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의미/날짜,시간/영향/ 그 도래와 함께온 변화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IT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의미/날짜,시간/영향/ 그 도래와 함께온 변화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4. 1. 15.

목차

    반응형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의미, 날짜 및 시간, 영향 핵심포인트를 알아보자.

    비트코인은 오늘, 미국 금융 당국의 승인을 받아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 하나인 ETF(현물 상장지수펀드)로 출시되었으므로 투자자들은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의미, 날짜 및 시간, 이에 따라 어떤 영향이 있을지 알아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썸네일
    한국어로는 '상장지수펀드'라고 번역

     

    - 목차 -

    1.비트코인 etf란?.

    2. 현물 etf 승인의미.

    3. 승인 날짜, 시간.

    4. 승인 영향.

    5. 현물 etf 11개.

    6. 포스팅을 마치며.

     

     

     

     

    1. 비트코인 etf 란?

    비트코인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상장지수펀드'라고 번역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주식처럼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한 펀드를 의미하는데요, 비트코인 ETF는 이중에서도 비트코인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를 말합니다.

    비트코인 ETF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지 않고도 비트코인 가격 변동에 대한 투자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과 다르게 거래소에서 거래되므로, 보다 안전하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의미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의미

     

    2.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의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승인했습니다. 이 결정으로 인해 암호화폐 업계는 기관 자금의 대규모 유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이번 승인이 비트코인을 정식 자산으로 인정받는 전환점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3. 비트코인 etf 승인 날짜 및 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인 SEC는 현지시간으로 24년 1월 10일에 승인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미국에서는 1월 11일부터 해당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시간 기준으로는 1월 11일 오전 6시에 승인이 되었으며, 한국에서도 해외주식 거래를 하는 분들은 즉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승인된 상품은 총 11개의 현물 ETF로, 투자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여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현물 ETF는 기초 자산을 기반으로 구성되며, 이러한 상품들을 한데 묶은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금을 예로 들면 현물은 존재하지 않고 숫자로 표시된 가치를 추적하는 반면, 현물 ETF는 그와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4. 비트코인 etf 승인 영향

    비트코인은 규제 기관의 감독을 받으며 전 세계의 대규모 투자 기관들이 매입에 몰리고 있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암호화폐를 탈중앙화를 강조하며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에 대한 반발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사토시 나카모토가 비트코인을 세상에 공개할 때 투자자들이 미 달러로 자금을 유입시키기 위해 비트코인을 매입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전 세계적으로 느껴지는 흥분된 분위기를 고려할 때, 비트코인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자금 유입이 부자로 만들어줄 수 있다는 가설이 주도적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 11개

     

    5. 비트코인 현물 etf 11개

    이로써 앞서 상장을 신청한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는 11일부터 거래소에 상장될 수 있는데 블랙락을 비롯해 ▲ARK ▲비트와이즈 ▲피델리티 ▲프랭클린템플턴 ▲위즈덤트리 ▲그레이스케일 ▲인베스코 ▲발키리 반에크 해시텍스등의 상품이 상장되었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선 비트코인 현물 ETF가 SEC 승인을 받음에 따라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6. 포스팅을 마치며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지 않고도 가격 변동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승인함으로써, 비트코인이 정식 자산으로 인정받는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승인은 미국 시간으로 24년 1월 10일에 이루어졌고, 이로 인해 11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거래 가능해졌습니다. 이 결정은 암호화폐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치며, 기관 자금의 대규모 유입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2024년(2023년 귀속)연말정산 미리 보기 세금 환급 비밀을 알아보자.

    기아 자동차 스마트키 인식불가 및 배터리 교체 방법 3분정리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한국 주식시장의 심장! 비밀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