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단풍축제
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2년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단풍축제

by 공부하는 세상 지식창고 2022. 10. 13.

목차

    반응형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을 가보았는가? 2013년도에 개원하여 17개의 테마공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하여 화담숲을 찾는 관광객들에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하고 있는 국내 제일의 환경숲이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보면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의 단풍시기와 홈페이지 예약방법을 알수 있을것이다.

     

    화담숲-썸네일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경기도 명소단풍 화담숲 정식 개원일자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지난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하였으며 5만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도심속에 자리잡은 아리따운 넓은 정원이다.정식개원은 2013년으로 17개의 테마공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하여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하고 있는 국내 제일의 환경숲으로서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에 아름다운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의 자태를 보여주고 있다.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모노레일을 타고 승강장까지 이동한다.

     

    운영기간 및 위치

    • (운영기간) 2022.10.15.(토) ~ 2022.11.13.(일) / 연중무휴
    •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입장마감 17:00)
    • (특이사항) 10.15~10.30 내 주말은 08:00부터 입장 가능
    • (요 금) 유료
    • (주 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문 의 처) 031-8026-6666

     

    화담숲 주차장
    주장장에서 내려 무료 리프트를 타고 이동한다.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주차장

    주차장에서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까지 곤돌라 이용(무료) 또는 약간의 경사 있는 길을 10분이상 걸어가셔야 한다.화담숲은 고도가 약간 높은 곳에 있어 무료 리프트 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고 걸어갈 수도 있는데 대부분 리프트를 이용한다.리프트는 내려올 때는 탈 수 없고 반드시 걸어서 주차장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리프트 하차장 바로 앞이 매표소와 화담숲 입구이다.

     

     

     

     

    국내 최대 이끼원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은 관람객이 산책을 하며 식물을 감상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원지형을 토대로 다양한 테마의 정원과 산책로가 조성된 풍경이 아름다운 곳 이다. 무엇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나무 정원은 1,300여 그루의 명품 소나무가 어우러져 이루고 있는 숲을 감상 할 수 있으며 사계절 항상 푸른 소나무를 볼 수 있는 곤지암 화담숲이다. 계곡을 따라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은 타 식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품종들이 많이 있다.

    빈딧불이 관찰체험

    또한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름밤 반딧불이 관찰체험은 아이들에게 동화속 세계로 초대하는 절정의 순간이다.화담숲의 가을 단풍은 내장산, 오대산, 설악산 등 국내 명산들의 단풍 못지 않게 아름다운 우리나라 몇 안되는 생활형 자연숲으로서 우리나라 숲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단풍나무를 만날 볼 수 있는 단풍축제이다.

    단풍나무종류

    빛깔 곱기로 유명한 내장단풍을 비롯하여 당단풍, 털단풍, 털참단풍, 서울단풍, 세열단풍, 홍단풍, 청단풍, 산단풍, 고로쇠나무, 적피단풍, 중국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약400여종의 다채로운 단풍들이 붉고 노랗게 군락을 이뤄 알록달록 물결을 이루는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단풍축제이다.

     

    화담숲 단풍시기
    화담숲 상징 소나무가 아름답다.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가을 단풍 시기

    • 2022.10.15(토) ~ 2022.11.13(일)
    • 장소 : 경기 광주시 화담숲 일원
    • 요금 : 성인 10,000원 / 경로/청소년 8,000원 / 어린이 6,000원

    ※무료대상자 - 국가 유공자 1급 본인, 24개월 미만 유아

     

     

     

     

    • 모노레일 : 기본: 성인 4,000원 / 어린이 3,000원
    • 순환선: 성인 8,000원 / 어린이 6,000원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100배 즐기기 코스

    가을 축제기간 동안에는 이끼원을 지나 약속의 다리, 자작나무숲, 전망대로 이어지는 숲 산책코스가 가장 이쁜 단풍명소이다 왜냐하면 이끼원에서 약속의 다리 까지 이어지는 계곡에는 내장단풍나무가 무더기로 모여 있기때문이다.

