로 필수적으로 먹여야 합니다.

     

     

    씨앗은 지방함량이 높고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할 수 있으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생으로 주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데 화학조미료와 인공감미료인 화학적으로 가공된 설탕과 같은 것은 완전히 피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소금을 지나치게 먹을 경우 당뇨병, 고혈압, 심장질환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모로헤이야, 파와 같은 일부 채소는 작은 양이라도 자주 먹으면 이들에게 위험할수 있으며 과일씨앗, 초콜릿, 토마토줄기와 잎사귀 같은 특정음식은 이들에게 절대로 주면 안 되는 음식입니다. 애완조로 오랫동안 함께 하려면 이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을 이해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 요소입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글

    사랑앵무(잉꼬새) 키우기, 초보 분들이 꼭 보아야 할 필수템!

    사랑앵무(잉꼬새) 키우기 2탄 애완조 정말 알아가기

    사랑앵무(잉꼬새) 알아가기 3탄 특징 생활습관 수명

    사랑앵무(잉꼬새) 키우기 4탄 이 정도는 알아야 초보 탈출!

    사랑앵무(잉꼬새) 말 가르치기! 재미와 학습의 완벽한 조합

    쿠팡파트너스로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