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온천 가족탕 국민 관광지로 지정 되었다고?

여행

부곡온천 가족탕 국민 관광지로 지정 되었다고?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12. 2. 23:19
반응형

부곡온천 가족탕으로 성공한 부곡 하와이

부곡온천 가족탕으로 변신한 부곡 하와이가 국내 최고 수온을 자랑하는 섭씨 78도 온천수로 옴 환자들과 나병환자 등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많이 치유를 받았다고 한다. 1977년 국민 관광지로 지정된 부곡온천 가족탕이 어느 곳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기로 한다.

- 목차 -

1. 부곡온천뜻?.

2. 부곡온천수 효능.

3. 부곡하와이가 부곡온천 가족탕으로 변신.

4. 부곡온천 개발사업.

5. 부곡온천 가족탕 보유호텔.

6.부곡온천 가족탕 보유호텔 3곳 소개.

7. 포스팅을 마치며.


 

부곡온천 뜻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1. 부곡온천 뜻?

부곡의 한자어는 釜谷(가마부 골짜기 곡)으로 직역하면 가마솥 계곡이란 뜻이다. 동네가 산으로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고, 분지 지형으로 지형이 가마솥을 뒤집어 놓은 듯하다고 해서 부곡이라 불렸다.

 

 

 

 

1972년 굴척하여 지하 63m에서 온천수가 솟아났다고 하는데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옴 환자들과 나병환자 등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마을에 옴 샘이라고 불렸던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우물이 있다는 소문에 전국적으로 모여들어 많은 치료를 하였다고 한다.

 

부곡온천수 효과
출처:창녕홈페이지

 

2. 부곡온천 온천수 효능

국내 최고 78℃ 100% 온천수이고 국내 유일의 유황온천으로피부질환, 신경통, 부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옴 환자들과 나병환자 등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많이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3. 부곡하와이가 부곡온천 가족탕으로 변신

부곡 하와이를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갈 수 없었던 1980년~90년대 제주도에서 신혼여행을 마치고 부곡하와이에 들러 피로를 풀 다오는 코스였었다. 그랬던 곳이 1990년도 들어 캐리비안 베이를 비롯한 여러 워터파크가 생겨남으로 인해 인기가 떨어지면서 세월호 사건을 거치며 관광객도 줄게 되어 2017년 경영난으로 결국 문을 닫게 되었다.

그러나 온천호텔과 리조트 등 경남 창녕 일대에 가족탕이 있는 호텔을 20여 곳 가까이 신축했고 기존 호텔들도 1인용 욕조를 가족이 함께 들어갈 수 있는 2m x 3m 사이즈의 부곡온천 가족탕으로 리모델링하면서 손님 끌기에 성공했다.

 

 

 

 

4. 부곡온천 개발사업

부곡온천에는 목욕 및 숙박시설 23곳뿐만 아니라 소매업 20여 곳, 식당 30여 곳 등 70여 곳의 연관 업체가 몰려있다. 창녕군은 관광에서 먹을거리를 찾기 위해 부곡온천 일대를 확장하는 한편 생태관광지와 연계하여 연간 관광객 600만 시대를 열겠다는 구상이다.

우선 20억 원을 투입해 숙박시설이 몰려 있는 온천중앙을부터 부곡온천 소공원 족욕장, 백운암, 덕암산 등산로, 부곡 온천 테마거리를 잇는 코스로 부곡온천 힐링 둘레길(5.2km)을 만들고. 앞으로 요가치유숲, 약수터, 체육시설, 하늘다리를 만들어 온천욕과 산책, 휴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부곡하와이 변신
부곡온천 가족탕 보유호텔

 

5. 부곡온천 가족탕 보유 호텔

 

부곡 온천 가족탕 보유호텔
출처: 레인보우 호텔 홈페이지

 

6. 부곡온천 가족탕 보유 호텔 3곳 소개

 

 

 

 

6-1 레인보우 호텔

총 63개의 객실로 12개 종류의 다양한 콘셉트로 이루어진 객실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 객실마다 조금씩 틀리지만 , 객실에서 한가족만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이 있는 객실들도 있다.

솔직히 호텔이긴 하지만, 가격은 펜션 값하고 비슷하거나 작은 객실은 더 저렴하다. 부대시설로는 카페 및 대형 대중탕과 사우나실 그리고 주변 산책로가 잘 되어 있는 곳으로 부곡온천 가족탕이 있는 곳이다.

 

주소 : 창녕군 부곡면 온천중앙로 33

 

부곡 온천 가족탕
출처: 삼성 온천호텔 홈페이지

 

6-2 삼성 온천호텔

객실은 총 59개로 이루어져 있고 , 7개의 각기 다른 종류의 객실로 되어 있으며 신규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사용하시기에 넓고 깨끗해서 좋다.. 부대시설로는 사우나와 찜질방 , 100명 사용 가능한 식당 , 그리고 야외 바베큐장까지 여러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부곡온천 가족탕이 있는곳이다.

 

주소 : 창녕군 부곡면 온천중앙로 12ㄹ

 

부곡 온천
출처:부곡 그랜드 호텔 홈페이지

 

6-3 부곡 그랜드 호텔

객실 은총 35개의 객실로 7개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큰 세미나실 , 사우나 및 1층 카페 같은 휴게실을 가지고 있다.. 1,2층에 있는 사우나는 숙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부곡온천 가족탕이 있는곳이다.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 온천 2길 40

 

7. 포스팅을 마치며

  • 국내 최고 78℃ 100% 온천수이고국내 유일의 유황온천이다.
  • 피부질환, 신경통, 부인병,옴 환자들과 나병환자 등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많이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https://youtu.be/NGDOcC31tU4

 

  •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갈 수 없었던 1980년~90년대 제주도에서 신혼여행을 마치고 부곡하와이에 들러 피로를 풀 다오는 코스였었다.
  • 그랬던 곳이 1990년도 들어 캐리비안 베이를 비롯한 여러 워터파크가 생겨남으로 인해 관광객도 줄게 되어 2017년 경영난으로 결국 문을 닫게 되었다.

 

 

 

 

  • 그러나 온천호텔과 리조트 등 경남 창녕 일대에 가족탕이 있는 호텔을 20여 곳 가까이 신축했고 기존 호텔들도 1인용 욕조를 가족이 함께 들어갈 수 있는 2m x 3m 사이즈의 부곡 가족탕으로  리모델링하면서 손님 끌기에 성공했다.

척산온천 휴양촌 노천탕 온천장 아는사람?

 남이섬 놀거리,짚라인,정관루 한국 관광100선중 하나!

정동진 레일바이크 소요시간 및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