     

     

    생태체험

    주요 테마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을 비롯해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펼쳐진 자작나무숲/소망돌탑, 명품분재 250점을 전시하고 있는 분재원 등이 있으며 국내 최다 품종인 480여 종의 단풍나무를 비롯해 우리 숲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

    생물종 복원사업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은 생물종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함께 국내에 자생하는 멸종 위기종인 반딧불이, 원앙이 과 같은 생태복원을 위한 서식환경을 연구 조성하고 있으며 이런 생태복원 노력 덕분에 화담숲 곳곳에서는 우리에게 친근한 도롱뇽, 고슴도치, 다람쥐 등을 쉽게 마주칠 수 있다.그 외에 민물고기 생태관과 곤충체험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화담숲 모노레일
    다양한 체험공간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다양한 체험공간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은 단풍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공간이 있는데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 생테체험학습관은 화담숲에서도 자랑하는 체험학습관이 있다.다양한 민물고기들이 모여있는 민물고기 생태관과 사슴벌레 및 장수풍뎅이, 애벌레 등을 볼 수 있는 곤충생태관 체험을 통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학습관들이 우리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진짜 개인적으로 설악산, 내장산 안부러운 단풍명소라고 생각된다.

    화담숲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이들만 입장이 가능하며, 방문일자와 시간인원을 지정하여 예매하고 방문 당일 비치된 무인발권기에 예약정보를 입력하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사전예약을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적정 수용 인원을 초과해서 입장객을 받지 않겠다는 화담숲의 배려이며 관람객 입장에서는 여유롭고 쾌적한 관람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화담숲홈페이지
    화담숲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해야 한다.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예약 방법

    경기도 단풍명소 화담숲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화담숲은 LG상록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5만 평 규모의 수목원으로 100%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는데 입장권 현장 구매가 안되니 미리 온라인 예매를 하고 가야 한다. 예약방법은 화담숲 예약 페이지에 접속해서 입장권을 누르고, 날짜와 시간, 인원수를 선택하시면 된다.

     


    1. 온라인 예매 - 2. 입장권 클릭 - 3. 예매하기 클릭 - 4. 약관동의 - 5. 이용일, 이용시간 등 선택 - 6. 예매자 정보 입력 - 7. 결제

     

     

    화담숲 예약바로가기
    세시간정도 걷기에 좋은 코스이다.

     


    모노레일 정거장은 모두 3개인데 타는 구간 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성인 기준 가격은 1에서 2 승강장 4,000원, 1에서 3 승강장 6,000원, 중간에 내리지 않고 모노레일 타고 출발지로 돌아오는 것은 8,000이다.일행 중 크게 불편한 사람이 없다면 2 승강장까지만 모노레일을 타고 걸어서 내려오는 것을 권하고 싶다.


    그래야지만 구석구석 화담숲을 자세히 볼 수 있고 모노레일만 타면 그저 초록 숲 다녀온 것 이외에는 큰 의미가 없다.편안한 데크길이 숲 전체에 길게 이어지니 시간이 많다면 서두르지 말고 자세히 구경 하면서 세 시간 정도 걷기에 좋은 코스이다.

     

    핑크 뮬리 명소 개화시기 및 축제

    핑크 뮬리 명소 알아보자. 가을에 코스모스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찾는 핑크 뮬리 명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예전에는 쉽게 보기 어려운 꽃이었지만 요즘에는 많은 분들의 포토 핫플레이스

    t3.hur3011.com

     

    재활용 쓰레기 분리 배출방법 총정리

    재활용 쓰레기 분리 배출방법 9가지 알아보기 재활용 쓰레기 분리 배출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는가?지난 몇 년간 플라스틱과 박스, 비닐류의 재활용 쓰레기가 급격히 늘어났다고 한다. 오프라인

    t3.hur3011.com